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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6주년 감사 페스티벌 퀘스트] Lv.30~26

아이콘 Bluneln5
댓글: 2 개
조회: 1013
2019-01-02 00:58:05


Lv.30

※ 09:32~15:26 까지는 발키리 시엘과 쎄쎄쎄 하는 부분입니다. 급하시면 스킵하셔도 무방

[파티 구성]

극성 메타트론 (극성 메타트론), 에이르 (아마미야 렌), 플레나 (우로보로스의 각인), 환생 이자나기 (히코 세이쥬로), 수영복 풍신 (니콜 볼라스 카드) / 극성 메타트론 (무명도 공제)

※ 인핸스 있으면 좋습니다. 어차피 2층 이후로 에이르 쓸 일 없기 때문에 에이르 정도에 계승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파티더라도 마찬가지

1층 / 각성 히노 카구츠치 : 50% 근성에 턴밀을 사용합니다. 다음 층에서 선제가 세게 날아오는데다가 각성 무효까지도 날아오기 때문에 각성 무효 해제를 사용하는 몬스터의 스킬 턴이 밀리면 던전 진행이 매우 피곤해집니다. 가급적이면 각성 무효 해제 몬스터만큼은 스킬 턴을 다시 띄우고 가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뒷구 사고나면 스킬 턴 싹 밀릴 수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2층 / 각성 아르테미스 : 83000 가량의 선제와 함께 5턴간 각성 무효를 사용합니다. 선제 대미지가 세게 들어오는 편입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음층에서 초암흑을 사용하는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각성 무효는 무조건 해제해주고 가야합니다.

3층 / 네프티스 : 50% 근성에 맨 위, 맨 아래, 맨 왼쪽, 맨 오른쪽 한줄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신타입에게 10턴 바인드를 먹입니다. (신타입 없을 경우 29000 가량의 공격) 던전의 구성이 꽤 많이 짧기 때문에 바인드는 가급적 스킬을 통해서 해제하거나 각성을 이용해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추가타 처리해서 넘어갑니다.

4층 / 비슈누 : 회복, 방해드랍 확률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사용하고 백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합니다. 2층을 버틸 수 있는 파티라면 버틸만한 곳입니다. 특히 회복드랍이 뒷구나 비슈누의 스킬을 통해서도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여기서 스킬 턴을 벌고 갈 수 있습니다. 어차피 뒷구가 많이 떨어지더라도 흡수하니까 딜조절에 대한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좋습니다. 충분히 턴 모아준 후 풍신류 사용한 후 전진합니다.

5층 / 각성 구시나다히메 :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조작시간을 격감합니다. HP 50% 전까지는 2턴의 시간이 주어지며, 공격 턴에는 대미지 격감과 드랍판 중앙 가로 1줄을 회복으로 바꾼 후 회복을 방해로 바꿉니다. 패턴이 정형화되어 있기 때문에 6턴의 드랍조작 격감을 버티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층에서 보스로 등장하는 발키리 시엘이 10턴밀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 턴도 충분히 벌어주고 넘어갑니다.

다음층 턴밀을 대비해서 보석공주 등 2턴 이상 지속 인핸스를 사용하실거라면 여기서 사용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보스 / 발키리 -CIEL- : 50% 근성에 3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고 10턴간 회복력을 반감하고 10턴밀을 사용합니다.

HP가 8억으로 높습니다. 한방에 잡으실거면 인핸스를 켜고 트라이 하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 패턴은 HP가 50% 이상일때 사용하는 40000가량의 공격과 HP가 50% 이하일때 사용하는 60000 가량의 공격입니다. 생각보다 아픈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역시 2층을 넘긴 리더라면 나름 버틸만한 수준입니다.

HP가 50% 아래로 내려갈 경우, 최초 1회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하고 99턴간 잠금 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이 패턴은 근성패턴보다도 우선되기 때문에 추가타를 사용하지 않고 한방에 날려 근성 패턴을 볼 경우 HP를 다시 회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패턴을 본 이후에는 HP가 8% 이하일때 자신의 공격력을 2배로 늘리는 인핸스를 사용 후 다음턴에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친구를 잡을때는 풍신류를 켜고 최초 1회에 한방에 날려서 추가타 처리하거나, HP 50% 이하 패턴을 한번 보고난 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HP 50% 이하 패턴을 보고난 후에는 근성패턴으로 인핸스가 먼저 나오기 때문에 버티다가 다시 풍신을 띄우고 날려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Lv.29

※ 02:18~05:44 동안에는 궁진 이자나미와 쎄쎄쎄 하는 구간입니다.
※ 최대 HP가 100만으로 고정되는 던전입니다.

