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로지텍 G502X 많이 팔린 이유가 있는 프리미엄 게이밍 유선마우스

아이콘 상기상
댓글: 1 개
조회: 2158
2022-11-16 23:07:08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G502X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기존의 G502 제품을 이어 받아 새롭게 개선된 X시리즈로 LIGHTFORCE 하이브리드 스위치 개선과 가벼운 무게를 지닌 유선 마우스 제품입니다.




 G502 X 제품군은 PLUS, LIGHTSPEED, 기본이 있으며 가장 최상의 무선 퍼포먼스 마우스인 PLUS 버전과 그 아래 LIGHTSPEED 무선 마우스 그리고 가장 기본인 G502 X 유선 마우스가 되겠습니다.




로지텍G502 X 마우스는 LIGHTFORCE 스위치, HERO 25K 센서, 초고속 스크롤, 초경량 디자인이 장점이며 DPI 시프트를 포함한 스위치가 추가로 6개가 더 있으며 소프트웨어로 원하는 매크로 또는 동작을 실행시켜 작업 또는 게임을 빠르고 편리하고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마우스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이 있으며 제가 살펴볼 색상은 블랙입니다.




아래 로지텍 G허브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여 비슷한 제품군이라면 꼭 활용하세요!





"로지텍 G502X 마우스​ 패키지 살펴보기"









로지텍502 X 게이밍마우스 전면 패키지입니다.








뒷면 패키지에는 적용된 스위치와 여러 개 동작시킬 수 있는 버튼스위치, 초고속 스크롤 휠, 탈장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DPI 시프트 버튼이 장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면에는 스펙과 제품 사용 요구사항이 있으며 윈도우 10이상, mac OS 10.14 이상 운영체제 사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DPI 시프트 스위치 교체 가능한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여 꺼내보겠습니다.











최근 사용법에 대한 설명서가 동봉되지 않고 QR코드로 변경되어가고 있으며 마우스 포장지도 종이로 되어 있어 환경을 아끼는 에코패키지인가...싶네요...











구성품은 로지텍G502X 마우스, DPI 시프트 교체 버튼, G 로고 스티커,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로지텍 G502X 마우스 제품 살펴보기"









깔끔한 블랙에 로고만 새겨진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측면에는 엄지 그립 부분에 대각선으로 그어진 고무패드와 받침대가 있으며 왼쪽순으로 DPI 스위치, G5 스위치, G4 스위치가 있습니다.








반대 측 측면도 대각선으로 그어진 고무패드가 있어 움직임에 미끄러지지 않게 잡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심플하여 특별하게 튀는 점이 없지만 하나를 꼽자면 유광으로 되어 있는 포인트입니다.













마우스는 비대칭형으로 되어 있으며 마우스 앞 클릭 버튼과 휠, G7, G8, G9 스위치, 휠 속도 조절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된 LIGHTFORCE 스위치는 옵티컬과 기계식 작동의 이점을 결함한 새로운 스위치로 또렷하게 느껴지는 클릭과 안정적인 초저지연 그리고 길어진 수명을 장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DPI 스위치 교체는 약간의 자성이 있어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에 과녁 표시가 있는 것은 스위치 사용 가능, 아무것도 표시되어 있지 않은 스위치는 미사용 상태로 변경하여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바닥은 화이트 색상의 PTFE 피트로 매끄러운 마우스 움직임을 제공하고 HERO 25K 센서가 적용되었으며 탁월한 트래킹 성능, 제로 스무딩, 가속을 통해 최대 DPI를 25600까지 늘린 광학센서입니다.










케이블과 USB 마우스 연결부이며 고무 재질로 약간 아쉬운 케이블이네요











 


감기는 그립감을 가졌으며 손이 큰 사용자라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사이즈의 마우스이며 왼쪽 클릭 버튼과 함께 있는 추가 버튼도 클릭하는데 걸리거나 부담감은 없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측면의 버튼도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엄지만으로도 쉽게 누를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G502X 클릭음 테스트 영상입니다.









휠 드래그는 조절 스위치를 통해 정밀한 휠 동작과 부드럽게 계속 돌아가는 휠 동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잡은 상태로 바닥을 본다면 새끼손가락 부분에 약간 들어간 부분에 걸칠 수 있게 되어 있어 움직임에 부담감이 없이 잘 따라오게 하는 느낌입니다.








휠에는 좌, 우로도 움직을 수 있으며 사용 중인 화면 창의 왼쪽, 오른쪽 이동을 하게 해줍니다.










무게는 86g의 가벼운 무게로 G502X의 장점인 초경량을 보여주는 수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우스를 연결하여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로지텍 G허브 소프트웨어


G502X 100% 활용하기"




로지텍 지허브 (로지텍 G HUB) 다운로드


https://www.logitechg.com/ko-kr/innovation/g-hub.html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페이지가 나오며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G 허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연결된 마우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처음 설정이라면 해당 화면처럼 초기설정을 쉽게 설명해 주고 설정을 도와줍니다.









민감도 설정은 기본으로 1600으로 되어 있으며 현재 사용 중인 DPI 속도가 밑줄 쳐져 있습니다.










또한 DPI 시프트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빠르게 전환할 DPI 속도를 할당할 수 있으며 해당 화면처럼 빠르게 DPI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시프트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전환된 속도로 지속됩니다.
















다음 설정에는 키 할당이 있으며 마우스에 있는 스위치를 명령, 매크로, 프로그램 동작 등으로 다양하게 설정하여 사용 용도에 맞게 전환도 가능하며 게임마다 프로필을 설정하여 더욱 유리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매크로에서 텍스트 입력 설정을 테스트해 보았으며 일반 사무직이나 작업용 PC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라면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오버워치2 근접 공격 버튼을 별도로 설정해 플레이해보았을 때 빠른 동작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세밀하게 조절 가능한 G502X 마우스 같은 경우는 교전할 때는 일반 사용으로 하고 다른 방향에서 적을 찾을 때는 DPI 시프트를 사용해 더욱 빠르게 방향 전환이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였을 때에는 DPI 시프트를 활용하지 않고 플레이해 보았는데 방향 전환이나 마우스의 입력 속도는 당연 빨랐으며 마우스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과하게 움직인다 해도 이탈감이 없어 마우스 튕김 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로지텍 G502X 마우스 총평"




기존 클릭에 대한 이슈와 새롭게 리뉴얼 된 G502X시리즈 마우스는 기존 이슈에 대해 개선하였고 개선된 제품을 경험해 본 유저도 개선을 경험하였습니다.




아마 무선이 무겁거나 응답에 대한 반감이 있는 유저라면 유선 마우스를 선택할 텐데 가벼운 무게와 심플한 디자인 다양하게 설정 가능한 매크로 버튼을 활용해 보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마우스가 G502X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마다 다른 취향이지만 RGB가 빠져있는 것이 약간 아쉽게 느껴지긴 하네요.




이상 로지텍 G502X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제품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74794






"이 사용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갑부

Lv74 상기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