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최고급 휴대용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3

블레더
조회: 1475
2020-10-20 08:18:54



- 소개


안녕하세요.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로지텍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 (정품) 입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는 MX Anywhere 2S 모델의 후속작으로 좌우 대칭형 디

자인에 총 6개의 버튼(스크롤휠 포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컴팩트해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며 후방이 약간 올라갔으나, 높이가 낮은 편이라 그립이 편하고 무게는 약 99g 입니다. 


센서는 기존 로지텍 MX 일부 모델에서 사용한 다크필드 센서로 유리 및 대리석과 같은 어떠

한 표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200DPI~4000DPI 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탈 소재의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스마트 스크롤 기능)이 장착되어 있

습니다. 빠른 스크롤 휠 작동시 무소음에 1초에 1000줄씩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이지스위치를

통해 3개의 디바이스를 쉽게 페어링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옵션즈 프로그램을 통해 버튼에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며,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 간단

한 버튼 조작으로 프로파일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로지텍 FlOW 기술로 최대 3대의 Mac 및 컴

퓨터를 제어할 수 있어 커서를 넘나들면서 텍스트, 문서,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무선 기기 제품은 최대 6대까지 연결이 됩니다. USB Type-C 충전으로

완충시 최대 70일 사용하고, 급속 충전 지원으로 1분 충전시 최대 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마우스는 일반 모델과 맥(Mac) 모델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그래파이트, 페일그레이, 로즈핑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로지텍에서 1년 입니다.



- 패키지



비교적 작은 패키지 입니다.



측면에는 구성품이 적혀 있습니다.



다른 측면에는 로지텍 MX Anywhere 3 특징들이 적혀 있습니다.



하단에는 1년 보증 내용과 시리얼 넘버가 적혀 있습니다.



후면에는 초고속 MAGSPEED 스크롤 휠, 부드러운 실리콘 고무 그립부, 유리에서도 정밀한 트래

킹, 한번에 3대 컴퓨터 컨트롤, 프로필 및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상단에는 종이 재질의 손잡이가 있네요. 물론, 상단과 하단에 봉인 스티커가 있습니다.



속 박스를 오픈했습니다. 로지텍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가 보입니다.



마우스 아래에 유니파잉 USB 수신기가 있습니다.



종이 재질의 가운데 커버를 들춰보니 가장 아래에는 USB Type-C 충전용 케이블이 있네요.



구성품은 MX Anywhere 3, USB Type-C 충전 케이블, 유니파잉 USB 수신기, 간단 설명글 입니다.



- 외형



마우스 하단에는 블루투스 연결과 이지 스위치 기능 설명이 적힌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떼어내면 테프론 피트 4개, 전원 스위치, 다크필드 센서, 이지 스위치(페어링) 버튼이 나옵니다.



좌/우 대칭형에 그래파이트(다크 그레이) 색상으로 총 6개(휠스크롤 버튼 포함)의 버튼입니다.



크기는 가로 65mm, 세로 100mm, 높이 35mm이며 무게는 99g입니다. 작아서 휴대성이 좋네요.



후방이 올라간 구조이나, 높이가 낮은 편이라 작은 손도 충분히 편안한 그립이 가능합니다.



상단 스크롤 휠 표면은 실버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고, 상단 버튼, LED, logi 영문자가 있습니다.  



메탈 소재의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스마트 스크롤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

니다. 스크롤 휠 속도를 천천히 움직이면 걸리는 느낌으로, 빠르게 움직이면 부드러운 무소음에

1초에 1000줄씩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픽셀 단위로 정밀한 컨트롤이 됩니다. 스크롤 휠 버튼

을 한 번을 클릭하면 부드럽게 무소음으로 전환되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 6개의 프레임으로 결합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답게 퀄리티가 상당히 좋네요.



좌/우 버튼 정면 가운데 하단에는 USB Type-C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후방은 35mm 높이 입니다. 이렇게 보니 엉덩이가 귀엽네요. ^^;



좌우 사이드 버튼은 적당한 크기이며, 좌우 그립부는 부드러운 실리콘 고무 재질 입니다.



좌우 그립부는 골곡이 져 있고, 물결 라인으로 구분감을 줬습니다.


- 충전 및 연결 (페어링)



완충시 최대 70일 사용 가능하고, 급속 충전 지원으로 1분 충전시 최대 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USB C 타입 케이블로 연결했고, 초록 LED가 나오며 숨쉬기 모드로 작동합니다. (완충해도 같음)



케이블 빼고 가만히 있으면 LED가 꺼지고, 다시 마우스를 터치하면 잠깐 켜지고 다시 꺼집니다.



