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기타] 글쿠 나카요시 이벤트 관련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이콘 사카이이즈미 | 댓글: 4 개 | 조회: 355 | 추천: 9 |
======================================================================================================

8회 사이좋은매치 이벤트 끝나고 쓰려고 했던 글이였지만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 글은 읽는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 되실 수 있습니다. 저격글이 될 수도 있고 징징글이 될 수도 있으며

사과글이 될 수도 있으며 사과받기 힘든 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판단은 글 읽으시는 분들께 맡기겠습니다.

또 한 이 글은 제가 그동안 했던 행동들과 실제로 겪었던 일들이며, 일체 거짓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먼저 글쿠 사이좋은매치를 오픈톡방에서 통해 저랑 겜하셨던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죄송합니다.

특히 글쿠 사이좋은매치 3회부터 7회까지 나카요시 톡방에 계셨던 모든 분들께는 사과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사이좋은매치 이벤트를 하면서 특정 이유로 사람을 가려가며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특정이유라 하면 마이크 수가 가장 크겠죠.. 특정분들과 기갱을 하기위해 정말 많이 인원을 가렸습니다.

사이좋은매치방이 있었지만 다른 오픈톡방에서 방에서 플레이를 하고 마이크 낮은분들을 배제하였습니다.

당시에는 그렇게 했다는 생각이 안들었지만 한참 지난 후 그때를 생각하면 피해가 아닌 피해를 

드린거였습니다.

이제서야 이런글 쓴다해서 알아주실분은 아무도 없겠지만 그래도 이글을을 통하여

사이좋은 매치 톡방에 계셨던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옛날이야기를 조금하자면 저는사이좋은매치 1회 이벤트때 제 덱은 형편이 없었습니다. 

기존 한쿠 계정이 날아가고 새로 시작한 계정이라 경험치 10배때 달려서 500랭크 이상인게 전부였죠.

7마이크였고 모든게 부족하였습니다. 

처음이다보니 매치이벤트에 대하여 잘 몰랐고 기갱방이 멋도 모르고 난입도 많이 하였죠.

1회때는 많은 도움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금씰컷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만 7마이크다보니 제가 들어가는 방은 나머지 3분께 민폐를 끼치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민폐끼치는 마음이 많이들어 스쿠에 과금을 많이 시작한 계기가 시작되기도 하였습니다.

2회때는 핵과금계기로 지난 1회 사이좋은매치때 보다 덱파워가 월등하게 늘어났고

이벤 시작때 9 마이크 였고 이벤트 기간때 더 과금 하여 속성별로 9~9.5 정도 되었습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덱파워로 딴나라 사람인 외국인 유져 '미스티카즈'에게 핵유져 아니냐는 의심을 

트위터에 글을 올려버려서 많이 싸웠던기억이 있네요. (물론 해결은 안됐습니다만..)

확실히 마이크수가 높아져 노트수가 많은 곡들도 풀콤은 못쳤지만 기갱이 가능하였고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을 드리는 마이크 셔틀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회때는 마이크도 전속성 10 마이크가 되었고 기존 사이좋은매치톡방에 오신분들 특히 럽벤 분들과 많이 친해진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1,2 회때 많은 도움을 받았으니 당연히 저도 뭔가 다른분들께 도움을 배풀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때 유난히 사이좋은매치 톡방에 제 눈에 띄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1@NLC 님 이셨습니다. 당시엔 7~8마이크 이셨고 퓨어만 기갱이 가능 하다고하셨습니다.

저도 회사였지만 회사 맡은 엄무가 다 끝난 상태였고 이벤트 기간도 3~4시간이 남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두분 + 1@NLC님 까지 포함하여 끝날때까지 했고 퓨어 기갱곡이였던  랜딩액션이 딱한번 나왔는데

1@NLC님 중간에 틀리셔서 결국 기갱은 못했던걸로 기억하네요. 

결국 금씰은 못하셨지만.. 이 이벤을 계기로 친분(?)이 생겼습니다. 

갠톡도 폰번호도 이때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와줘서 고맙다고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주셨죠. 다음 이벤트에서 같이하고 약속도 했습니다.

4회 이벤트가 시작하기전에 어느 오픈 톡방이 생겼습니다. 글쿠 나카요시가 주목적이였던 1@NLC님 방이였습니다.

톡방에 바로 안들어가고 조금 시일이 지난 후 들어갔는데 이미 다른분들이 계셨습니다. 

NLC 몇분과 루리웹 몇분 계셨고 대다수 럽벤 분들이셨습니다. 방에 계셨던 분들 다 마이크 높으신 분들이셨죠. 

평균 마이크가 8.5~9 이상었고 10마이크는 이미 3~4명이었고, 9마이크 분들도 많았습니다.

이곳 방에서 나카요시 기갱팟을 할 경우 37~40 마이크가 가능한 방이였습니다.

