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모의개편이기 때문에 실제와 관계없습니다. 모든 직업이 상향평준화 되는 그날까지...

얼음 마법사, 크리오맨서 리뉴얼
이제 얼음마법이 대상에게 '결빙' 중첩치를 쌓습니다. 확률과 관계없이 결빙 스택이 4회까지 중첩되었을 때 대상은 확률과 무관하게 100%확률로 결빙됩니다. (아이스월의 파편 제외)
아이스볼트
거스트
거스트가 버프형식으로 바뀌어 기본공격 시에 기본공격 대신 발사됩니다.
거스트의 넉백거리가 감소합니다. 거스트가 기본공격과 같은 데미지를 줍니다.
거스트는 직접 결빙을 시키진 않지만, 결빙 중첩치를 쌓아줍니다.
거스트에 [슬로우]특성이 추가됩니다. 거스트에 피격당한 상대는 짧은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크리오맨서 3서클에 [얼음마법 심화]특성이 추가됩니다.
결빙 효과가 2레벨 디버프가 되며 적을 결빙시킬 때마다 SP를 조금 회복합니다.
스노우 롤링
스노우 롤링의 전반적인 매커니즘이 변경됩니다.
스노우 롤링은 파이어볼처럼 작은 구체로 시작해 타격을 받을 때마다 점점 커지며 5회째부터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10회 째에 완성되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롤링의 오버히트 횟수가 2회로 변경됩니다.
완성되기 전의 스노우 볼은 지속시간이 10초씩 점층적으로 증가합니다.
스노우 롤링의 광역공격비율이 전 레벨 공통 20으로 고정됩니다.
스노우 롤링에 [이동속도 증가]특성이 추가됩니다. 3레벨부터 습득할 수 있으며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는 대신 SP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이제 스노우 롤링이 끝나면 빨려들어간 몬스터가 중앙에 뭉쳐집니다.
이히힛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