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이미 파이몬의 지강함은 아시지만 아직 이를 숙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이 구성과 택틱을 완전히 숙달하시면 투기장 3을 쉬운 라인업일 시 20분대, 그리고 아무리 어려워도 27분 내로 클리어 할 수 있으며, 퍼즐링 실수를 최소화 할 시 약 90% 이상의 승률이 보장됩니다.
1. 파티 구성
제가 생각하는 최종형 셋팅입니다. 가장 안정성이 좋고, 다양한 기믹에 대처 가능한 셋팅입니다.
미르 - 바면 + 드강 + 높은 스텟 으로 파티의 안정성을 높여줌. 기본 스킬로 회드롭 생성은 칼리층에서 첫 절멸기를 버틸 때 부족한 회복력을 보충해줌.
유우나 (최고 꿀서브) - 손가락 4 + 스봉 2개 + 1턴반감 및 턴감 + 높은 회스텟. 기본적으로 파티에 바인드 면역이 별로 없어 타마층에서 바인드 후 날라오는 스봉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줌. 심지어 손가락이 4개라 퍼즐링의 안정성도 좋아지며, 1턴 반감 및 턴감이라는 유니크한 스킬로 레이더층과 칼리 층의 안정성을 대폭 늘려줌.
아포칼립스 - 스부 2개 + 4웨이 + 2횡. 각성의 2스부는 1층에서 파이몬 스킬이 on되도록 해주며, 19층 이후의 부족한 딜링을 커버해주는 요원입니다. 더욱이, 파이몬의 리더스킬 특성상 많은 빛드롭과 회복드롭이 요구되는데, 계승으로가 아닌 서브로도 한기 기용함으로서 다양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빛드롭 또는 회복드롭이 1개 이하일 시 서브로 기용된 아포칼립스만 눌러줘도 됨. etc) 계승은 스작하지 마세요!
만약 미르가 없을 시.. (진짜 없어영 ?!)레이미르가 대체요원으론 최고, 또는 바인드 면역 아무나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유우나가 없을 시 손가락+스봉+높은 회스텟 요원을 넣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x. 잉드라)
만약 아포칼립스를 넣는게 찜찜하실 시 파이몬 넣으시면 됩니다 ^ ㅅ^. 대신 운영방식 및 스킬턴 관리차원에서 택틱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포칼립스를 넣었을 땐 항상 여유분의 판갈이 한개를 가지고있다는 느낌, 파이몬을 넣었을 땐 시스템으로 드롭을 수급하는 느낌.
미르와 아포칼립스에 악마킬러를 박는 이유는 파이몬 팟 자체가 콤보에 따라 두당 90만~130만데미지를 오가는데, 18층 이후부터 기본적으로 최소한 두당데미지 120만을 넘기는 것을 강요받으며, 실패했을 시 지옥이 펼쳐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악마킬러 없이 이 데미지를 내기 위해선 2십자 + 추가적인 빛드롭, 2십자 고콤보, 또는 2십자 + 드롭강화 폭격밖에 없으며, 이는 추가적인 스킬 소모를 강요받는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악마킬러 요원이 두기 추가되면 딜컷이 두당 100만정도로 내려가며, 이는 충분히 안정적으로 낼 수 있는 데미지입니다. 이 악마킬러 하나로 19층~21층 구간중 까다로운 몹 8마리 중 4마리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악킬을 박으셨다면 투웨이보단 횡을 하고, 4콤 미만으로 하면 된다. 턴 모으고싶으신만큼 모아가시면 된다.
각현무는 한대 맞아주고 빛 2십자 고콤을 하면 된다. (물론 드롭이 충분하면 2십자 + 추가 빛드롭으로 뒷구를 노려봐도 됨)
단! 드강이 부족하면 (3개 이하) 판갈이 사용 후 3십자.
19층 ~ 25층
솔직히 이전 층들은 실수나 무리만 안하면 거의 어떤 라인업이 나와도 99%확률로 통과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부턴 라인업과 스킬턴 관리 요구 수치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물론 19층~21층구간에서의 모든 기믹은 이론적으로는 대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라인업이 너무 안좋아 스킬을 많이 쓰고 레이더도라층에 진입했는데 헤파이스토스 드래곤을 만난다던지, 파이몬 스킬은 하나도 올라오지 않은 상태로 판갈이만 올라와있고 레이더도라 층에 올라갔는데 제우도라를 만난다던지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면 운에 모든걸 맡기게 될 수 밖에 없게됩니다.
스킬 사용 우선순위는 케바케입니다. 단, 아포칼립스는 거의 절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일단 판갈이까지 많이남은 파이몬 > 판갈이가 올라온 파이몬 > 판갈이까지 별로 안남은 파이몬 >>>>>> 아포칼립스 )
19층
만약 모든 판갈에 불이 들어올 시 천천히 버티다 2를 보고 판갈 2십자.
