팁/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하린이공략!!! 드루와드루와

아이콘 Persica
댓글: 7 개
조회: 12829
추천: 19
비공감: 1
2020-05-14 07:58:42

(최소한의 글로 최대한의 이득을 얻자)


[하스스톤 초보자 가이드] 하린이 공략! 드루와 드루와
by. HAJJI

시작하기 앞서...
이 글은 필자 본인이 계정 생성부터 모든 것을 실험하고 또 되나 안되나 어떤게 더 나을까 고민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아래 내용은 최소한의 글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들만 언급할 예정이며 글이 조금 길더라도 한번 읽고 시작하신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글 특성상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가시면 되는 약간 모험모드 같은 느낌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이 공략이 많은 도움이 되실 분들
- 막 입문한 하린이 인데 덱이 없어요 맨날 져요 어떻게 해요?
- 복귀 했는데 카드 뭐 갈고 뭐 만들어요?
- 현질은 하기 싫은데 하스를 재미있게 즐기고 싶어요

일단 전반적인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관한 글. 뉴비 가이드를 읽기전 한번 먼저 보시고 오세요.

목차

1. 계정 생성하고 로그인하기
2. 등급전 준비하기
3. 첫번째 덱 선택하기
4. 제대로 된 덱으로 얻는 이익
5. 두번째 덱 선택
6. QnA


1. 계정 생성하고 로그인하기


어서오세요 하스스톤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제 막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하셨군요! 고인물과 함께 계속 나아갑시다.


대충 어떤게임인지 여관주인 뚝배기를 깨면서 나아갑시다.


2. 등급전 준비하기

 하스는 정말 골드벌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현질을 많이 하자니 아깝습니다. 이 공략에서 초점을 두는 부분은 이렇습니다.

최소한의 비용, 최대한의 이득, 꾸준한 카드팩과 가루 얻기

처음 한달은 다른 사람처럼 너무 이덱 저덱 카운터 카드 제작 등등에 너무 열올리지 마세요. 일단 시작하시면 여관주인 묶음과 갈라크론드의 부활 모험모드를 삽니다. 모험모드를 사는 이유는 모험모드에서 주는 카드는 열기전까지 제작이 안됩니다. 모험모드를 사려면 돈을 내던 골드를 내던 해야하는데 하스는 골드 수급이 정말 안되기 때문에 그냥 돈으로 삽니다. 제대로 된 덱이 없어서 재미 못느끼고 이리저리 맞기만 하는것보다 그냥 위에 두개 사면 게임의 성장 속도도 다르고 재미도 다릅니다. 투자라고 생각하세요.


1인모험 -> 황폐한 아웃랜드 -> 프롤로그를 클리어해서 악중악 악마사냥꾼을 열어줍니다.



처음 게임 시작하시고 퀘스트 깨시다 보면 카드팩을 줄거에요. 이 때도 악마사냥꾼 기본덱을 들고 등급전에 갑니다.(카드 제작 효율이 정말 똥이기 때문에 가루를 아끼기 위함). 나와 마찬가지로 상대도 덱이 제대로 된 덱이 아니기때문에 게임에 대한 튜토리얼이다 생각하고 등급전을 돌립니다. 골드는 최대한 아끼고 각 카드팩을 본인이 얼마나 뜯었는지 갯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에 10팩내로 전설이 무조건 나오는 카드팩 보정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식으로 전설카드를 최대한 많이 땡길수 있는 만큼 땡겨줍니다.


구매한 갈라크론드의 부활 모험모드를 다 깨줍니다


선술집 난투는 꼭 1승씩해서 오리지널 카드팩을 챙겨줍니다


3. 첫번째 덱 선택하기

위의 1번, 2번을 읽고 따라오셔서 브론즈 등급에 오셨다면(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 지셨다 나는 시간이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설정에 가시면 튜토리얼을 건너 뛰시고 바로 브론즈로 감과 동시에 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견습기간 때 얻을 수있는 카드팩은 받지 못하십니다).


도적을 선택해 줍니다

갈라크론드 도적을 선택하는 이유는 필요한 전설이 많이 들어가 있고 본인이 제작하셔야 하는 전설카드가 두개 정도 뿐이 되지 않기때문에 그만큼 부담이 적습니다. 마법사가 이득은 맞습니다만 법사덱은 현재 메타 자체가 하이랜더고 하이랜더는 덱 값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개인 가루부담이 적으면서 어떤 직업 상대로도 무난한 도적을 선택합니다.



도적덱을 선택하시면 필요한 모든카드가 들어가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얻은 전설카드 중에 정말 쓸모없는 전설카드와, 모험모드에서 얻은 쓸모 없는 전설 카드 및 희귀, 특급 카드를 어느정도 갈아 넣어 덱을 맞춰줍니다. 이때 필요한 가루양을 계속 확인하시면서 최대한 카드를 덜 갈아 줍니다.


