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스크탑] 재택근무와 아이들 인터넷 강의용으로 구매할 PC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LG 일체형 PC, 24V50N-GR36K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2333
2020-04-15 14:21:43





이젠 영상으로 편하게 보자!
(유튜브 영상 화질 : 3,840 x 2,160 / 4K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연장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대학교마저 온라인으로 개학 및 개강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은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개학, 직장인들은 격일 근무나 재택근무 등을 통해, 정지된 일상 속에서도 각자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현재 상황을 극복해나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유례없는 상황에 닥치다 보니, 생각지도 못했던 생활을 서둘러 준비해야 해서, 아주 정신없는 일상을 보내고 계실 것 같아요. 저는 직접 PC도 조립해보고, IT 제품들의 리뷰도 해왔기 때문에, 제품 구매나 관리에 관해서는 어느 정도 개념이 잡혀 있지만, 처음 접하는 소비자분들이나, 관련된 지식이 부족한 학부모분들, 화상회의가 처음인 분들에게는, 컴퓨터는 조립 PC를 사야 할지, 브랜드 PC를 사야 할지부터, 어디 브랜드가 좋고, 모니터와 웹캠은 또 어떻게 해야 할지 참 막막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이러한 고민을 어느 정도 덜어드릴 수 있는 LG 브랜드의 2020년형 일체형 PC입니다. 컴퓨터가 모니터 속에 구성된 일체형 PC이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없어도 바로 사용하기 좋고, 별도로 컴퓨터 본체를 구성할 필요가 없어, 좁은 근무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인텔의 최신형 프로세서인,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24인치 크기의 LG IPS 패널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웹캠과 인터넷 무선 연결, 블루투스까지 지원하며, 일체형 PC로 갖출 것은 모두 갖추었습니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까지도 제공하니, PC 환경 구성의 풀세트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패키지


패키지는 24V50N 전용 패키지로 배송됩니다. LG전자의 일반 모니터 박스와 동일하게 제작된 패키지에, 추가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동봉되어 있음을 표시했습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운반이 용이하도록 손잡이를 구성했고, 패키지 개봉 방향을 표시해, 제품의 낙하나 개봉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LG전자 24V50N 일체형 PC 본체와 전원 어댑터, 스탠드와 조립 나사,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세서리 박스에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소묘용 건전지와 함께, 마우스 패드, 키보드 키 스킨까지 구성되어 있네요.





  제품 외형


제품은, 본체부터 케이블, 주변기기까지 모두 퓨어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게이밍이나 다중 모니터 구성을 위한 제품이 아니지만, 일체형 PC로서는 비교적 슬림한 베젤이 사용되었는데요. 상단과 측면의 아웃 베젤은, 동일한 두께로, 하단 베젤은 조금 더 두껍게 제작되었습니다. 모니터 패널은 눈부심 방지 처리되어 있어, 강한 조명을 비춰도, 눈이 부시지 않아서, 영상 시청하기에도 부담 없고요.



모니터 상단에는, HD 화질의 웹캠을 탑재했는데요. 웹캠을 통해, 화상 회의나 영상 통화가 가능하며, 바로 옆에 고성능 마이크를 탑재하여, 마이크를 추가로 구비하지 않아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하단 중앙에는 LG의 심볼이 자리하고 있네요.



모니터 후면은 부드러운 곡면 처리로, 굉장히 따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모니터 중앙에, 메모리와 저장 장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커버를 마련했고, 그 아래에는 여러 입출
력 단자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헤어라인을 넣어 디자인한, 무광 소재의 하우징이 사용되어, 운반하거나 잦은 접촉에도 굉장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USB 3.0 포트 2개와, 오디오 잭, HDMI 입력과 출력 포트를 추가로 제공하면서, 일체형 PC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보다 원활한 작업 환경을 위해 다중 모니터도 구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여, 외부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하고요.



