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 (영상) (기본'만' 알려주는) 퍼즐 앤 드래곤 팀 구성 교실!!

아이콘 Bluneln5
조회: 5405
2020-12-09 22:44:46

[타임라인]

00:05 시작
00:49 잠깐 리세마라 이야기
02:29 팀 구성 전 알면 좋을 배수 컷
05:37 리더를 골라봅시다
06:54 보편적인 리더스킬의 구성 및 우선순위
09:46 서브를 골라봅시다
12:27 첫 리더의 중요성
16:16 스킬도 고려해봅시다
17:40 이 리더는 '손맛'에 맞을까?
18:44 각성 살짝 맛보기
22:49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
23:45 정리
25:28 번외 - 변신 몬스터
27:27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리세마라 후에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팀 구성의 기초에 대해 알아봅니다.

퍼드 자체가 8년이나 된 게임이다보니까 몬스터도 엄청 많고, 리더스킬 기믹이나 알아야 될 것들도 많은데, 일단 어떤 몬스터를 리더로 골라야 하는지, 그리고 리더스킬에 어떤 부분을 우선으로 두고 팀을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옛날 퍼드 초창기 시작했을때 '어떤 몬스터가 우선인가?'라는 고민도 많이 해보고 했다보니까 조금이라도 더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은 큰데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만 했다거나 저만 아는 이야기만 한건 아닌지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우선순위를 알려드리는게 목적이겠다 싶어서 그걸 중점으로 설명드려봤습니다.

[요약]

- 전설의 대지 이하 노말던전은 리더×프렌 25배수 이상을, 전설의 항로 이하 테크니컬 던전은 리더×프렌 36~64배수 이상을 추천합니다.

- 보통의 리더스킬 구성은 크게 '속성 or 타입 배수'와 '조건부 배수'로 나눠집니다.

- '속성 or 타입 배수'와 '조건부 배수'를 모두 챙길 수 없다면 일단 상대적으로 배수가 높게 책정되는 '조건부 배수'에 중점을 두고 파티를 구성합니다. (단, 위에서 설명한 추천 배수 이상은 확보해주면 좋습니다.)

- 단, '조건부 배수'가 자신이 굴리기에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굴려봤는데 어려웠을 경우, 다른 리더를 알아봅니다.

- 추후 에그를 더 뽑으면서 몬스터 풀이 늘어나면 '속성 or 타입 배수'도 챙겨갈 수 있는 서브들로 교체해줍니다.

- 또 에그를 더 뽑으면서 몬스터 풀이 더 늘어나면 스킬과 각성을 고려해서 파티를 구성하고, 그렇게 파티 하나가 기본적으로 '완성' 단계에 접어듭니다.

- 다양한 종류의 리더들을 미리 굴려보는 것도 중요하며 어떤 종류의 리더가 '손맛'에 맞는지 파악하면 퍼드를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니부자

Lv84 Bluneln5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