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컴퓨터모니터거치대 에이스럭스 ET ARM-B1 모니터암 후기

야콤
댓글: 1 개
조회: 2020
2020-10-23 15:32:21





[컴퓨터모니터거치대 에이스럭스 ET ARM-B1 모니터암 후기]






컴퓨터모니터거치대를 구매할 때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할까요?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틸트, 스위블, 피 벗 기능을 갖춘 모니터암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접해보고 사용해봤는데 결국 마지막에 사용하게 되는 건 틸트, 스위블, 피 벗 기능이 큰 힘들이 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면 한번 움직였을 때 튼튼하게 고정이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몇몇 모니터암들은 높이 조절이나 각도 조절을 하다 보면 장력 나사가 금방 풀려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이 되지 않고 점점 흘러내리는 현상이 생겨서 항상 육각렌치로 다시 잠가줘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오늘 리뷰할 에이스럭스 ET ARM-B1의 경우에는 그런 현상 없이 아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면서도 고정력이 강해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에이스럭스"에서 현재 쿠폰 적용가 148,5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컴퓨터모니터거치대로 최대 32인치까지 설치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사실 가격만 두고 보면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품 성능만 따져보자면 저는 값어치 하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을 하는 거지만 제가 약 5일 동안 체험을 하면서 느꼈던 장. 단점들을 상세히 리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에이스럭스 브랜드를 소개하자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컴퓨터모니터거치대 Arm Hinge "ET arm" 시리즈를 대표 상품으로 판매하는 업체로 관절형 거치대 상품을 국내외에서 꾸준하게 선보이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실제로 일반 가정이 아닌 실제 의료장비 시설에도 사용이 될 정도로 안정성에 대해서는 인정을 받은 곳이라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나 디자인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튼튼하고 강한 지지력을 가진 모니터암을 구매하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브랜드입니다.







심지어 내가 원하는 형태의 모니터암이 있다면 고객 맞춤형 제작 서비스도 한다고 하니 금융권, 의료장비, 산업 장비 등등 특수한 공간이라거나 좀 특별하게 모니터 세팅을 하고 싶다면 고객 상담팀에 문의를 하면 국내에서 직접 커스텀 제작도 가능하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에이스럭스 ET ARM-B1 모델의 상품 컷입니다. 해당 업체의 스테디셀링 모델로써 실제로 사용해본 분들의 리뷰를 읽어보면 견고함 만큼은 최상급이라는 평이 대부분일 정도로 안정성은 제가 사용해본 모니터암 중에서는 단연 1등입니다.







위의 모델은 하부 설치 타입인 기본 클램프타입인데 플랜지 타입/홈 타입/월 타입 옵션을 통해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니터 중량에 따라서도 3~7kg의 일반 하중과 8~9kg의 고 하중 중에서도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 27인치 모니터 기준으로는 4kg 내외이며  32인치 모니터 기준은 8kg 내외이니까 이 부분 참고하셔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클램프 타입의 경우에는 최소 10mm부터 최대 80mm 두께의 책상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책상 두께가 두꺼울 경우에는 ㄴ자 플레이트를 십자드라이버로 분리를 하여 맨 하단으로 옮긴 뒤 사용을 하면 되도록 되어 있고 고정 클램프의 경우에는 책상에 손상을 맞기 위해 푹신한 스크래치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바닥을 고정해 주는 클램프의 지름이 40mm밖에 되지 않아 저게 과연 무거운 모니터까지 지지를 해 줄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그런 걱정을 했다는 게 무색해질 만큼 아주 튼튼하게 고정이 되어서 놀랬습니다. 끝까지 돌려 단단히 고정해 준 뒤 일부러 모니터암을 잡고 흔들어도 밀림현상은 없었습니다.













에이스럭스 ET ARM-B1 베사홀은 75x75 / 100x100 두 가지 규격 모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옵션 선택으로 200x100 베사홀도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다만 구매 시에 주의해야 할 점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32GK650F 모델과 같이 베사홀이 매립식으로 되어 있다면 이렇게 크기가 맞지 않아 별도의 연장 브래킷이나 나사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이 부분은 다른 브랜드처럼 사각 마운트가 아닌 엑스(X) 자형 마운트 같은 걸로 변경을 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쇼핑몰 내 리뷰에서도 이 부분을 불만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던데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집에 별도의 연장브라켓이 없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27인치 모니터를 장착해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제품 안내에 따르면 모니터암을 고정해 주고 있는 안전 밴드의 경우는 모니터를 설치한 뒤에 제거를 하라고 경고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설치 가이드 책자에도 명시가 되어있는데 모니터를 거치해두지 않고 제거를 하다가 갑자기 틸트 작동으로 인해 상해를 입을 수 있다고 하니 처음 설치를 할 때나 혹은 추후에 모니터를 교체할 때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모니터거치대를 모니터와 함께 중앙 정렬 형태로 설치를 했을 시 모습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모니터 암은 측면으로 Z 모양의 형태의 제품이었는데  이렇게 일자로 설치를 해보니 미관상으로도 엄청 깔끔하네요.











