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1네임드, 고로스
위험 구간. 불지옥 갑옷, 지옥 분출로 인한 바닥, 유황의 비, 타오르는 지옥불, 몰아치는 유성
특이사항. 평타, 지옥불 가시
신화의 경우 영웅과 다르게 지옥불 가시가 터질 때 피해를 입으며 평타가 매우 강해지니 갑옷에 빠질 때 강수나 낙인, 둘중 하나는 꼭 키세요. 또한 영웅과는 다르게 타오르는 지옥불 시전시 가시 뒤로 숨지 않으면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와서 최수가 없다면 즉사 합니다.
추천 전설 - 아키몬드, 망각의 은총, 지불망토
신화 2네임드, 악마 심문관
위험 구간. 뼈톱, 지옥돌풍
특이사항. 평타, 터지는 쫄
신화의 경우 내부로 갔다 오면 터지는 쫄이 생성되므로 사슬의 인장을 이용해 공대에 도움을 주자!
추천 전설 - 망각의 은총, 킬제덴, 공생체, 키렐
신화 3네임드, 하르자탄
위험 구간. 마모 디버프, 끌어들이기, 노란 멀록, 막을 수 없는 분노
특이사항. 품은 알
신화의 경우 (품은 알이 4군데에서 생긴다. 이 알은 파랑, 초록, 노랑 중 랜덤으로 2가지가 하르자탄으로부터 거리가 먼 곳에 생성이 되며, 알의 뎀감을 지우려면 하르자탄의 막을수 없는 분노를 가격시켜야 한다.) 알은 보통 파랑>노랑>초록 알을 터뜨리므로 파랑 알로 보스를 유도해야 됩니당. 또한 마모 5중첩 이상부터는 매우 아프므로 생존에 신경쓰기!
3신화 트라이 신입 탱커분들께.
보통 순서가 1분노 - 이동 - 2분노 - 끌당 - 쿵쾅 - 리셋 입니다. 쿵쾅하는동안 알 깬 위치에서 넴드 파킹을 중앙으로 돌리면서 다시 분노 맞을 준비하는 사이클이 신화 택틱입니다.
추천 전설 - 킬제덴, 망각의 은총, 공생체, 키렐, 프라다
신화 4(6)네임드, 여군주 사스즈인(일반적인 막공은 6넴이 사스입니다.)
위험 구간. 공포 상어, 회오리, 히드라 사격, 캐삭빔, 블랙홀, 고통의 짐
특이사항. 복어와 상어, 고래, 히드라 사격, 회오리
신화에서는 상어가 복어를 냠냠할 때 주변의 캐릭터는 어떻게 될까?
즉사다. 또한 영웅까지는 맞아도 간지럽던 고래가 신화에서는 캐삭빔이 되니 조심!! 하지만 최수를 찍었다면 한번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화에서 히드라 사격은 겹쳐 맞으면 스턴이 5초가 아닌 30초이므로 유의하며 맞아야 된다. 마지막 변경점은 장어바닥에 회오리가 사라지지 않고 느려지므로 벌어지는 틈을 이용해 공대를 잘 이끌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2페이즈 부터 캐삭빔을 피하기 위해 기둥의 위치를 잘 파악하는 것이 탱의 관건! 딱히 추천할 전설은 없지만 고르라고 한다면
추천 전설 - 키렐, 킬제덴, 바지
신화 5(4)네임드, 달의 자매
위험 구간. 월식의 포옹, 무형의 사격, 글레이브 폭풍, 영혼 분리
특이 사항. 별의 약점
신화에서는 2분리일때와 3분리일때가 있는데 2분리는 평범하게 풀면 됩니다. 3분리가 올 때가 있는데 이때는 악탱의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해서 무형의 사격을 맞고 난뒤 불지옥 일격을 써서 바로 풀어줍니다. 보름이 되기전에 풀고 와도 되지만 후방조의 약점 중첩을 늘여서 위험할 수 있으니 그믐이 시작될 때 풀어주는 것이 기동성 좋은 악탱으로의 의무인거 같습니다.
