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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팀 트오세 5/16 패치 내역

아이콘 칼라모르
조회: 2117
추천: 1
2017-05-16 21:51:19

원문 : https://treeofsavior.com/page/news/view.php?n=975

 

 

1. 중요사항

 

*여신의 축복석 환급

-여신의 축복석 종류가 1종으로 통합됩니다.

-장비템에 투자 또는 보유중인 여신의 축복석이 모두 환급되었습니다.

-초월 아이템에 적용된 초월 단계에 따라 여신의 축복석이 환급됩니다.

-팀창고에 보관하고 있던 여신의 축복석은 숙소 캐릭터 리스트 중 최상단에 위치한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됩니다.

-인벤토리나 창고에 보관하고 있던 여신의 축복석은 각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됩니다.

-마켓 수령함을 꼭 확인하셔서 여신의 축복석을 돌려받으세요

 

*모든 특성이 초기화되고 특성 포인트로 전환

-특성이 초기화되고 특성에 투자했던 실버는 정해진 비율에 따라 특성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각 클래스 마스터를 통해서 특성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고, 남아있는 특성 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사항

*신규 대미지 계산 공식

-기존 '공격/방어-기본 대미지 공식'이 '로그 스케일 다운 공식'으로 바뀝니다.

-대미지=(%팩터)x공격력xLog10((공격력/방어력+1)^0.x+1)+추가대미지

 

*변화된 특성 시스템

-기존에 배웠던 특성은 초기화되고 특성에 투자했던 실버는 정해진 비율에 따라 특성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특성 포인트는 클래스 마스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특정 특성들은 삭제되거나 해당 스킬의 기본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8랭크 특성 비용이 약 20% 인하됩니다.

-4랭크 이하 특성 중, 비용이 1000실버 이하로 증가하는 특성의 비용이 인하됩니다.

 

*초월 시스템 변화

-여신의 축복석이 1종류만 있게 됩니다.

-장비템에 투자 또는 소유하고 있던 여신의 축복석이 모두 환급되었습니다.

-팀 창고에 보관중인 여신의 축복석은 숙소 캐릭터 리스트 중 최상단에 위치한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됩니다.

-인벤토리나 창고에 보관중인 여신의 축복석은 각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됩니다.

-초월에 필요한 초월석의 개수가 변경됩니다.

-여신의 축복석이 초월에 성공한 여신의 축복석 개수에 비례하여(90%) 축복받은 조각으로 환급됩니다.

(반환량을 산정하는 축복석의 개수는 소수점을 버립니다.)

 

Ex)

-초월 1단계 = 축복석 1개 사용 = 성공

-초월 2단계 = 축복석 3개 사용 = 성공

-초월 3단계 = 축복석 1개 사용 = 실패

-위 경우는, 초월에 성공한 단계가 2단계이고 사용한 축복석 개수는 4개입니다.

-4의 90%는 3.6이고 소수점을 버리면 3이므로 환급받는 조각 개수는 30개입니다.

-초월에 따른 아이템의 능력치 증가율이 다음과 같이 변화합니다.

 

 1단계 : +20%

 2단계 : +20%(누적 +40%)

 3단계 : +20%(누적 +60%)

 4단계 : +20%(누적 +80%)

 5단계 : +20%(누적 +100%)

 6단계 : +20%(누적 +120%)

 7단계 : +20%(누적 +140%)

 8단계 : +20%(누적 +160%)

 9단계 : +20%(누적 +180%)

10단계 : +20%(누적 +200%)

 

*강화 시스템 변화

-강화 비용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강화 비용과 강화에 의한 능력치 증가폭이 장비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말 아이템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능력치 증가폭이 변경됩니다.

  -매직 : 120%

  -레어 : 150%

  -유니크 : 200%

  -레전드 : 250%

 

-노말 아이템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강화 비용이 변경됩니다.

  -매직 : 133%

  -레어 : 167%

  -유니크 : 200%

  -레전드 : 233%

 

*강화 밸런스 개선

-상의, 하의, 장갑, 신발은 모두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주 능력치로 가지게 됩니다.