[파티 구성]

리쿠우 (크리스마스 칼리), 극성 루츠 (트로이의 목마), 오딘드래곤 (트로이의 목마), 이데알 (환생 오로치), 타디스 (브라스카 카드) / 오마 디아블로스

※ 3층의 선제를 버티려면 3층 전까지 HP를 60만 이상 확보해야 합니다. 2층에서 턴밀이 있기 때문에 회복력이 높은 친구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HP 100만 고정이지만 또 그런만큼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때리는 대미지도 비약적으로 늘어난 던전입니다. 중간중간 패턴만 알면 호구되는 친구들이 많아서 턴 벌기도 수월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턴밀 대비 중요한 서브들은 턴이 최소 15턴 이상인 몬스터들로 계승해주시면 좋습니다.

1층 / 각성 시바 : 2턴밀, 4콤흡, 75% 그라비티를 사용합니다. 사실상 3층을 위한 밑작업으로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회복을 끌어주면서 넘어갑니다.

2층 / 사츠키 : 10턴밀, 회복력 반감, 스킬 봉인을 사용합니다. 다음층에서 고에몬 선제가 60만 정도가 날아오기 때문에 그만큼의 HP 확보가 필요합니다.

3층 / 고에몬 : 50% 근성에 60만 가량의 선제를 사용합니다. 근성 패턴이 자신의 HP를 100% 회복하는 것으로 끝나기 때문에 배수 발동만 가능하다면 무한히 턴을 벌 수 있습니다. 적당히 턴 번 후 근성처리로 넘어갑니다.

4층 / 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 : 88% 근성에 대미지 반감,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합니다. 조작시간 반감이 다른 조작시간 액티브로 덮히거나 사라질 경우 다음 턴에는 무조건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합니다. 타디스가 있다면 이 점을 이용해서 무한히 턴을 벌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층의 헤파이스토스 드래곤이 15턴밀을 사용하기 때문에 턴을 충분히 모아준 후 추가타 처리합니다.

5층 / 헤파이스토스 드래곤 : 50% 근성에 15턴밀을 사용합니다. 이전에 턴을 충분히 모았다면 바로 넘어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 친구는 근성 패턴이 자신의 HP를 50% 회복하는 것이고, 턴마다 점점 대미지가 강해지는 패턴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역시 이 구간에서도 턴을 벌 수 있습니다.

보스 / 취광의 월천화 카구야히메 : 70% 근성에 각성 무효, 대미지 반감을 사용합니다. 각성 무효가 사라질 경우 그 다음에는 다시 각성 무효를 사용합니다. 각성 무효 해제 서브가 이전에 턴이 밀려있다면 이 구간에서 상당히 괴롭힘을 당할 여지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층에서 턴을 충분히 모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각무 해제 후 추가타 처리합니다.
Lv.28

※ 2기 이하 편성 구성입니다. 서브를 한기만 편성할 수 있습니다.

[파티 구성]

브라스카 (조이라 카드), 타디스 (우로보로스의 각인) / 브라스카 (클라리체 레이피어)

1층 / 스피카 : 조작시간 격감을 사용합니다. 특정 콤보 이상을 달성할 경우 다음 패턴이 편해지는 친구입니다. 실패하면 피곤해지기 때문에 조작시간 격감을 카운터치면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2층 / 플레시오 : 스킬 봉인, 물과 회복 잠금 디버프, 30000 가량의 공격을 사용합니다. 2기 이하 편성이기 때문에 스킬 봉인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부분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3층 / 센쟈 : 대미지 반감과 함께 구름을 생성하고 11개의 방해드랍을 생성합니다. 다음 턴에 방해드랍이 남아있을 경우 전멸기급 대미지를 사용합니다. 방해드랍을 모두 지워준다면 별다른 패턴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첫턴에 방해드랍만 지워주는 방식으로 텀을 길게 잡으셔도 좋습니다.

4층 / 헬 : 독드랍을 4개 생성하고 38000 가량의 대미지를 날립니다. 그 이후로도 독 관련 패턴이 많고 대미지가 아픈 편이기 때문에 독은 최대한 튕겨내고 전진하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5층 / 현덕의 여무장 : 8콤보 흡수를 사용합니다. 드랍판 운이 좋다면 바로 넘어갈 수 있지만, 흡수를 사용하는 5턴 내에 넘어가지 못할 경우 스킬 턴이 모두 밀리게 됨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6층 / 메제도라 : 3턴간 리더체인지를 사용합니다. 서브가 1기이기 때문에 데려간 서브와 확정적으로 리더체인지가 됩니다. 이후 패턴이 콤보흡수→회복드랍을 나무로 변환→그라비티 or 암흑 등의 패턴으로 정형화되어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전에 플레시오의 디버프가 유지되어 있다면 두번째 턴에서 잠금 드랍이 변환되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버틴 후에 넘어가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미리 리더체인지를 사용하는 점을 이용해서 서브로 편성하는 친구도 리더로 쓸 수 있는 친구를 넣고 바로 넘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Lv.27

※ 7X6 드랍판으로 진행되는 던전입니다.

