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UV램프 파장으로 모기를 잡다! 에즈윈 KW-MK300 모기포집기!

얼리피스
조회: 919
2020-06-03 12:08:16

본격적인 여름날씨가 시작되는 6월입니다. 물론 5월에도 날씨가 더웠지만요;; 아무튼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 찾아보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모기입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아무래도 모기 퇴치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 요즘은 모기포집기라고 해서 살충제를 뿌리지 않고, UV램프 파장으로 모기를 유인하는 전자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특히 이런 제품들이 중국시장에서 시작되었는데, 이제 국내에서도 흔하지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ASRock 메인보드 유통사로 유명한 에즈윈에서도 모기 포집기 제품이 있는데, 바로, KW-MK300이라는 모델입니다. 그럼, 여름철 모기 퇴치를 위한 모기포집기 에즈윈의 KW-MK300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START~!!

제품박스에는 전면에 제품 이미지와 모델명이 새겨져 있으며, 박스 양쪽 측면에는 제품 특징과 제품의 기본 사양을 확인할 수 있죠. 물론, 시작에서 말했듯이 이런 모기 포집기 제품이 중국시장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이 KW-MK300 제품 역시 제조사는 중국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에즈윈이 유통을 하고 있는거죠. 그동안 에즈윈 브랜드라고하면 아마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ASRock 메인보드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을만큼 에즈윈 브랜드 자체는 유명했는데, PC제품 이외에 다른 제품을 접하니 조금 생소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제품은 기본적으로 비닐포장이 되어 있으며, 제품구성품 역시 간단하게 KWMK300 모기 포집기, 제품설명서, 마이크로 5핀 USB전원케이블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조배터리나 스마트폰 충전어댑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제품설명서에는 자세하게 제품사용법에 대해 소개를 하는데, 조작이 간단하기 때문에 제품설명서도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럼, 에즈윈 모기잡기 제품 KW-MK300 제품 외형을 살펴보면, 에즈윈에서는 작은 행성 같은 디자인이라고 표현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약간 우주선 느낌이 더 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높이는 105mm 정도라서 크지 않으며, 무게도 350g 밖에 되지 않아서 무겁지 않아 이동시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물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라 꼭 집 같은 실내에서 뿐만 아니라 캠핑 같은 야외 장소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상단부분에는 모기를 유인하는 UV램프와 전원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바로 아래에 유인된 모기를 흡입할 수 있게 에어홀처리와 함께 내부에 팬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마이크로5핀 USB포트가 배치되어 있는데, 전력량은 4W로 작습니다. 밑바닥부분에는 흡입된 모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촘촘한 망 형태로 적용되어 있는데,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쉽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청소를 하기에도 편합니다. 내부에 장착된 팬 같은경우에는 120mm 팬으로 흔히 PC케이스에 사용되는 쿨링팬 크기랑 같다고 보면 됩니다. 속도는 1600RPM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의외로 구조는 간단하죠?!











직접 에즈윈 모기 포집기 KW-MK300을 사용해봤는데, 저같은경우에는 10,000mAh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을 했으며, 제공되는 마이크로5핀 USB전원케이블로 연결해주고, 전원버튼을 켜면 바로 작동이 됩니다. 소음은 약 56dB(A)로 약간 소음이 있는 편인데, 앞서 팬 속도가 1600RPM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속도대비 소음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저소음 모터를 사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KW-MK300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제품설명서에도 나왔지만, 80cm~100cm 높이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자기 전에 화장대 탁상에 켜놓고 다음날 아침까지 약 14시간정도를 작동시켜봤는데, 모기가 2마리 잡혔더군요. 아직 그렇게 많이 더운 날씨가 아니기 때문에 모기가 많은 시기가 아니지만, 그래도 UV파장 기술로 모기가 잡히는게 조금 신기했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모기가 많아지면 꽤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UV램프 파장을 통해 모기를 유인해서 잡는 에즈윈의 KW-MK300 모기포집기는 2만원이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무게감도 적고, 소비전력도 낮은 편이라 실내외 모두 사용하기에 꽤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단순한 구조가 과연 모기가 잡힐까 의문이 들었는데, 막상 사용해서 효과를 보기 신기하면서도 꽤 만족스러더군요. 소음은 조금 있는 편이라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드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때 신경쓰이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모기와의 전쟁(?)도 시작되었기 때문에 모기퇴치기 제품에 관심있었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눈여겨볼 제품이라 생각이 듭니다.


-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1166480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63 얼리피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