이외에는 만약 파이몬 한기로 잡을 수 있는 드롭이 나올 시 바로 2십자.
20층 (난이도 순 정렬)
상대법 : 75%~ 100% 구간에서 턴당 23729데미지, 경감 시 10026 데미지, 임의의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한다.
나와줘서 감사하다고 절 한번 하고 원하는 만큼 턴 모았다가 2십자로 패스.
상대법 : 50%~ 100% 구간에서 턴당 25254데미지, 경감 시 10670 데미지, 물=>방해 or 임의의 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한다.
한번에 잡지 못했을 시 5콤흡을 사용하니 주의.
상대법 : 만약 맹독드롭이 남아있다면 첫턴 45550데미지, 경감 시 19245데미지, 독=>회복으로 변환.
시바의 절멸기는 경감으로 버틸 수 없다. 영혼의 콤보로 한번에 잡고 넘어간다. 만약 드강드롭이 부족하면 추가적인 파이몬 한개를 사용해서라도 한번에 잡고 넘어간다.
미르와 아포가 악킬잠각 보유 시 웬만해선 잡힌다.
상대법 : 2턴킬, 또는 3턴킬을 하지 못하면 매우 힘들어진다.
이론적인 100만 딜컷 -
빛드강 기준
5드강 : 3콤
4드강 : 3콤
3드강 : 3콤
2드강 : 4콤
1드강 : 4콤
0드강 : 추가 빛 1셋 + 5콤
그냥 맘편히 2십자 2콤 + 추가 뒷구 배제하는걸 추천.
50% 미만구간으로 진입 시 바인드를 날리는 데, 미르에 계승된 바회 사용 후 한번 2십자 2콤.
가끔 딜이 부족해 30%구간에 진입하는데, 한번 더 빛 2십자를 해주면 된다.
만약 2턴킬에 실패하였을 시 창계의 지팡이 ( 회복 => 방해 ) 패턴마다 판갈이를 눌러주면서 꾸역꾸역 체력을 깎아야한다.
정 못버티겠다면 헤라도라를 포기하고 유우나를 사용해도 된다.
21층 (난이도 순 정렬)
상대법 : 감사합니다! 2십자 고콤.
턴을 벌어야 한다면, 웬만해선 순간의 고요 전에 2십자 한번 한 후, 절멸기 직전에 2십자 한번 더 해서 잡도록 하자.
조심해야 될 패턴은 2번째 패턴인 30256데미지와 3번째 패턴인 전체 서브 1~2턴 바인드.
상대법 : 2십자 6콤.
굳이 스킬을 따로 쓸 필요 없이, 50% 확률로 빛드롭 생성 패턴을 기다려도 된다.
50% 이상에서 두가지 패턴이 있는데,
총 12346 데미지, 경감 시 5216. 임의의 드롭 => 빛
총 23151 데미지, 경감 시 9781.
상대법 : 암흡수면 감사합니다 절 한번 후 2십자.
빛흡수면 열심히 야마P를 욕하면서 버텨보자.
패턴은
1. 현재체력 99%
2. 22977데미지, 경감 시 9708. 랜덤하게 1몬스터 1~2턴 바인드
3. 34466데미지, 경감 시 14562. 랜덤 1속 방해로 변환.
속성 흡수 1턴남았을 때 다음턴 무조건 랜덤 속성흡수 사용.
상대법 : 3십자.
만약 도저히 3십자가 불가능한 상태라면 2십자 후 2십자 6콤.
상대법 : 2턴킬을 하는게 맘 편하다. 2십자 후 판갈쓰고 2십자.
드롭판이 너무 더러우면 회복십자로 버티다가 2십자.
패턴은 30% 이상시
1. 현재체력 99%
2. 39016데미지, 경감 시 16484.
3. 45518데미지, 경감 시 19231.
만약 2십자 를 했는데 30% 구간으로 못들어갔거나 근성이 발동 했다면, 회복십자 + 빛 투웨이.
근성구간이 들어갔을 시 웬만해선 판갈이를 쓰면 2십자 드롭이 나온다. 안나오면 스킬 한개 더 쓰고 기도해보자. 방해드롭은 무조건 다 지워줘야한다. 못지우면 매우매우매우 귀찮아짐.
22층
레이더도라층 진입 직전이다. 이 층을 통과할 때 가장 좋은 스킬턴 상태는
파이몬 2기 아포까지 10턴, 파이몬 1기 아포까지 온, 아포 계승까지 온, 미르 바회까지 온, 유우나 스사노오까지 온.
상대법 : 드강 없는 2십자로도 잡히는 고마운 존재. 무려 패턴도 일정하다.
20807 데미지, 경감 시 8791. 빛 => 방해.
