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니터/TV] 가성비 75HZ모니터 추천, 정림전자 GMASTAR JE270L 사용후기

파웍스 | 조회: 52 |


모니터는 대기업 제품들이 유명하다고 하지만 강소 기업중에 가성비 좋은 모니터가 많이 출시되어 있다. (주)정림전자가 특히 가성비 좋은 모니터 제조사로 유명한데 정림전자 GMASTAR JE270L FHD HDR 리얼75 보더리스 게이밍 무결점은 27인치 A-MVA 패널을 탑재하여 동영상 감상, 사진 편집과 같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주사율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시장 흐름에서 75Hz 주사율은 낮은 감이 없지 않지만 60Hz 주사율보다는 확실히 게임 화면이 부드럽게 출력되므로 이 가격대에는 최상의 주사율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FreeSync 모드, 사용 모드, LOS(조준선 모드)처럼 게임 플레이시 유용한 게임 모드를 지원하여 큰 기대감 없이 사용한다는 생각을 하면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좋은 모니터라는 것을 느낄 것이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의 모니터 박스는 위에 손잡이가 달려있다. 상단에는 무결점 테스트 완료 스티커가 부착된 상태로 개봉하기 위해서는 제거해 내야 하며, 내부에는 완충제로 스트로폼을 사용하여 지극히 모니터의 일반적인 패키지 모습을 볼 수 있다. 




AC 어댑터는 전원 코드와 어댑터를 결합하는 형태로 어댑터는 크지 않은 사각형 형태이다. 

그래픽 카드와 모니터 연결을 위해 HDMI 케이블 1개만 제공하고 있다.




모니터는 공장에서 출하되기전에 품질 검사(외관, 패널, 성능, 포장 4대 검사)를 실시하여 합격 판정을 받은 양품만 출시된다. 이런 점검 사항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검수표를 첨부하고 있어 어떤 면에서는 없는 것보다 신뢰를 주는 부분이라 하겠다. 


개인적으로 제품 검사 성적서를 제공하는 업체가 점점 많아지면 좋을 것 같다.






모니터 후면은 화이트 컬러로 연한 블루로 포인트를 주고 있는 화사한 디자인이다.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색상 조합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꾸밀 수 있다는 점이 확실히 좋은 색상이다.


중앙에는 넥을 연결할 수 있는 홈이 있으며, 중앙의 네모난 홈은 100 x 100mm 베사홀로 벽걸이용 지지대나 호환되는 장치를 별도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 조립은 받침대와 넥을 연결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V자형의 스탠드의 중앙에 넥을 꽂고 뒤면에서 나사를 넣어 조여 결합하면 된다.






결합한 받침대는 패널 후면 중앙의 홈에 맞춰 끼운다. 그러면 중앙에 나사를 넣을 수 있는 홈이 위쪽으로 보이며, 이 홈에 나머지 나사를 넣고 조여준다. 


나사 1개만 연결하면 조립은 간단하게 완료되며, 양면 테이프의 스티커를 나사 홈에 붙여 깔끔함을 유지한다.






정림전자 GMASTAR JE270L은 초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첫눈에 보기에도 가시화면이 커보인다. 

실제로는 27인치 LED 백라이트가 적용된 A-MVA 패널을 장착한 제품으로 대각선 길이는 68.4cm이다.


V자형의 받침대는 틸트 기능만 지원하며, 모니터 본체 화이트 - 블루 컬러와 어울림이 나쁘지 않다. 패널 표면은 3H 경도 30% 하드 코팅 되어 있으며, 안티 글래어 마감으로 눈부심을 최소화하였다.





스탠드에서 지원하는 모니터의 여러가지 움직임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틸트(TILT) 기능만 지원한다.


LED 패널을 앞(-5도), 뒤(+15도)로 움직을 수 있으며, 최적의 각도로 시야각을 넓게 확보하기 위한 모니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움직임으로 일반 모니터의 15도보다 5도가 큰 20도 내에서 원하는 위치로 조절할 수 있다.






메탈 스탠드는 좌우로 안정적으로 균형을 잡아주기에 충분하며, 중앙에는 GMASTAR 로고를 금속으로 새겨 부착하여 실버 배경과 어울림이 좋고, 선명하게 눈에 들어온다. 


