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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체계적인 운동방법에대해 알고싶어요

Theneworld | 조회: 1679 |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180에 66kg 이고요, 최근에 운동에 대해서 관심이 생겨서 글을 씁니다.

우선 궁금한게 있어요.

운동하는 친구한테 물어보면 "넌 좀 많이 먹는게 우선이다" 라고 말하거든요.
성인남성이 180에 66kg이면 좀 마른느낌이긴하죠. 근데 저는 저대로 살찌는거에대해 나름 스트레스를 받거든요. 
"우선 먹어서 힘이나야 운동하고, 살이붙어야 근육이 붙을때 덩치도 커진다" 라는 친구의 말에
동의해서 억지로라도 더 먹지만, 몸무게가 올라가면서 늘어나는 뱃살밖에 안보이는거같아요. 
유독 배쪽으로만 살이 가는거같기도하고요. 마른 ET체형이라고도 하죠..

물론 운동은 복합적이고 장기적이죠. 단숨에 원하는 몸이 되는게 아니라는걸 이해하고있습니다.
하지만 PT를 진행하는것도아니고 혼자 헬스장에가서 다양한 운동기구를 적혀있는 글대로
(몸에 살짝 힘든 무게로) 5~7세트 11~13회 정도 반복하다오는게 전부입니다.
팔과 어깨관련된 기구 3가지, 다리,허벅지와 관련된 기구 3가지, 복부운동은 따로 하고요..

처음에 할때는 낮은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허약하다보니까 일명 '용쓴다'고하죠.
그러다보니 목근육과 머리쪽에 힘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는거같고 급격하게 어지럽기도해서 많이 힘들었는데
이제는 조금은 나아져서 팔이면 팔위주로, 다리면 다리위주로 뭔가 부위별로 운동한다는 느낌을 이해하는 정도입니다.

분명 처음 시작했던 날을 생각하면 나아져가고있긴하지만 답답하네요.
현상황에서 궁금한점을 정리해보면

1. 제가 운동하는 방식이 일반적인가요? 
스트레칭-워밍업겸 달리기-상체,하체 교대로 근력운동-마무리운동(1시간20분정도 소요)

2. 제 상태를 보면 부끄럽지만 누구나 멋진 몸을 꿈꿔볼순 있잖아요.
제가 하는방식으로만 진행하면 흔히 말하는 연예인 몸같은 보기좋은 몸은 만들기 힘들겠죠?
그냥 마르지만 근육은 조금있는.. 그저그런 사람이 목표는 아닌데.. 그렇게될수밖에 없는거같아서 요즘 의욕이 안나요..

3.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먹는건 어떻게해야하나요? 
잘먹고 운동많이한다.. 말이참 쉽고 정확하긴한데..
저에게는 어렵네요. 식단관리같은것도 할 수는있는데 아직 그렇게하는 단계는 제가봐도 아닌거같아요.

연말에 정말 많이 먹어서 12월에만 3KG 가량 살이 올랐거든요.
달리다보면 몸이 많이 무거워진게 체감이 됩니다. 살이 흔들리는것도요.
그런데 살만쪄가는 돼지가 돼가는거같은데 우선 많이 먹어라가 저에게도 맞는건지 잘모르겠어요.
이상적인게 섭취-사용이 알맞고 근육이 올라서 몸무게가 올라가는거잖아요,

근데 제가 허약하다보니까 근력운동도 일반 남성들이 하는것처럼 강하게 하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그런 불균형때문에 살이 오르는거같고.. 근데 저도 왜소한 몸보다는 덩치를 키우고싶거든요,
(옷입었을때 실루엣이 좋아보이는 몸.. 그냥 살쪄보이는 덩치는 당연히 아니고요..)
제 지식으로는 어떻게해야하는지 몰라서 정말 답답합니다.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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