후면 좌측 하단에는 전원 버튼을 구성해, 빠르고 쉽게 전원을 켜거나 리셋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 중앙에는 LG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조그 버튼을 탑재해, 화면 모드나 입/출력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밌는 점은, 하단에도 USB 2.0 Type-A 포트와 SD카드 리더기를 구성해, 별도의 허브를 구성하지 않아도, 여러 저장 장치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업무나 사무용으로서 더욱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스탠드 하단에는, 인텔의 최신형 10세대 프로세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LG전자의 일체형 PC인 24V50N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24인치 크기의 일체형 PC입니다. 해당 제품은 인텔의 i5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GR56K와, 이번 리뷰에 사용된 i3의 GR36K 모델로 판매 중인데요. 가격은 20만원의 차이가 있으니, 영상 시청과 간단한 문서 편집 및 사진 작업, 인터넷 강의 정도면 GR36K로도 충분하니, 사용하려는 목적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또한, 스탠드 후면에, 케이블 정리 홀더를 구성해, 더욱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띄네요.



어댑터는 외장형 AC 어댑터가 사용되었습니다.





  장착


장착 순서는 비교적 간단한데요. 우선, 스탠드를 먼저 조립합니다. 간단하게 서로 맞대어 주면 결합이 되고, 나사로 고정해 줍니다.



조립한 스탠드를 모니터 후면에 결합하면 되는데요. 결합하고, 나사를 조여준 뒤, 커버로 깔끔하게 가려주면 스탠드 설치는 끝이 납니다.



모니터 스탠드는 기본적으로 앞/뒤 각도 조절인, 틸트 기능만을 지원하는데요. 앞쪽으로 15°, 뒤로 35° 정도를 조절해 시야에 알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입니다. 모니터와 동일한 퓨어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되어, 일체형 PC와 통일된 깔끔함을 제공하는데요. 2.4Ghz 대역의 무선 입력 장치로,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어, 더욱 깔끔하게 데스크를 꾸밀 수 있습니다. 제품은 별도의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건전지를 사용하는 타입이고,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인텔 10세대 CPU
LG 24V50N은 2020년형 일체형 PC답게,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10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요. GR56K는 4코어 4스레드의 i5 코어 프로세서가, GR36K는 2코어 4스레드의 i3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2코어의 제품이지만, 4개의 논리 코어를 제공하면서, 간단한 작업이 가능하고, 내장된 UHD 그래픽스 칩셋으로, 영상 시청에도 무리가 없어, 간단한 업무 환경이나 인터넷 강의,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노트북처럼, 인터넷 무선 연결도 가능하고, 기가 비트 대역폭을 지원하기 때문에, 인터넷 실시간 강의 영상 시청도 부담 없고요.



게임의 경우, 배틀그라운드와 워존, 오버워치를 실행해봤지만, 매우 낮은 옵션에서도 수월하게 즐기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장르의 게임은, 원활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LG 24V50N GR36K는, 내장된 UHD 그래픽스 칩셋을 사용하는 만큼, 게이밍 PC로는 다소 무리가 있었습니다.




기본 내장된 저장 장치는, 256GB의 NVMe SSD가 탑재되었는데요. 최대 순차 읽기 속도는 3,000 MB/s, 쓰기 속도는 1,300 MB/s로, 일반적인 SATA 방식의 HDD와 SSD보다 더욱 빠른 속도의 저장 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IPS 패널
디스플레이의 장인답게, 일체형 PC 역시 LG의 IPS 패널이 탑재되어 시야각이 굉장히 넓고, 어느 각도에서던지 일그러짐 없는 색상을 재현하고 있는데요. IPS 계열은 시야각이 넓은 편에 속하는데, 표기보다 실제로 화면을 바라보았을 때 밝기가 떨어지거나 명암 표현 능력이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실제로 시야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D 웹캠 탑재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요즘, 근무환경이 점차 직접 대면이 아닌, 온라인상의 간접 대면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미리 업로드되어 있던 인터넷 강의를 시청하는 일방적인 방법이었다면, 현재는 쌍방향 화상 수업과 화상 회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개학과 재택근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LG 24V50N은, 모니터 상단에 HD 웹캠이 탑재되어 있어, 원활한 화상 연결이 가능한데요. 별다른 설정 없이, 윈도우 카메라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ZOOM과 스카이프 등을 통해, 화상 수업 및 회의도 가능합니다.