측면과 상단은 보더리스 디자인으로 27인치 액정이 더 크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하단의 베젤은 

두꺼운 편으로 다른 곳에서 받쳐주지 못한 것을 하단 베젤이 안정적으로 고정하여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보더리스 디자인과 유니크한 라인은 게이밍 모니터 컨셉과 잘 어울리며, 전면은 안티글래어 코팅으로 빛을 흡수하여 눈부심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눈의 피로도가 적으니 모니터 사용시 화면이 더 넓게 보이며,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때 몰입감이 높여준다.







뒷면 컬러는 전면과 대비되는 화이트 톤으로 부드러운 느낌은 준다. 사각 모서리에 각을 준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무광 표면 코팅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여 보기에도 좋다.


​켜면 블루 LED가 점등되는 조그버튼이 좌측에~ 도난 방지를 위한 캔싱턴 락 홀은 우측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모니터 입출력 단자는 중앙 받침대는 기준으로 중앙에 집중되어 있다.  우측부터 전원단자, 헤디폰 출력 단자, VGA /  HDMI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음악, 게임, 영화 감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2채널 스피커(2Wx2W)가 내장되어 있다.






모니터 내부 메인보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 통풍구가 100x100mm 베사홀 측면에 

뚤려 있다, 스피커 홀이 따로없는 것으로 봐서는 사운드가 출력되는 홈으로도 사용되는 듯 싶다.  







모니터 화면을 앞(-5도), 뒤(+15도)로 움직을 수 있어 가장 가독성, 시야각이 좋은 위치로 맞출

수 있다.








케이블 별 최대 해상도/주사율 관계


- HDMI 1.4 :  3840x2160 @ 144Hz

- HDMI 2.0 : 3840x2160 @ 240Hz


모니터 화면을 1920 x 1080(FHD) @ 75Hz 주사율로 셋팅하기 위해서 HDMI 케이블을 사용했다.





OSD 메뉴의 입력소스는 HDMI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최적 해상도를 보면 의도했던 대로 1920x1080 @ 75Hz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에서 해상도 및 컬러 조절은 NVIDA 제어판에서 할 수 있으며 주사율을 의미하는 재생빈도는 60Hz / 75Hz 2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색재현력, 계조, 심도, 불량화소 여부 등 액정 상태를 전반적으로 체크한 모습이다. 액정 상태는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불량화소 부분에서 전혀 발견되지 않아 일단 합격점이며, 색상이나 계조 표현도 아주 좋다.







고품질의 A-MVA 패널에 3000:1 명암비, 0.3108mm 토트픽셀로 선명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정밀하게 계조, 심도를 표현한다. 정림전자 GMASTAR JE270L은 무결점 정책이 적용되어 불량화소가 한개라도 있는 경우 새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8bit 색상 표현이 가능한 A-MVA 패널은 부드러운 음영표현과 색상 표현이 광시야각 IPS와 비교해도 크게 나쁘다는 느낌은 없다. 10억개 이상이 색상을 구현하여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구현하고 sRGB 70% 색영역의 재생력으로 원본과 가장 가깝게 출력해준다. 


정림전자 GMASTAR JE270L 모니터는 sRGB, ADOBE, DCI-P3, NATIVE 색상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OSD 메뉴 조작은 후면의 통합 조그 버튼으로 할 수 있는데 움직이는 방향이 역방향으로 되어 있어 적응하려면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밝기/명암, 입력신호, 색상설정, 디스플레이 설정, 소리 설정, 기타 설정, OSD 설정 등 큰 메뉴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해상도와 주사율은 하단에 표시되어 있다.


밝기/명암의 사용모드는 화면모드와 같은 것으로 표준, 사진, 게임, 영화 4가지 적용 화면이 있다.




색상 설정을 보면 색온도, 감마, 색조, 채도, 6색 컬러 조정, 색상 영역, HDR 기능이 있다. 모니터 화면의 색상, 감마 조절을 통해 자신의 눈에 맞는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10만원 중반대 보급형 모니터에서 보기 쉽지 않은 HDR 기능을 지원한다. 


6색 컬러 조정은 6가지 색상의 색조, 채도, 색조를 변경하여 자신만의 색감을 찾는 기능으로 사진, 그래픽 에디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력보호 기능인 Low Blue Light, 화면 비율을 조정하는 이미지 비율을 전체화면, 4:3, 16:9 

로 설정할 수 있게 하였다.







내장 스피커의 볼륨 조절과 음소거,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구현하는 프리싱크, OSD의 언어 

설정과 위치, 시간,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들이 알차게 꾸며져 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8329533

#GMASTAR #27인치모니터 #모니터추천 #75HZ모니터 #정림전자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주)정림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7 파웍스

메뉴 인장보기 EXP 5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