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무선으로 돌아온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S 리뷰

아이콘 신종마약
댓글: 3 개
조회: 1642
2020-09-18 05:16:18
본 글은 로지텍의 후원(?) 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종마약입니다.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단

뭐....숙제입니다. 예...

하와와 당첨된거시와요! 무려 6년이나쓴 작성자의 초기형 G502
뭐 위와같은이유로 리뷰를 작성하게 됬습니다.
리뷰게시판이 잠겨져있어서 시간이 좀 걸렸네요

▲마우스 패드도 주시나요? 주신다면 무선충전패드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사담은 여기까지하고 바로 시작합니다.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S제품은 가장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는 G502의 무선버전이며 기존 유선버전의 제품보다 7g을 더 경량화시킨 모델입니다.

▲제품 상자는 이렇게 생겼다. 전문 리뷰어가 아니라서 폰카+그림판보정, 싼티를 어김없이 뽐내는건 양해좀 부탁드려요

상자 외관은 뭐 다른 마우스들과는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솔직히 상자내부모습도 별로 궁금하실분은 없으리라 생각하니 이것저것 생략하고 구성품 목록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솔직히 한손만한 아담한 사이즈의 상자라서 엄청난게 들어있지는 않다.

우측상단부터 무게추&동글, 마우스본체, 스티커?, 취급설명서, 유선연결 겸 충전케이블입니다.


▲무게추 케이스 안에는 2g짜리 4개와 4g짜리 2개 그리고 전용리시버와 리시버젝?이 있다.

저 리시버가 박혀있는 네모난게 뭔가 하면 컴퓨터 본체에 장착했을때 수신이 잘 안된다면 상자 내부에 동봉되어있는 케이블을 연결하여 수신부를 원하는곳으로 옮길 수 있게끔 하는 어뎁터 역활을 하는 물건입니다.

필자는 6년이나쓴 구형 G502가 있어 비교사용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구형과 신형의 바지를 벗기면 각각 이렇게 생겼다.



▲두 제품의 비교샷 왼쪽이 구형 오른쪽이 신형이다. 오래쓴 구형은 닳고 때가타있는게 보일정도

구형 G502와 신형 G502사이에는 많은 개선사항이 있는다.
 대표적으로 델타 레이저센서가 HERO센서로 변경되었고,
 무게가 매우 경량화되었다는 점
 그리고 선이 사라졌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사항들은 외관만 그대로지 아예 새로운 마우스가 되었다 해도 무방할 정도인데 실 사용시 무게와 선을 제외하고는 달라진점이  딱히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영상은 정확한 마우스무빙이 필요하고 지연시간에 치명적인 리듬게임인 osu! 플레이 비교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유선으로 플레이 직후 무선으로 플레이한것을 연속촬영하여 편집한것이다.

▲해드셋과 마우스가 둘다 무선임에도 리듬게임하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다.

과거 옛날의 무선제품들은 긴 지연시간이 있어 게이밍으로는 사용하기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도 그러할꺼라는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 제법 있고 필자또한 그런 생각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G933s, G502, 엑스박스 엘리트 컨트롤러를 모두 무선으로 연결하고 데스크톱 컴퓨터 본체마저도 wi-fi로 연결되어있어 전파간섭이 우려되었으나 위 영상에서 보았듯 게임에 전혀 지장이 없을정도로 연결이 잘됩니다.
또한 구형 G502를 사용하다 신형 제품으로 바꿔서 바로사용하였음에도 똑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니 기존 구형 G502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구매하여 사용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의 장단점을 매우 주관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1. 기존 G502 사용자들은 걱정없이 갈아타도 될 정도로 동일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2. 6개의 매크로키와 기타 여러버튼들을 모두 맵핑이 가능하여 입맛에 맞춰 사용가능
3. 100에서 25600에 이르는 엄청나게 넓은폭의 DPI설정 지원, 그리고 5개까지 DPI설정이 저장되어 입맛에 맞춰 빠르게 스왑하며 사용가능
4. 최장 60시간의 긴 사용시간으로 오랫동안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조명끄기, 초당 보고율 최소설정 기준)
5. 경량화된 무게로 손목 부담이 줄어듬


단점
1. 다른 게이밍 마우스들에 비해 약 145000원의 다소 높은 가격대로 진입장벽이 조금 높다
2. 조명키고 보고율을 최고설정으로 두면 광고문구에 비해 생각보다 빨리다는 배터리 (약 3시간만에 40%가까이 소모되었다.)
3. 경량화된 무게와 빈약한 무게추로 기존 무겁게 마우스를 쓰던 사람은 사용하기 힘들 수 있음.

Lv53 신종마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