현재 온라인 개학의 준비가 진행됨에 따라, 화상 수업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웹캠의 화질을 체크해봤는데요. 줌을 설치하고, 따로 설정 없이 바로 인식되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기록 기능을 통해, 녹화도 끊김이 없고요. 특히, 웹캠 옆에 고품질의 마이크도 탑재되어 있어, 쌍방향 소통도 아주 원활했는데요.



일반적인 화상 회의 연결 상황을 가정해, 모니터와 약 45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마이크 볼륨은 100과 80 두 가지로 나누어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마이크의 품질은 비교적 먼 거리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음에도 수음이 잘되고 깔끔하게 들립니다.




손쉬운 업그레이드
또한, 메모리나 저장 공간 증설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모니터를 분리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는 별도의 커버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며, 최대 32GB로 증설해, 무거운 편집 프로그램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으로 탑재된 256GB의 NVMe SSD 외에도, 2.5인치의 SSD나 HDD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렇게 구매 후 개인이 직접 교체할 수도 있고, 구매 전에 옵션으로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맞게 구성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추가 저장 장치는 더미 슬롯을 제거한 뒤, SATA 인터페이스의 2.5인치 크기 이하인, SSD나 HDD로 교체 가능합니다.




LG 모니터 기술 집약
LG 일체형 PC답게 인터페이스 디자인 역시, LG의 디스플레이 UI를 그대로 적용했는데요. 조그 버튼을 통한 네비게이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록 LG 24V50N은 게이밍 PC로는 다소 아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지만, 화면 모드와, 응답 속도, 블랙 스태빌라이저 및 MaxxAudio 지원 등 모니터로서의 역할은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는데요. 노트북이나, 기타 게임 기기와 연결해 외부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5W의 스피커가 스테레오 채널로 내장되어 있어,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모니터에서 음성 출력이 가능하고요.



또한, 브랜드 PC인 만큼, LG전자의 다양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관리가 어려운 분들도, LG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PC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챗봇이나 상담 센터 같은 사후 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해,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고요.




무선 키보드 & 마우스 제공
 LG 24V50N은,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이 별도의 추가 지출을 할 필요가 없게끔 패키지를 구성했는데요. 디자인까지 맞춰,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통일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인터넷 강의를 시청하거나, 필기를 하다 보면, 키보드나 마우스가 거슬릴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스탠드 하단에 쏙 수납이 가능해서, 공간 활용도도 매우 높고요. 더군다나 무선 제품이라 케이블이 너저분하게 진열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죠. 특히, 5W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모니터 내부에 탑재되어 있어, 스피커도 별도로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정품 윈도우가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고, 런칭 사은품으로,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2020과, 가벼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EzPhoto 3,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Hancom Space까지 1PC 영구 라이선스를 제공하면서, 직장에서 작업하던 작업물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재택에서도 이어받아 작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일체형 PC로서 갖춰야 할 것은 모두 갖춘, LG 24V50N-GR36K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웹캠과 스테레오 스피커,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별도로 구성할 필요가 없으며, 덕분에 보다 효율적으로 PC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내장 탑재되어 있어, 외부에 케이블이 나와있지 않고, 키보드와 마우스 또한 무선 제품으로 기본 제공이 되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게 데스크 환경을 꾸밀 수 있고요. 다소 아쉬운 부분은, 바로 게이밍 성능인데요. 그래픽카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게임 성능의 특성상, 내장된 UHD 그래픽스 칩셋으로 게임을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즉, LG 일체형 PC 라인업의 GR 시리즈 중에서도 막내 격인 제품답게, 순수하게 인터넷 강의 감상과 쌍방향 소통과 같은 학습 및 사무용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현재 마이크로 오피스 16버전의 30일 체험판 라이선스와 함께, 한컴오피스 2020과, 가벼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EzPhoto 3,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Hancom Space까지 1PC 영구 라이선스를 제공하면서, 집이나 직장에서 보다 간단하게 사무 환경과 면학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와 아이들 인터넷 강의 시청, 자취하는 대학생들 노트북 대용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C를 구매하려 하고 있다면, LG의 일체형 PC, 24V50N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 1부, 개봉기 보러 가기!
▶ 2부, 활용기 보러 가기!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24V50N-GR56K #24V50N-GR36K #가정용컴퓨터 #사무용컴퓨터 #일체형PC #올인원PC #데스크탑 #LG컴퓨터 #데스크테리어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