일단 기본적인 ET ARM-B1의 기능으로는 상단 30도 하단 -20도로 조절되는 틸트 기능 및 좌우 각각 90도 / -90도 조절이 가능하고  앞뒤 거리 조절이 가능한 관절이 최대 204mm까지 가능합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각 관절에 있는 장력조절 나사를 풀거나 좋아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기본 세팅이 되어 오는 그 자체로도 너무 뻑뻑하지도 않고 헐겁지 않아서 굳이 손댈 필요가 없었습니다.












스위블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90도로만 회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중앙에 고정 나사를 풀면 어느 방향이든 회전이 가능합니다. 사실 저 고정축은 가로 화면 사용 시에 정확하게 수평을 맞추기 위함이라 저는 풀지 않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축이 되는 클램프의 기둥의 경우에도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기능은 가정집보다는 병원 같은 곳이나 손님을 응대할 때 컴퓨터 화면을 함께 공유해야 할 상황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대략적으로 제품의 기능들은 다 살펴봤으니 제 게이밍 데스크에 설치를 해 봐야겠죠??







앞선 촬영 데스크에서는 중앙 정렬로 설치를 했는데 책상에 설치할 때는 살짝 측면에 설치하여 ㄱ자로 세팅을 해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모니터 아래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을 하기 위해서인데 저처럼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게임기를 두거나 혹은 스피커를 두기에도 공간 활용하기가 좋았습니다. 책상 자리 중 모니터 받침대 하나 제외하는 것만으로도 널찍해진다는 게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이죠.











[ GIF 보러 가기 : https://blog.naver.com/yacomworld/222124266656 ]




그리고 두 번째 장점은 주렁주렁 널려있는 모니터 케이블들은 아주 손쉽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에서도 역시 이렇게 선을 정리할 수 있는 장치를 해 두었지만 소켓 방식이나 나사를 풀어서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했어요.







하지만 에이스럭스 ET ARM-B1의 경우에는 조금 하드한 실리콘 재질?? 혹은 탄력이 있는 플라스틱 같은 재질로 되어 있고 가운데에 홈이 있어서 그냥 케이블들을 한꺼번에 밀어 넣어주기만 하면 끝! 뺄 때도 그냥 쭉 잡아당기면 되니 엄청 간편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얇은 모니터 전원 DC 선과 컴퓨터 연결용 DP포트 닌텐도 스위치 연결용 HDMI선 3가닥을 넣었는데 USB 케이블 하나 정도 추가로 더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었고 고정력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 GIF 보러 가기 : https://blog.naver.com/yacomworld/222124266656 ]




선 정리를 할 때에는 이렇게 앞으로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중간 관절 정도에 좀 넉넉하게 선을 남겨서 정리해 주면 앞으로 당겨오든 회전을 하든 간섭 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설치를 해 두고 5일 정도 사용을 해 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싼 건 싼 이유가 있고 비싼 건 비싼 이유가 있다"였습니다.







에이스럭스의 제품을 명품이라고 하는 이유는 바로 힌지의 기술력이라고 어필을 하고 있는데 각 관절을 부드럽게 움직여 주면서도 튼튼하고 고정해 주는 장력조절이 제가 지금껏 써본 모니터암 브랜드 4 사 중에서는 가장 좋았습니다.







아무리 회전을 시키고 높이, 거리 조절을 하더라도 장력이 풀리는 일이 아예 단 1도 없었으며 내가 두고 싶은 어떤 공간이든 한번 가져다 두면 점점 흘러내리는 일도 없었습니다. 이건 설치 이후에 육각렌치를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고 심지어 포장도 뜯지 않았습니다.













아 물론 테스트해본 모니터 무게가 4kg고  8kg가 넘는 32인치 모니터로 테스트를 해 보지는 않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에이스럭스 쇼핑몰 후기를 보면 대형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도 강력하게 고정되는 부분을 제일 만족스러워하시더라고요. 나중에 매몰형 베사홀에도 설치할 수 있는 연장 마운트가 생긴다면 32인치 모니터를 연결해서 한 번 더 리뷰 해 보겠습니다.















에이스럭스 ET ARM-B1 컴퓨터모니터거치대 리뷰를 해 보았는데요. 솔직하게 평을 하자면 장점은 아주 강력한 장점에 단점 역시도 강력한 단점이 있는 제품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실제 의료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의 안정성을 갖춘 튼튼한 제품이라는 점과 자유롭게 관절 및 헤드를 이동할 수 있는 점에서는 100점 만점을 주고 싶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대표적으로 매몰식 베사홀에는 장착이 되지 않는 모니터가 있다는 점과 요즘 대부분의 모니터암 브라켓이 탈부착식으로 나오는데 아직 일체형인 점(모니터 교체 시 완전히 설치 해제를 한 다음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함) 마지막으로는 역시나 가격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모니터를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느낌에서의 가심비로는 최고의 고정력을 가진 모니터 암이라고는 할 수 있으니 가격을 제외한 두 가지 단점만 좀 보안을 해준다면 누구나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을 해 보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celuxe/products/128984738






#컴퓨터모니터거치대 #에이스럭스 #ETARMB1 #모니터거치대 #모니터암 #27인치모니터암 #32인치모니터암 #대형모니터암 #대형모니터거치대 #클램프모니터암 #플랜지모니터암 #홀타입모니터암 #월타입모니터암











"본 리뷰는 에이스럭스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직접 촬영하고 사용한 후 솔직하고 자유롭게 작성 한 후기입니다"




Lv8 야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