이제 제대로 된 덱도 갖추었으니 등급전을 시작해봅시다


4. 제대로 된 덱으로 얻는 이익

하스 내에서 수익(골드, 카드, 가루) 등을 얻는 방법
1. 승리보상으로 주는 골드
2. 퀘스트
3. 투기장
4. 선술집 난투
5. 등급전

빠르게 덱을 맞추고 등급전을 하려는 이유
1. 승리보상으로 주는 골드를 챙길 수 있다.
2. 등급을 올리면서 주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이 글의 목표는 다이아몬드 10, 더 한다면 다이아몬드 5 입니다)
3. 퀘스트를 깰 수 있다(퀘스트는 하루에 하나씩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그냥 본인 덱 굴리면서 깰 수 있어요)
4. 500승 황금 영웅 얻기 및 1000승 영웅 얻기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다.
5. 랭크를 올라가면서 정말 서로 만족할만한 빡겜을 하면 친추도 하고 친구들도 생기게 되는데 먼저 친선전 퀘스트도 공유해주고 하면 상대 또한 나를 생각해 줍니다. 이것 또한 은근 큽니다.
6. 투기장을 달리기 전에 하는 좀 더 현실적인 트레이닝

추가 사항
1. 선술집 난투는 바뀔때마다 꼭 1승씩해서 오리지날 카드팩 한개씩 챙겨줍니다.
2. 투기장은 절대 처음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골드는 모아서 퀘스트로 받는 카드팩 이 다 10팩 전설을 받았다면 최신 확장팩을 구매해주고 아니라면 10팩 전설을 맞추는데 사용합니다.
3.정규 등급전 덱이 2개정도 맞춰진다면 투기장을 준비합니다.


5. 두번째 덱 선택

애써 카드도 갈고 시간과 돈을 투자해 덱을 맞췄는데 뭐하러 덱을 하나 더 맞춰?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두번째 덱으로 얻으려는 이익
1. 한 덱만 하면 질리기 때문에.(게임을 하다보면 연패할때도 있는데 이때쯤이면 덱이 똥덱인가 싶기도 하고 기분전환이 필요합니다)

2. 카운터를 치기 위해서(시간별로 느낌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주 만나는 직업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게임을 죽어라 돌려도 악사만 주구장창 만나는데 도적으로 악사는 쉬운 매치업은 아닙니다. 하지만 격노 알전사한테는 쉬운 매치업 중에 하나죠. 이런식으로 자주만나는 특정 직업을 카운터 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3. 내 성향을 알기 위해서.(개인의 성향이 다르고 개인이 좋아하는 플레이가 다르며 그렇기에 선호하는 덱 또한 다릅니다. 도적은 아무래도 생성됨 카드가 많기에 생각도 많이해야하고 그때그때 적절한 임기응변이 많이 요구되는 덱입니다 하지만 악사 같은 경우에는 상대의 명치를 시원하게 때리다가 못죽이면 그냥 항복하고 나가는 후련함이 있죠. 맞기만 하다보면 병생깁니다 가끔은 내가 신나게 상대 명치도 쳐보고 져도 아 그냥 다음판 가면 됨 그래도 후련하게 쳤다 해보기도 해야합니다)

필자가 추천 하는 덱(격노 알전사, 템포 악마사냥꾼)
찾아보시고 게임 플레이를 보시면서 마음에 드는걸 고르시는게 베스트 이기는 하지만 이덱에서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이득을 뽑는만큼 몇가지 상황에 따라 무엇을 제작할 지 고릅니다. 두 덱 모두 굉장히 좋은덱이라고 생각하고 빠른덱이라고 생각하며 충분히 전설런이 가능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드팩을 얻고 모으시면서 해당 카드가 더 많이 모인 직업을 우선으로 맞춰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격노 알전사
 +  OR


만약에 해당카드가 모두 없으시다면 제가 개인적으로 등반을 위해 추천드리는 덱은 격노알전사 입니다.


그렇게 등급전을 하다보면 어느새 올라가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것입니다

이후 매달 위의 언급한 내용들을 하시면서 전장 및 투기장도 해보시고 하스를 즐기시면 됩니다. 참고로 세 서버다 다른계정판정인 느낌이라 세 서버 다 복귀유저 덱을 받으실수 있으시니 안하는 서버도 일단 들어가서 복귀유저 덱은 꾸준히 받아놓으세요. 여기까지 긴글 함께 따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6. QnA

Q. 대체카드 있나요?
A. 항상 전설 대체카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없습니다. 전설카드는 쓰이는 전설이라는 전제하에 코스트 및 카드 밸유 자체가 일반 카드와는 다릅니다.

Q. 복귀유저인데 뭐 갈고 뭐 만들어요?
A. 일단 오리지널 전설은 최대한 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기간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한 전설이기 때문입니다. 야생을 하신다면 정규 야생 모두 보시고 정말 여태까지 이 카드는 빛을 본 적이 없다 하시는 카드 중에 출시일이 가장 일찍인 친구들부터 갈아줍니다. 그 이유는 갈수록 카드의 밸유들이 상향 평준화 되어서 더 좋은 카드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Q. 시작하려는 시점이 신규 확장팩이 나오기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떻게 해요?
A. 야생 홀수 악사는 필요한 전설이 딱 두개입니다. 정규전 덱을 완성하기보다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야생 덱 하나 저렴하게 맞춰서 빠르게 전설런 해주세요.



Lv40 Persic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