[파티 구성]

크리스마스 로미아 (로미아), 아마미야 렌 (조이라 카드), 각성 호접의 여무장 (코슈마루), 각성 호접의 여무장 (궁진 호접의 여무장), 샤젤 (도서실의 감독신 칼리) / 크리스마스 로미아

1층 / 만티코어 : 50% 근성에 7콤보 이하 흡수, 조작시간 1.5배, 룰렛 드랍 하나를 생성합니다. 기본 공격 턴은 2턴이고 HP가 20% 이하일때 공격 턴이 1턴으로 감소합니다.

근성과 룰렛이 좀 까다롭긴 하지만, 조작시간을 또 그만큼 늘려주고 7X6 드랍판이라 할만한 구성입니다. 추가타 처리로 넘어갑니다.

2층 / 빅풋 : 3턴간 95%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후 방해생성&20000 가량 공격 or 22000 가량 공격을 사용한 후, 자신의 대미지를 올리고 한단계 낮은 격감을 사용하는 방식을 반복합니다. 패턴이 단조롭기 때문에 턴을 벌 수 있는 구간입니다. 룰렛이 성가시다면 여기서 최대한 빼고 가시면 좋습니다.

3층 / 백경 : 50% 근성에 구름을 생성하고 7콤보 이하 흡수를 사용합니다. 구름 내성을 챙겼다면 편하게 넘어갈 수 있는 구성입니다. 구름 내성이 없다면 이후 5턴간 구름 관련 패턴이 날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버텨준 후에 각성 스킬 무효화를 해제하고 전진해야 합니다.

보스 / 파넬라 : 50% 근성에 5턴간 천만 이상 대미지를무효화하고 99% 격감을 사용하고 회복, 방해, 독, 맹독을 9개씩 생성합니다. 첫 턴에서 9콤보 이하로 공격할 경우 99% 그라비티와 함께 초암흑을 사용하고 최대 HP를 50% 감소시킵니다. 10콤보 이상으로 공격할 경우 체력을 모두 회복시켜주고 초암흑 사용 후 최대 HP를 50% 감소시킵니다.

99% 격감 때문에 원활한 공격이 안돼기 때문에 99% 격감을 빼고 진행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99% 격감이 빠지는 턴에는 회복력을 반감시키고 회복드랍 잠금 뒷구 디버프와 최대 HP를 10만으로 고정합니다. 이후에는 무효화가 없기 때문에 편하게 잡아줍니다. 오딘드래곤 등 즉발적 회복기 이용해서 회복해주시면 이후 패턴에서 조금 더 편하게 파넬라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Lv.26

※ 각성 무효 던전에 에이르 넣을 생각 한 사람 진짜 반성해주세요 제발 ㅜ
※ 여기서 등장하는 에이르는 확률 드랍입니다. 에이르를 얻고 싶으시면 에이르 강림 가는게 훨씬 더 쉽습니다.
※ 각성 무효로 진행되는 던전입니다.

[파티 구성]

발키리-CIEL- (빛속성 네이), 이데알 (할로윈 코튼), 이데알 (이르무), 플라리네 (요그소토스), 빛속성 코튼 (나루카미 유우) / 발키리-CIEL-

※ 각성 무효 구성이기 때문에 리더에 조작시간 연장 달려있는 친구 데려가면 좋습니다.

단독등장 / 에이르 : 50% 이상 근성을 사용하고 무적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5속성 드랍을 6개씩 생성하고 4개의 드랍에 초암흑을 사용합니다.

이후 다시 5속성 드랍을 6개씩 생성한 후, 1x3 구름을 생성합니다.

이후 다시 5속성 드랍을 6개씩 생성한 후, 룰렛드랍 2개를 생성합니다.

위의 세번의 결과에서 모두 성공할 경우 무적을 해제하며 7콤보 이하 흡수와 함께 스킬 턴을 모두 밀어버립니다. 1회~2회 실패할 경우 무적을 해제하며 실패한 패턴을 다시 사용한 후, 2천만 이상 무효화를 사용합니다. 세번 모두 실패할 경우 무적을 해제하며 75% 격감, 2천만 이상 무효화와 함께 스킬 턴을 모두 밀어버립니다.

에이르 던전과는 다르게 낙차 콤보가 있는 던전이기 때문에 낙차 콤보에 따른 요행도 노려볼 수 있는 던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 성공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강한 패턴을 하나 골라서 일부러 실패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전멸기가 아닌 이상은 그닥 강한 공격이 들어오지 않고, 무효화를 사용했다고 해도 각성 무효 상태이기 때문에 사실상 대미지가 딜컷에 걸릴 일은 거의 없습니다. 착실하게 계속해서 딜 넣어주시다가 전멸기 구간인 10%에 다다르기 전에 모아둔 스킬 사용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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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을 통한 6주년 감사 페스티벌 퀘스트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26레벨 아래의 던전에 대한 공략이 필요하시다면 덧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이니부자

Lv84 Blunel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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