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토론] 게임의 사행성..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아이콘 더더블린 | 댓글: 81 개 | 조회: 2492 | 추천: 2 |

출처 : 겜고라 (http://gamegora.co.kr/post/466)

국내 게임에서 사행성이 빠지게 된다면
되려 더욱 성장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작고, 대기업이 아닌 이상은
과금요소가 없을 경우 자금을 모으기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게임 내 사행성 요소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나
문제는, 사행성들이 갈수록 심해진다는 점입니다.

특히 어느순간부터 가치가 거의 없는 템을 끼워파는 랜덤박스가 성행하고
확률 조작이 제기되는 게임들도 점차 많아졌죠
거기다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아이템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해지기도 했구요...

어느정도 손봐지면 좋을 것 같지만
막상 또, 한계점을 어디다가 둬야할지는 도통 감이 안잡히네요

다른 분들은 어느정도로 조정되어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Lv16
더더블린
1%
 
33,401 | 64 | 2,003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