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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제이 윌슨 블리자드 퇴사

아이콘 루나모스
댓글: 279 개
조회: 41399
추천: 442
2016-06-07 03:55:38
한국시각 2016-06-07 화요일 오전 3:20, 제이 윌슨 트위터


Sad to say after 10 of the best years of my life this will be my last week at Blizzard, and in the games industry.



I'm leaving to pursue my original passion, writing. It's what I was doing when I fell into this job, and I've always wanted to return to it.



I will dearly miss my friends at Blizzard. They've been the best, most dedicated, most passionate group of people I've ever met.


제이 윌슨 - 워크래프트 관련 나무위키 내용 첨부
https://namu.wiki/w/%EC%A0%9C%EC%9D%B4%20%EC%9C%8C%EC%8A%A8#s-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부터 스탭롤에 이름을 올리며 WoW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확장팩이 진행되면서 아이템 능력치의 무작위성 등 일부 요소가 디아블로 3을 연상시키는 한편, 과거 디아블로 3를 망쳤던 때의 악명이 전달되어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전체적인 흥행 실패가 제이 윌슨에게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론이 대두되기 시작했으나, 이 때에는 추가 디자이너(Additional designer)에 머물렀고 그의 영향력도 그리 극심하게 묻어나는 것은 아니어서 드군의 부진을 온전히 제이 윌슨의 탓으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평가가 있었다.

차기 확장팩인 군단에서는 리드 게임 디자이너(Lead game designer) (리드 디자이너는 단독 직책이 아니다. 군단의 리드 게임 디자이너는 '이언 헤지코스타스', '제이 윌슨', '루이스 바리가', '맷 그로스'로 총 4명이다.) 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과연 그의 영향력이 늘어난 것인지 보물 악마, 현상금 사냥, 화면 중앙 하단의 대화창, 필드 드랍 전설 아이템, 도전 모드 몬스터의 특수능력 등 디아블로 3의 요소가 대거 추가되었다. 다만 그 가짓수가 지나치게 많은데다 마구잡이 복붙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어 플레이어들에게 시리즈 간 경계와 개성을 흐린다는 비난뿐만 아니라 "이제는 가져올게 없어서 자기가 만들고 결국 욕만 진창먹은 게임의 재림을 하려하는것 아니냐"라는 질타를 받고 있다. 그나마 디아블로 3에서 가져온 개념들도 영혼을 거두는 자에서 추가된, 즉 제이 윌슨이 만든 게 아닌 컨텐츠들이 훨씬 많기까지 하다.

Lv57 루나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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