이지 스위치 버튼을 통해 3개의 디바이스를 쉽게 멀티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지금 됐고

사용 중이면 흰색 LED가 고정으로 나오고, 연결은 됐으나 지금 사용 안하면 흰색 LED가 느린 점

멸로 나오고, 연결 자체가 안 되어 있으면 흰색 LED가 빠른 점멸로 나옵니다. (아래 영상 참고)


이런 식으로 잠깐 LED가 나오다가 꺼지며 가만히 놔두다가 다시 만지면 잠깐 켜지고 꺼집니다.



스마트 폰에 페어링 한 모습입니다. 1번은 컴퓨터, 2번은 스마트 폰에 연결했습니다.



- 소프트웨어 (Logitech Options)



유니파잉 USB 수신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마우스 하단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켭니다. 

윈도우에서 로지텍 옵션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자동으로 창이 나옵니다. 설치 클릭합니다.



메뉴는 3가지(마우스, 포인트 및 스크롤, FLOW) 입니다. 좌/우 버튼 교체, 기본값 복원도 있네요.



총 4개의 버튼에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포인터 속도는 2개 설정이 가능하네요.

DPI 설정은 50DPI 단위씩 되며, 200DPI~4000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부 값 표기는 없네요.



버튼을 누른채로 커서를 이동하면 제스쳐가 적용되며 웹에서 능률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바로 가기 키, 응용프로그램 설정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및 스크롤 메뉴는 포인터 속도, 스크롤 세기, 휠 방향, 가로 스크롤 설정이 됩니다. 스마트

시프트 민감도는 스크롤 휠을 빠르게 돌리면 자동으로 무한 휠로 변경되는데, 이 휠의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 스크롤 휠 모드는 래칫(일반) 및 프리스핀 모드(초고속) 설정이 있네요.



좌/우 사이드 버튼과 휠 스크롤 버튼 조합으로 가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FLOW 기능은 최대 3대의 Mac 및 컴퓨터를 넘나들면서 커서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FlOW 기능을 사용하려면 같은 네트워크에 로지텍 Option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모든 응용프로그램 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미리 프로파일을 만들어

두면 더 빠르게 실행이 가능해 업무 단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엑셀 프로그램으로 설정하고 그에 맞는 엑셀 기능들을 버튼에 추가시키면 됩니다.



로지텍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무선 마우스 및 키보드 기기를 최대 6대까지 연결 가능합니다.


- 클릭감 및 스크롤휠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 장착으로 스마트 스크롤 기능이 있어 스크롤 휠을

느리게 롤링시키면 구분감이 느껴지고, 빠른게 롤링시키면 무소음으로 동작합니다. 픽셀 단위로

정밀한 컨트롤이 됩니다. 1초에 1000줄씩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스크롤 휠 버튼을 한 번 클릭

하면 전환이 되서 부드럽게 무소음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그립감



제 손 크기는 F9로 남자 평균보다 약간 작은 편이고, 비교적 작은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크기가 작다고는 생각 했는데, 막상 그립해 보니 더 작은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세로의 길이가

짧고, 높이가 낮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핑거그립으로 편안했고, 클로그립과 팜그립은 다소 불

편 했습니다. 손크기가 F8 정도면 클로그립과 팜그립에도 잘 맞을 것 같기는 합니다. 그리고 사

이드 그립부에 물결 모양에 굴곡이 져 있고, 실리콘 고무 재질이라 밀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 센서 테스트



- 사무 및 게임



사무용으로 최적이지만, 게임에 있어서도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DPI 감도를 좀 더 낮춰야..^^;


- 총평



▶로지텍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 특징..


- 컴팩트한 크기에 고속 무선 2.4GHz 마우스로 휴대성이 좋음.

4000DPI 다크필드 센서로 거의 모든 표면에 사용 가능

- 초고속 MAGSPEED 마그네틱 스크롤 휠 (무소음에 1초에 1000줄 이동)

- 이지 스위치 버튼으로 3개의 디바이스 페어링 가능

- 유니파잉 USB 수신기로 무선 기기 최대 6대 연결 가능

USB Type C 충전으로 완충 최대 70일, 급속 1분 충전 최대 3시간 사용

- 로지텍 FlOW 기술로 최대 3대의 Mac 및 컴퓨터를 편리하게 제어

- 로지텍 옵션즈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으로 높은 작업 능률

- 무상 1년 보증 기간


▶로지텍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 아쉬운 점..


- 다소 가격이 높은 편..

- DPI 값 표시가 없다는 점..


[본 사용기는 로지텍, 쿨엔조이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Lv22 블레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