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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7일자 주간 패미통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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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개
조회: 905
추천: 6
2017-09-07 14:48:49
원문은 여기서(클릭)

두번째 맵 공개. 이후로도 점차 정보를 공개할 예정

Q. 이번호 표지 말인데요, 해설 부탁합니다.

후지오카 : 전에도 등장한적 있는 볼보로스와, 쥬라도도스라는 신몹입니다. 둘은 이번에 공개한 황야를 터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고대림은 고저차가 많고 꽉꽉 채워넣은 느낌이지만, 황야는 탁트인 공간에서 몬스터의 전투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보자, 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스기모토 : 황야는 크게 건조지대, 늪지, 작은 숲의 세 구획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각을 주거지로 삼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서로 견제하는 등 독자적인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지요. 쥬라도도스는 늪지를, 건조지대는 볼보로스가 주거지로 삼고 있습니다.

Q. 작은 숲에도 당연히 주 몬스터가 있겠지요?
후지오카 : 있습니다. 그 외에에도 잔뜩 등장하지만.

Q. 화면을 보니 돌탑같은것이 보입니다만, 이게 거대 개미 탑大蟻塚인가요?
후지오카 : 네. 이번 월드에선 되도록 독특한 랜드마크 같은 것의 이름을 따서 맵 이름을 짓고 있습니다. 이전 공개한 고대수의 숲도 지금까지라면 그냥 삼림이라고 했겠지만, 고대수가 랜드마크라는 걸 알 수 있도록 명명했습니다.
토쿠다 : 다음에 공개할 맵도 비슷한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기대하세요.

Q. 개미탑이라면, 역시 그 안엔 개미가..?
토쿠다 : 부수면 안에서 엄청난 개미떼가 쏴아아 몰려나옵니다(웃음).
스기모토 : 실은 그 개미들을 잘 관측해보면 좋은 일이 있을겁니다. 발견하면 럭키죠(웃음)

Q. 황야에도 천연 덫은 있는 거겠지요?
토쿠다 : 황야 고유의 기믹을 여러가지 준비했습니다. 개미탑도 사실은 몬스터의 돌진을 유도해 충돌시켜 기절시키는데 쓰라고 만든거구요.
후지오카 : 모든 맵에서 환경을 활용한 기믹이 있습니다. 맵이 공개될 때마다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그래픽 말인데요, 볼보로스의 진흙 날리기에 꽤 공을 들인것 같습니다만
후지오카 : 진흙의 표현은 CG로 제대로 하려면 상당히 어려운편입니다만, 이번 작품은 기술적으로 상당히 신경 쓴 덕분에, 그런 표현을 인게임에서 보여드릴 수 있게 된 것에 개인적으로도 꽤 신이 납니다. 이후로도 보자마자 놀라움이 느껴지는 표현에 계속 도전할 생각입니다.

Q. 음식도 꽤 리얼하던데요
후지오카 : 몬헌은 자주 뭔가를 먹는 게임이기 때문에, 요리를 맛있게 보이기 위한 요령을 꽤 많이 연구했습니다. 게임 내에선 결국 스탯에만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만, 그 세계 속에서 살고 있다는 실감을 주기 위해 그런 표현도 신경써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특히 신경쓰고 있는 부분입니다.

Q. 거치기로 왔기 때문에 그래픽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신건가요
후지오카 : 유저분들이 딱 자리잡고 몰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걸 위한 적절한 환경을 마련하는게 저희의 일이 아닙니까. 몰입감은 중요하니까요. 푹 빠져 플레이 했으면, 하는게 저희 바람이니까요.

Q. 그렇군요. 거치기로 발매하는 건 오랜만인데, 온라인에 환경에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없습니까?
스기모토 : 이번 작품은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온라인으로 플레이할거라 생각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벤트 퀘스트도 종래처럼 한번 다운받고 끝나는것이 아닌, 스케줄에 따른 배포방식으로 바꿀겁니다. 
후지오카  : 온라인 게임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게 장점이니까요. 자잘한 보수가 가능한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토쿠다 : 채팅 부분에 좀 신경을 썼습니다. 이번의 간이채팅은 다른 언어로 자동번역됩니다. 안녕하세요, 같은 간단한 인사부터, 이리와봐, 같은 멀티플레이에서 활용할만한 간이채팅을 여럿 마련해 놓았기에, 외국 유저들과도 원활하게 놀 수 있을 겁니다. 또 스탬프(역주 : 도장인지, 아니면 기존의 발을 구르는 감정표현인지 확실하지 않음)같은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있으니까 활용해보세요.

Q. 몬헌 페스타 같은 이벤트는 이번에도 개최되나요
스기모토 : 타임어택 플레이를 즐기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걸 고려한 이벤트를 개최해야 겠다고 생각중입니다. 구체적인것은 미정입니다.

Q. 9월 21일에서 24일까지 열리는 동경게임쇼에도 출품 예정이지요
스기모토 : 플레이 가능한 상태로 출품 예정입니다. 게임스콘보다 버전업해서, 황야에서 신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이벤트로 매일 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하세요.
토쿠다 : 아직 미공개한 정보가 잔뜩 남아 있습니다.
후지오카 : 캐릭터 생성이나 오토모 아이루, 무대(舞台stage)설정 등 아직 공개하지 않은 것들을 실제 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흥미가 있는 분들은 꼭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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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모든 맵엔 환경 요소가 들어감

2. 모든 맵은 다시 작은 지역으로 나뉘고, 각 지역을 주거지로 삼는 대빵몹이 있음

3. 거치기라 그래픽 강화했다.

4. 상시 온라인인만큼 퀘스트도 스케줄에 맞춰 회전시키고 패치도 종종할 것 같다

5. 간이채팅은 실시간 번역된다 외국인이랑 멀티 걱정 ㄴㄴ

6. TGS 버전은 게임스콘 때보다 할게 많다. 캐릭생성, 아이루 등등.




기타 무기 정보는 기존에 공개된 내용과 똑같습니다.
인터뷰도 사실 별 내용 없었지만..

Lv83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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