-장비아이템의 공격력/방어력이 전투 시스템의 변화로 수정됩니다.

 

*팀 창고 개편

-토큰 없이도 팀창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버를 입금하거나 출금할 때는 토큰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2랭크 이상부터 실버 입금/출금 가능)

-기본적으로 팀 당 5슬롯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 적용 시 10슬롯이 더 늘어나 15슬롯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슬롯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템

*신규 프리던전

-랜시드 미로(적정레벨 280) : 그리나스 구릉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 맵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를 통해 270레벨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밸러암 주둔지(적정레벨 300) : 랜시드 미로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 맵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를 통해 270레벨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크마쉬 사원(적정레벨 320) : 밸러암 주둔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 맵에서 드롭되는 '미감정 큐브'를 통해 315레벨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HP/SP 포션

-대형 HP/SP포션, 특대형 HP/SP포션이 잡화상인에게 추가됩니다.

-대형 포션은 8레벨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되는 포션에 비해 80%의 효과를 냅니다.

-특대형 포션은 15레벨 [팅크쳐링] 스킬로 제작되는 포션에 비해 80%의 효과를 냅니다.

 

*HP/SP포션 효과 향상

-HP포션의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캐릭터 레벨/스탯으로 인한 SP 증가량이 50% 늘어납니다.

-기존에 3:7이었던 HP포션과 SP포션의 즉시 회복량이 시간당 회복량의 비율이 5:5로 변경됩니다.

 

*[팅크쳐링] 포션 변화

-NPC 상점에서 판매하는 포션과 알케미스트 스킬 [팅크쳐링]으로 만든 포션이 각각의 쿨타임을 가지며, 동시에 사용 가능해집니다.

-동시에 사용 가능한 포션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TP상점이나 리사이클 샵에서 구매한 포션(쿨타임 20초)

  2) 알케미스트 스킬 [팅크쳐링]으로 만든 포션(쿨타임 30초)

  3) NPC 상점에서 구매한 포션, 일반 소비형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쿨타임 45초)

-HP와 SP를 동시에 회복해주는 포션(케이스타스 회복 포션 Lv1 등)

-케이스타스 용맹의 포션, 케이스타스 회복 포션, 케이스타스 수호의 포션 쿨타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합니다.

 

*알케미스트 포션 개선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SP 부스트 포션의 최대 SP 증가량이 80% 감소하고, SP 회복력이 90% 감소합니다.

-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수호의 포션의 최대 HP 증가량과 물리, 마법 방어력이 50% 감소합니다.

- 농축 SP 부스트 포션과 농축 수호의 포션이 팀 창고 이동, 마켓 거래, 1:1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신규 아이템 등급 : 레전드

-'레전드' 등급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은 대지의 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솔미키, 롤로팬서 장비에 해당하며, 일부 해당 장비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신규 레이피어

-블랙 혼

-엘가 레이피어

 

*큐브 재개봉 비용 감소

-몰렉의 큐브 : 60,000->20,000

-라페네의 큐브 : 50,000->20,000

-아르모스의 큐브 : 75,000->30,000

-붉은 레벤자드의 큐브 : 75,000->30,000

-칼레이마스 큐브 : 50,000->20,000

-시카리오스 큐브 : 50,000->20,000

-아트록의 의문의 상자 : 60,000->10,000

-숲의 큐브 : 50,000->20,000

-사우시스 큐브 : 300,000->250,000

-격렬한 켈베로스의 큐브 : 50,000->10,000

-요란한 마인로더의 큐브 : 50,000->10,000

-숲 지킴이 페럿머로더의 큐브 : 50,000->10,000

-큐바스의 큐브 : 50,000->10,000

-불타오르는 파이어로드의 큐브 : 100,000->30,000

-분노에 차오른 하르피아의 큐브 : 100,000->30,000

-네크로벤터의 큐브 : 100,000->30,000

-글락쿠만의 큐브 : 100,000->30,000

-엘라가노스의 큐브 : 200,000->50,000

-마리오네트의 큐브 : 200,000->50,000

-듀라한의 큐브 : 200,000->50,000

-감옥 관리자 프리즌커터의 큐브 : 200,000->50,000

-미르티스의 큐브 : 500,000->60,000

-헬가세르클의 큐브 : 500,000->60,000

-렉시퍼의 큐브 : 500,000->60,000

-마르녹스의 큐브 : 500,000->60,000

-누아엘레의 큐브 : 600,000->70,000

-블룻의 큐브 : 600,000->70,000

-자우라의 큐브 : 600,000->70,000

 

