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쿨러/팬] 화려함과 성능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1369
2020-10-21 13:53:02





1.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CPU 쿨러입니다.


쿨링팬에 유니크한 측면 LED가 적용되어 360도 풀 커버 라이팅이 가능하고 최대팬속 1200rpm의 저소음에 최대풍량 68.4CFM으로 화려함과 성능을 동시에 잡은 아주 높은 가성비의 CPU 공랭쿨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공기순환을 위한 후면팬 역방향 설계로 전면 팬에 흡입된 공기가 후면 팬을 통해 신속하게 배출해서 빠르게 열을 식혀줍니다.

정숙하고 견고한 HYDRAURIC 베어링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아주 조용하고 부드럽게 동작합니다.


5V A-RGB를 지원하여 각각의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라이트닝과 연동을 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에서 5V A-RGB헤더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는 사타전원 연결을 통해서 자동으로 RGB가 동작합니다. 상단 커버에도 RGB 라이트닝을 지원해서 화려함은 지금까지 출시된 공랭CPU 쿨러중에서는 최상위에 속할 것 같습니다.


여타의 쿨러들이 히트싱크에 가이드를 설치하여 장착하는데 반해서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는 기본장착된 브라켓 양쪽에 2개의 나사만으로 간단하게 장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텔과 AMD용 장착가이드도 따로 제공하여 2가지 방식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현재 유통되는 대부분의 메인보드와 호환이 가능하고 157mm의 높이는 케이스의 장착 호환성도 아주 높은 편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서 조립하려는 케이스에 맞게 선택지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CPU쿨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블랙컬러 바탕에 화려한 라이트닝이 인상적인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된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부에는 알스아이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THANK YOU라는 글귀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쿨러 본체의 아래와 위에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완충재로 들어가 있고 상단부에 부속품들이 있습니다.




보통의 쿨러들은 오픈이 가능한 비닐에 포장이 되어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비닐로 밀봉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구성품들




장착 브라켓




백플레이트와 가스켓




2가지 장착이 가능하도록 인텔과 AMD용 설치가이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쿨러 설치 나사류




번들 써멀구리스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실버 컬러의 히트싱크에 쿨링팬은 화이트로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을 가집니다.





히트싱크 상단부에는 LED 라이팅이 되는 커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스크래치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필름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쿨러의 진동을 최소화시켜주는 흡음 스폰지를 모서리 8면에 모두 장착하여 조용한 시스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쿨링팬 측면에도 LED 라이팅이 되는 유니크하고 아주 화려한 튜닝감성을 제공합니다.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는 CPU에 직접닿아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 줍니다.





히트싱크 양쪽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브라켓의 나사 2개로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촘촘한 히트싱크 핀 부분




5V A-RGB 및 AUTO RGB를 지원하는 제품이라 케이블도 여러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4핀 PWM 전원 케이블




AUTO RGB용 사타 전원 케이블




5V A-RGB 연결단자





4. 보드 장착 과정 (조립)




CPU쿨러를 장착할 메인보드는 ASUS TUF B450M-PRO GAMING AMD용 제품입니다.




CPU는 AMD 라이젠 2세대 R7 2700X를 장착했습니다.





먼저 메인보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리텐션프레임과 백플레이트를 제거합니다.




구성품에 동봉된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에 고정합니다.




장착 브라켓을 고정합니다.




써멀 구리스를 도포합니다.





히트싱크 양쪽에 있는 2개의 나사를 고정합니다.




4핀 PWM 전원을 연결합니다.




메인보드에 따라서 5V A-RGB 헤더에 연결하던가 AUTO RGB용 사타전원에 연결하면 조립이 끝나게 됩니다.

여타의 쿨러들 처럼 쿨링팬을 분리하고 가이드를 히트싱크에 장착하는 번거러움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고 난이도도 아주 낮은 편입니다.












메인보드에 장착된 이미지들





5. LED 이미지 및 영상














장착한 메인보드는 12V RGB 헤더만 지원하기에 AUTO RGB용 사타전원을 연결한 상태입니다.

메인보드 연동이 되지 않는 자동으로 설정된 RGB지만 그 어떤 RGB 라이트닝보다 멋진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현재 출시된 공랭 CPU쿨러의 LED 중에서는 최상위 수준의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쿨링팬 측면과 상단 커버 테두리까지 라이팅이 되면서 눈이 호강하는 수준이네요.

보통 어두운 환경에서는 이렇게까지 선명하게 촬영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제법 많은 수의 쿨러 리뷰를 해봤지만 정말 최고수준인 것 같네요.

LED 라이팅으로는 깔게 하나도 없습니다. 더군다나 AUTO RGB인 상황이고 5V A-RGB를 활용하여 여러 기기와 동기화를 시킨다면 더욱더 화려한 튜닝시스템을 만들어 줄 겁니다.




온도테스트는 CPU-Z에서 제공하는 벤치툴을 사용했고 오픈케이스에서 측정했습니다.

케이스 조립상태에 비해서 온도가 더 낮게 측정될 수 있으니 이부분은 고려하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용한 CPU가 2세대 라이젠의 최상위 제품인 2700X입니다.

아이들시 28도로 놀랄 정도로 온도를 잘 잡아내는 모습이네요.




풀로드를 걸었을 때는 60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아주 높은 수준의 온도제어 능력을 보여줍니다.

온도도 중요하지만 소음또한 고려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아이들시에는 무소음에 가까울 정도의 저소음이었고 풀로드가 걸렸을 때는 쿨러의 소리가 제법 들리는 정도였습니다. 오픈케이스인 상황이라 케이스 조립시에는 소리가 줄어들 여지는 있습니다.


화려한 튜닝과 준수한 수준의 성능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가성비 높은 공랭 CPU쿨러네요. 특히나 최근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RGB에 충실해서 어떤 케이스와 조합하더라도 멋진 시스템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의 LED 영상





6. 마치며...










지금까지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CPU 쿨러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CPU에 직접 닿아서 빠르게 열을 히트파이프로 분산하여 냉각성능을 극대화 시키며 정방향과 역방향 듀얼팬에 측면과 상단 테두리 부분에 화려한 RGB 라이트닝을 제공합니다.

 

보통의 CPU쿨러의 경우는 화려한 튜닝에 중점을 두면 온도제어가 아쉬운 수준인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는 최고수준의 튜닝과 준수한 쿨링성능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면서도 3만원 중후반대로 높은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입니다.


쿨링팬 분리없이 브라켓에 양족 나사 두개만 고정하면 손쉽게 장착이 가능하고 157mm의 높이라 대부분의 케이스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싱글팬이 장착된 ALSEYE MAX M120 ARGB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서 선택지도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랜드인 RGB에 가장 잘어울리는 제품으로 5V A-RGB 연동도 가능하며, 메인보드에서 5V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AUTO RGB로 더할나위없이 아름다운 LED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금액대에 최고수준의 RGB 감성과 준수한 성능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아주 멋진 공랭CPU쿨러가 아닐까 싶네요.


이상으로 지금까지 ALSEYE MAX M120D ARGB (화이트)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이구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