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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해서 짧게 작성해봤습니다.

아이콘 미에루시안 | 조회: 874 |

2019년이 되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10세대의 GTX 그래픽 카드의 시대가 지나 다음 차세대 그래픽 카드가 발표되었습니다.

11넘버로 갈것이냐 20넘버로 갈것이냐 말이 많았지만

20 넘버와함께 새로운 시리즈명이 나왔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그 이름 [RTX] 역시 이 이름이 붙은 이유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 (real time ray tracing)

기술과 함께 슈퍼 샘플링 방식인 DLSS(Deep Learning Super-Sampling) 를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해서 간단하게 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레이 트레이싱이란

이미지의 픽셀마다 통과하는 빛 (광선)이 있다고 가정하고 그 빛(광선)을 역 추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 레이 트레이싱 기법은 현실과 가장 가까운 재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픽셀 하나 하나에 빛이 있다는 가정을 하고 표현을 하기 때문에 연산량이 높습니다.

이전 제품인 GTX 1080 제품도 노이즈 없이 60프레임을 표현하기 힘들다는 글이 있을 정도였는데

RTX가 그 끝을 붙잡게 되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한 간단하게표현한 설명

이렇듯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높은 연산 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아직 어려운 부분이 많긴 하지만 이번에 시리즈 네임을 RTX로 바꾼 만큼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ON/OFF에 대한 가장 표현이 잘된 영상은 역시

유튜브 채널 NvidiaGameWorks의 배틀필드 5 영상입니다.

이 레이 트레이싱 영상에 특히나 주목할 점은

그동안 게임을 할때 상대방이 앞에 있다는 사실을 발자국이나 효과음 사운드와 그림자를 보고 파악했다면

이제는 빛이 굴절 할 수 있는 철이나 거울등 반사 판이 있다면

그 반사판에서 부터 적을 파악 할 수 있는 더 현실감 있는 게임이 된다는 뜻이 됩니다.

기대가 많이 되고 불안하기도 하지만 꾸준하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 그래픽 기술에 두근거리고 설렘이 남아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술 그것도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상용화 되는 순간

지금보다 한단계 더 뛰어난 영상미가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 확신하며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Lv27 미에루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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