*기타

-장비 아이템 수리에 소모되는 비용이, 아이템의 착용 레벨 및 아이템에 적용된 강화와 초월 수치에 따라 증감하도록 변경됩니다.

-미감정 아이템 감정 시, 높은 포텐셜일수록 확률이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모든 미감정 아이템이 프리 던전에서 드롭하는 [미감정 큐브] 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미감정 큐브는 [한번 더 열기] 가 불가능합니다.

-랭크 초기화권 사용 시, 기존에 보유했던 경험치를 되돌려줍니다.

-[마나마나]의 강화 효율이 +180%에서 +120%로 변경됩니다.

-장비 아이템을 [젬 강화]에 사용할 때, 장비 아이템의 장착 레벨에 따라 젬 경험치가 증감하도록 변경됩니다.

-바이보라의 날개를 통한 경험치 카드 보상이 기존대비 2/3로 줄어듭니다.

-[파워 스태프]가 C버튼 공격 시, 마법 공격력의 2배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던 것에서 마법 공격력만큼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게라스 스피어]의 효과가 '투창 스킬 사용 시 공격력 50% 추가'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총 대미지가 아닌, 스킬의 계수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아그니 네클리스]의 효과가 '아래의 스킬 사용 시 50% 공격력 추가'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총 대미지가 아닌, 스킬의 계수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적용 대상 : 파이어볼, 파이어월, 플레어, 파이어 필라, 헬브레스, 플레임 그라운드, 메테오, 소각, 홍염

 

-[카라챠 세트]의 효과가 '적 뒤에서 백스텝 사용 시 150% 공격력 추가 회피 188 감소'로 변경됩니다.

 

 

4. 기타

*몬스터

-몬스터의 등급 체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일반 몬스터 : 일반 필드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몬스터

  **스페셜 몬스터 : 프리 던전, 인던에 등장하는 더 강한 몬스터

  **엘리트 몬스터 : 일반 필드나 프리 던전에 등장하며, 덩치가 더 크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부하를 소환하는 몬스터(엘리트 몬스터 : 일반 필드나 프리 던전에 등장하며, 덩치가 더 크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부하를 소환하는 몬스터)

 

-15~100레벨대 몬스터의 경험치가 최대 1.85배까지 상승합니다.

-100 레벨 이상의 엘리트 몬스터가 드롭하는 실버가 10배 증가합니다.

-모든 몬스터와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가 변경됩니다. 프리 던전 몬스터, 보스, 대지의 탑 몬스터와 보스도 포함됩니다.

-몬스터 전체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몬스터와 캐릭터의 레벨 차이가 30 이내인 경우 경험치 패널티가 없지만, 이후 1레벨마다 5%씩 감소합니다.

-일반 필드의 몬스터가 넉백, 넉다운, 행동불가(스턴, 결빙) 등의 고급 방해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몬스터 속성별 능력치 중, 일부 강화되어 있던 부분이 약화됩니다.

  ** 예를 들어, 호그마 전사가 블록 관통을 무시하고 높은 확률로 공격을 블록시키던 속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종족별로 물리방어, 마법방어가 강화되던 수치가 약화됩니다.

  ** 예를 들어, 식물형 몬스터가 마법 방어에, 변이형 몬스터가 물리방어에 특화되었던 부분 등이 조정됩니다.

 

-캐슬 던전에서 아르마우스, 붉은 래밴자드 두 보스 몬스터가 드롭하는 실버가 감소되었습니다.

-버서크 몬스터의 효과가 공격력 2배에서, 공격 시 가하는 대미지 2배로 변경됩니다.

 

 

*스킬과 공격력

-스킬이 계수화됩니다.