만약 이전 층들에서 스킬이 너무 많이 빠졌다면, 여기에서 턴을 모아가자.
적당히 스킬을 모았다면 파이몬에 올라온 판갈을 쓰고 넘어간다.
상대법 : 체력도 많은애가 절멸기도 보유하고있다. 그래도 패턴이 이쁘다.
1. 현재체력 99%.
2. 22643 데미지, 경감 시 9567. 랜덤 드롭 => 빛.
3. 33966 데미지, 경감 시 14351.
몇번 버티면서 2번째 패턴 맞고 3십자로 넘어가자.
만약 드강이 많으면 2십자 + 추가 빛드롭으로 넘어갈 수 있다.
상대법 : 판갈쓰고 2십자 고콤 or 2십자 + 추가 빛드롭 고콤.
얘 악킬이 박혀있지 않으면 은근 안죽는다.
만약 판갈이가 아무것도 없다면 파이몬 두기 쓰고 영혼의 딜을 넣어야 한다.
할수없이 판갈이 아포만 남아있으면 아포를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헤파를 만나면 OTL)
23층
영상과 같이 설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00 시작
상대법 : 3십자 2번하시면 됩니다. ㅇ ㅂㅇb
계승까지 모두 올라온 상태로 진입한 몹들은 스킬이 온 되있을 것입니다. 적절히 맞아주면서 3십자 두번 투쾅투쾅!
턴당 데미지
1. 11861, 경감 시 5011
2. 23958, 경감 시 10122
3. 36288, 경감 시 15332
4. 48856, 경감 시 20642
5. 61655, 경감 시 26049
6. 74694, 경감 시 31558
17:35 시작
딜 시작은 21:43
상대법 :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버티면서 스킬턴을 모으다가 미르 계승 바인드회복으로 바인드를 모두 풀고 딜 진행.
2. 바로 딜 진행.
버티실 때 매 턴 17013데미지, 경감 시 7188. 빛흡수를 피해서 딜 진행하면 된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바인드가 2턴일 때는 절때로 딜을 진행하면 안된다.
잡는 방법 순서 :
1. 빛흡수가 아닐 때 2십자 + 빛횡 고콤.
2. 퍼스트 저지먼트를 맞고 3십자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이 3십자를 할 때 드강이 너무 많아 두당 데미지가 2천만을 넘어가면 데미지가 무효화된다.
드강이 5개 이하여야한다.
저지먼트 패턴 정리 :
1. 51039, 경감 시 21564.
2. 68052, 경감 시 28752, 드롭을 검게 가림
3. 136104, 경감 시 57504, 5턴밀.
4. - 죽음
만약에 세컨드 저지먼트를 맞았다면, 무조건 유우나를 켜주자.
15:55 시작
상대법 : 감사합니다 7턴내로 3십자 2번해주자.
딜컷도 높아서 3십자 고콤하든, 빛드롭이 낙차로 떨어지든 거의 상관 없다.
3턴마다 68255, 경감 시 28838 데미지가 들어오니, 이때만 회십자 맞춰주자.
7턴내로 3십자 2번에 실패하였을 시 지못미
18:50 시작
상대법 : 감사합니다 바로 아포칼립스 사용하자. 3십자로 원턴킬난다.
드강이 너무 많아 두당 데미지가 2천만이 넘어가면 흡수되고 죽는다. 그렇다고 드강이 한개도 없으면 딜이 매우 부족해진다.
이건 몇번 겪어보면 어떻게 딜을 해야될지 감이 잡힌다.
16:00 시작
상대법 : 비슈누와 같다.
이론적인 100만 딜컷 -
빛드강 기준
5드강 : 3콤
4드강 : 3콤
3드강 : 3콤
2드강 : 4콤
1드강 : 4콤
0드강 : 추가 빛 1셋 + 5콤
그냥 맘편히 2십자 2콤 + 추가 뒷구 배제하는걸 추천.
2턴에 유우나에 계승된 스사노오를 사용, 스사노오가 끝난 다음 데미지를 다시 올라온 유우나로 버티면 총 10턴간 딜을 넣을 수 있다.
잘하면 4턴, 웬만해선 5턴킬을 낼 수 있다.
만약 이전 라인업에서 판갈이가 너무 많이 올라와 있다면, 시작할 때 판갈이를 쓰고 시작하는게 좋다.
24층
3십자 시 반감때도 한방에 죽일 수 있다.
빛칼리의 초반 절멸기는 150096데미지, 경감 시 63416, 반감까지 사용 시 31708.
암칼리의 초반 절멸기는 153384데미지, 경감 시 64805, 반감까지 사용 시 32402.
버틸 수는 있으나, 파이몬 파티의 특성상 회복력이 많이 달려, 두턴 이상 버티는것은 추천드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