신화 6(5)네임드, 황폐의 숙주
내부
위험 구간. 울부짖는 영혼
특이 사항. 여사제, 외부쫄
외부의 여사제 쫄 하나를 살려야 하므로 어글 풀렸다고 그 놈 극딜 하지 않기! 외부에서 쫄이 죽으면 내부에 생기므로 어글 잡을 준비 하기!
외부
위험 구간. 고통의 외침
특이 사항. 뼈 갑옷
뼈 갑옷을 풀 수 있도록 중앙보다 살짝 옆으로 쫄을 이동시켜서 갑옷을 지워주기. 또한 내부에서 잔류물이 죽고 외부로 나오므로 잔류물의 바닥을 조심하기만 하면 끝.
쫄탱
기사단원만 데리고 있으면 되지만 라데꾸를 사용할 때 넉백은 괜찮지만 데미지에 문제가 있으므로 사슬을 이용해서 뭉치고 위에 서있기. 쫄 데려오는 방법은 1쫄 낙인 23쫄 도발 낙인.
신화 7네임드, 경계의 여신
위험 구간. 망치, 역류 구슬, 그냥 다 위험이라 보십쇼. 삐끗하면 전멸이니.
특이 사항. 망치
신화부터는 망치를 혼자 맞습니다. 또한 역류 구슬이 새면 전멸이니 자신의 라인은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망치 택틱 1
키렐, 바지, 성물함
1망치 낙인 강수 악쐐 탈태
2망치 낙인 강수 악쐐 성물함
3망치 낙인 강수 악쐐 (최수)
4망치 낙인 강수 악쐐 성물함
5망치 낙인 강수 악쐐 탈태
망치 택틱 2 (추천)
아키, 망토, 성물함
1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아키
2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성물함
3망치 탈태 강수 악쐐 제물 아키
4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아키
5망치 강수 악쐐 제물 성물함 (최수)
현재 알아낸 망치 혼자 맞기입니다.
택틱 2는 복잡하지만 최수를 최대한 늦게 발동시켜 만약을 대비할 수 있고 택틱1은 상당히 간단하지만 최수를 생존기 세팅에 넣었기 때문에 삐끗하면 죽어버립니다.
신화 8네임드, 몰락한 화신
위험구간. 매 황폐 타이밍.
특이사항. 행렬타이밍과 황폐 데미지.
행렬타이밍이 약 2배는 빨라진다. 교체 타이밍은 경험상 대략 25초이며 황폐는 12초마다 한번씩 사용합니다.
추천전설-키렐, 바지
이번 너프를 통해 화신에서의 힐량은 더 넉넉해져서 키렐은 딱히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존기를 하나도 켜지 않으면 디버프 상태의 황폐는 즉사 하므로 만약을 대비해서 키렐, 그리고 여신 탱하는 구간에서 생존기인 악쐐를 위해 바지는 꼭 필수입니다. 자신이 완벽해서 딜을 넣고 싶은 경우 키렐대신 아키를 들고 가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조잡할 수도 있는데 화신그림을 그렸어요. 그림은 1->5 행렬 상황인데 무조건 인코스로 강수를 켜시고 불지옥 일격으로 넘어가는거 추천드립니다. 이게 행렬 로스 안나는 방법이구요. 파란 구역이 탱킹 하는 위치입니다. 흰 곳으로 가시면 원딜 행렬 테러 나구 혼돈때도 훨씬 위험해요.
신화 9네임드, 킬제덴
물리 데미지가 아픈데 바지전설이 없는 경우 1221031을 사용합니다.
딜을 최대로 넣고 싶을 때에는 1222131을 사용해서 인장의 도트를 극대화 시킵니다.
최수는 안 터뜨릴수 있는데 보호막 전설을 끼기 싫으면 1220033을 사용하며, 보통 마지막 특성은 숙련자가 아닌 이상 최후의 수단을 고정으로 해서 추가 생존기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