-미사일 공격이 활, 총, 캐논으로 세분화됩니다.

-공격 타입에 따른 방어구 상성이 변경됩니다.

  [천에 대한 베기] : 25%

  [가죽에 대한 찌르기] : 25%

  [판금에 대한 타격] : 25%

  [유체에 대한 마법] : 25%

  [천/가죽에 대한 활] : 12.5%

  [천/가죽에 대한 권총] : 12.5%

  [판금에 대한 캐논] : 25%

-속성 공격력의 표기가 ‘속성 추가 대미지’로 변경됩니다.

-최소 공격력이 최대 공격력을 넘어서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가죽 마스터리: 기민함]의 3세트 옵션에 ‘명중 +30’이, 4세트 옵션에 ‘명중 +50’이 추가됩니다.

-무기의 공격력 범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한손검] : ±5%

  [양손검] : ±10%

  [로드] : ±0%

  [크로스보우] : ±10%

  [활] : ±20%

  [권총] : ±10%

  [캐논] : ±20%

  [머스킷] : ±25%

  [메이스] : ±5%

  [단검] : ±5%

  [레이피어] : 5%

-필독 : 변경된 스킬 정보를 업데이트 중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본 공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맵 및 퀘스트

-캐릭터 생성 시 시작 도시로 클라페다만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다음 사항들이 변경됩니다.

  a) 클라페다와 오르샤 간, 여신상을 통한 이동이 무료가 됩니다.

  b) 용병 의뢰소 NPC가 클라페다로 이동합니다.

  c) 각 도시에 위치한 집 내부로 이동할 때, 입장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d) 클라페다와 오르샤의 대장장이 NPC도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과 맵 탐사율이 팀 단위로 공유됩니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노출되는 퀘스트의 범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1~10레벨] : 캐릭터 레벨보다 5레벨 낮거나 2레벨 높은 퀘스트

 [11~20레벨] : 캐릭터 레벨보다 5레벨 낮거나 3레벨 높은 퀘스트

 [21~30레벨] : 캐릭터 레벨보다 5레벨 낮거나 5레벨 높은 퀘스트

 [30레벨 초과] : 캐릭터 레벨보다 5레벨 낮거나 10레벨 높은 퀘스트

 

-몬스터의 배치 수 및 등급 변경에 따라서 일부 퀘스트의 클리어 목표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일부 채집 퀘스트의 채집 성공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몬스터 스킬이 변동됨에 따라 플레이그닥터 전직 퀘스트가 변경됩니다.

 

*게임 내 툴팁 추가

-게임 내 아래 항목의 도움말 내용이 개선됩니다.

-스테이터스 포인트 분배, 특성, 용병 의뢰소, 아이템 감정, 프리던전, 의뢰소 미션

 

 

 

5. 이벤트

*신규 : 매일 캐릭터 초기화 기회 제공 이벤트

-2주동안 캐릭터의 스킬, 스탯, 랭크를 초기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매일 제공합니다! 끊임이 실험하고 또 실험해서 가장 좋은 캐릭터 빌드를 설정하세요

-이 이벤트는 2017년 5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신규 : 신규 유저 이벤트-100레벨 까지

-트리오브세이비어를 처음 플레이하시나요?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처음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에게 특별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이 이벤트는 2017년 6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신규 : 복귀유저 이벤트-돌아오신 걸 환영합니다, 구원자여

-돌아오신 유저분들을 환영합니다. 매일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프트 박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규 : 마스터들의 꿈같은 이야기

-클래스 마스터들의 삶이 어떤지 궁금하지 않나요? 여러분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는 듯한 소녀가 마을에 있습니다. 23일 동안 소녀에게서 이야기를 듣고 일일 보상을 얻으세요!

 

 

6.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신판(新版)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신판을 TP상점에서 2017년 5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 코스튬

-붉은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남/여)

-검정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남/여)

-번개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남/여)

-백골 불량 서클 교복 코스튬(남/여)

-벚꽃 로맨스 세일러복 코스튬(남/여)

 

 [주의사항]

-모든 클래스가 상기된 코스튬을 입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샵에서 코스튬들을 교환할 수 없습니다.