사실 당시엔 사이좋은 매치 방에서도 기갱팟은 하기가 정말 힘들 었습니다.

10마이크 분들이 많으셨지만.. 같이 겜하는 시간을 맞추는건 정말 힘든거였습니다. 

다들 학생도 아니고 직장인이신데 아무래도 높은사람끼리 기갱팟을 대놓고 하기엔 눈치도 보이고 사실상 힘들었죠.

기갱팟을해도 1~2시간 정도 하고 나중에 하고 그렇게 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 1@NLC님 톡방은 그런게 없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편해진거죠.. 구지 기갱팟 안짜도 되는거니

4회부터는 6회까지는 저도 이방에서만 95% 이상을 한것 같네요. 

이렇게 하다보니 기존 사이좋은매치 톡방은 당연하게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저역시 이방에서 했습니다.

핑계 같을지도 모르겠지만 1@NLC님께서 대놓고 기갱팟이 하고 싶다 하셔서 그렇게 팟을 짜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당시 8마이크 이셨지만 본인보다 낮은 분이랑 겜하는걸 엄청 싫어 하셨습니다.

저역시 기갱을 하고 싶었고 1님이 같이하는데 8마이크 이시다 보니 나머지 두분은 마이크가 높은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겜 하는 시간도 대체로는 1@NLC 시간에 맞추어 졌으며 사람 있을땐 1@NLC 님 방에서 4명이서 기갱팟을하였고

사람이 없을땐 2명픽으로 2CUP 넣어서 진행하였습니다.

보통 CUP 마이크 수는 1P 덱파워에 따라 결정될때가 많아 제가 방장하면 매 판마다 다르지만 적게는 34마이크

많게는 38 마이크까지 할 수 있었죠. 

나카요시 4회부터 6회까지 대부분 이런식으로 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저도 이때까지 이게 문제라고는 생각이 안들었습니다. 사실 방 따로 파서 기갱하고 이런게 

큰 문제라고 생각이들진 않았습니다. 몇차례는 실제 만나서도 카페에서도 했었죠.

하지만 7회~8회 사이좋은 매치를 하려고 톡방에 들어갔는데 제일 먼저 정말 파티가 없구나 하고 많이 느꼈습니다.

톡방에 부계 카톡 계정 있으신분 제외하고 인원을 보면 분명 35~40명은 계신데 파티가 거의 안돌아갔습니다.

사실 겜자체가 노후된 게임이라 그래서 사람이 많이 떠나간 이유도 있었겠지만 제생각은 조금 달랐습니다.

1@NLC 톡방이 문제였던 것입니다. 일명 독과점이죠.

사이좋은 매치 이벤트 특성상.. 마이크 높은분들이 파티를 만들어서 팟을 운영하거나 다른분이 만들더라도

그방에 들어가서 계속 파티가 어느정도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7회부턴 그런게 거의 없었습니다.

1@NLC 님톡방에 마이크 높은 인원분들이 많다보니 대다수 1@NLC님 방에서 이벤트를 하셨고 많은시간을 

이곳에서 하다보니 나중엔 피곤해서 정작 사이좋은매치 톡방에서는 사람들과 할 수 없는거 였습니다. 

저 또 그런사람들중 한명이였습니다.

물론 양쪽 톡방 둘다 밸런스 있게 하신분들도 계셨습니다. 아예 겜 안하시는 분들도 있었구요.

사실 겜 하신분은 소수죠. 1@NLC 님방에서 2파티 이상은 돌아간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사실 뭐 제가 방장도 아니고 이래라 저래라 참견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별 말은 안했습니다.

1@NLC님 방에 인원이 늘어난건 어떻게보면 1@NLC 님 역량이셨죠.

상위분들 대부분 다 친추중이셨고 톡방엔 MB737 해외 유저분도 있었으니 한편으로 대단한것 같습니다.

사실 미스티카즈 까지 초대 가능했을듯 하지만 제가 싫어 해서 안받은거죠. 당시엔 그랬습니다.

하지만 인원이 늘어나서 좋은점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점도 있었습니다.

다른분들에겐 그런일들이 없었을지 몰라도 저에겐 많이있었네요. (스매닷지,거짓말,사람간 차별대우,등등)

==========================================================================================================

대충 요약하자면 이러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오픈톡방1 , 오픈톡방2 있는데... 

기갱을 위해 필요한 사람만 골라 오픈톡방2 에서 나카요시를 진행한 것이죠.

결과는 사이좋은매치 이벤트 할때마다 생성되는 나카요시톡방에 안좋은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때 톡방 일원 중 한 사람으로서 사람 가려 받으며 나카요시 한거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만 글 쓰겠습니다. 

욕하실분은 하셔도되고 비방하실분은 비방하셔도 달게 받겠습니다.
















와우저

Lv83 사카이이즈미

메뉴 인장보기 EXP 5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