-거래가 가능하고 팀 창고를 통해 옮길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샵에 아처 코스튬 추가

-궁수의 세일러복 코스튬과 궁수의 중장 코스튬을 리사이클 샵에서 메달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7. 버그 픽스

*몬스터 버그 픽스

-검은 우산이끼 : [수면] 디버프가 정상적으로 캐릭터에게 걸리지 않고, 디버프에 걸렸을 때 효과 지속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제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푸른 엘렛 : 칼레이마스 접견소의 푸른 엘렛 몬스터 넉다운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우산이끼 : [수면] 디버프가 정상적으로 캐릭터에게 걸리지 않고, 디버프에 걸렸을 때 효과 지속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제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버그 픽스

-아처 제복 코스튬(남) 착용 후 특정 제스쳐 시 이미지가 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코카트리스 헤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케파 인형] 착용 시, 케파 인형이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롱 레이어드 헤어]와 [아처3서클 코스튬] 착용 후, [부르기] 스킬 사용 시 앞머리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내추럴 포니테일 헤어] 착용 후, 일부 스킬을 사용하거나 보조무기 공격시 캐릭터의 얼굴이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포션 개편으로 인하여 포션 사용 시 효과 발동인 카드들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프린스 웨이브 헤어]와 [미르티스 투구 착용] 후, 대각선 방향을 바라볼 때 앞머리가 투구를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랭크 클래스 레벨이 15일 때 랭크 카드가 남아 있으면 랭크 카드를 삭제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심플 코스튬

 A) 인스턴스 던전 내부에서 심플 코스튬 박스를 사용해 심플 코스튬을 얻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B) [성직자용 심플 컬러 코스튬(여)] 착용 후, 뒤로 이동 및 특정 제스처를 사용하면 코스튬 이미지가 깨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C) 성직자용 심플 컬러 코스튬(남) 코스튬과 일부 헤어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D) [마법사용 심플 컬러 코스튬(여)] 착용 시 일부 제스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수량성 아이템의 거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흰꽃 머리핀] 과 [금테투구]를 동시에 착용하면 흰꽃 머리핀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성직자의 앨리스 코스튬(남)] 착용 후 ‘혼자놀기’ 제스처를 취하면 코스튬의 이미지가 겹쳐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래픽 및 사운드 버그 픽스

-자동매칭 UI의 클릭 범위가 실제 범위보다 큰 문제가 수정됩니다.

-추가 경험치 UI가 간혹 필드 및 마을에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 정보창(F1)의 내용이 갱신될 때마다 스크롤이 최상단으로 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이름을 변경해도 파티, 길드 정보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TP 상점에서 미리보기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역 이동과 로그아웃 진행 시, 채팅 설정 아이콘이 기본설정으로 돌아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킬 버그 픽스

[아처]

*닐링샷

-닐링샷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를 비정상적으로 높일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쿼렐슈터]

*캘드롭 뿌리기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라클]

*스위치 젠더

-스위치 젠더 스킬 사용 중 거울에 비친 캐릭터의 머리가 잘못된 모습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사두]

*유체이탈

-스킬 사용 시 헤어 코스튬 on/off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버그 픽스

-[광기의 마법사(1)] 진행 중, [붉은 인프로 락터] 몬스터가 6 마리만 나와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판금 마스터리: 방어]와 아이템으로 증가된 스태미너 수치가 아이템 스왑 시 하락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게임 설정] - [조이패드 설정 보기] 에서 방향키 조작 중, 그림과 화살표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팀 배틀 리그 라운드 종료 직후 스킬 사용 시 다음 라운드 시작 후 바로 스킬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켓에 등록된 수량성 아이템이 일괄 판매되면, 수령함의 판매 완료 개수가 1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바하 별관, 공회소, 본원 지역에서 가까운 지점에서 부활 시 필드로 이동이 안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거래불가 속성으로 변경된 젬/카드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해제하면 거래가 가능해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래의 스킬 사용 시 50% 공격력 추가 
투창 스킬 사용 시 공격력 50% 추가

Lv70 칼라모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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