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인크래프트 차기작 TCG 스크롤즈

아이콘 위피1
댓글: 1 개
조회: 11096
2013-10-01 12:45:04

마인크래프트 제작사인 모장에서 만든 TCG 스크롤즈(scrolls)를 소개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어떤 게임인지 소개 하지 않을 정도로 다들 알고 있으실 게임이잖아요.. 그 제작사에서 만든 TCG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게임은 기존 TCG랑 많이 다르고 재밌는 요소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일반 카드를 뽑는 방식은 비슷한데 자원카드가 없고 일반카드를 희생해서 자원을 얻거나 2장을 얻는 방식입니다. 또한 필드가 예전 마이트엔매직에서 볼수 있는 육각형 맵에서 진행되서 유닛을 컨트롤도 해서 더 재미가 있는거 같습니다.

게임에서 승리는 비석 3개를 파괴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유닛을 컨트롤 해야지 승리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지만 하다 보시면 하는 법을 채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무료는 아니고 모장의 스크롤즈 홈페이지에서 20달러를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https://scrolls.com/
여기서 20달러를 주고 구입을 하면 되는데 게임 후에 따로 카드를 구하기 위해서 추가 결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1000골드면 부스터팩 10장을 뜯어 볼 수 있는데 레어1장 언커먼2장 커먼 7장을 뜯어 볼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끼리 트레이드도 가능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유저들한테 카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부스터에서 카드를 구하기 보단 원하는 카드를 유저들한테 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TCG보다 카드 구하기 쉬운 편입니다. 게임 한판을 하면 대략 200~300골드 정도 줘서 게임을 하다보면 카드를 모아서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나올 하스스톤도 어느 정도 돈을 써야지 다른 유저랑 비슷하게 맞춰가며 재밌게 할 수 있는 반면에 이 게임은 게임을 즐기며 카드를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장에서 만든 만큼 1~2주일마다 매번 패치를 해주고 있고 조만간 하스스톤의 아레나 모드 같은 대회모드도 나옵니다.
현제는 growth, energy, order, decay 네 종족이 있습니다.
growth는 매직으로 치면 녹색덱 느낌이고 늑대같은 동물이 주를 이루고 유닛들을 모아서 중반에 한번에 몰아쳐서 이기는 컨셉입니다.
energy는 매직으로 치면 적색덱 느낌이고 고블린 같은 종족이 주를 이루고 초반에는 버티면서 후반에 강력한 덱입니다.
order는 매직으로 치면 백색덱 느낌이고 휴먼이 주로 이루어져 있고 강력한 방어력으로 버티다가 중반 이후에 승부를 보는 덱입니다.

decay는 매직에서 흑색덱 느낌인데 아군을 죽여서 버프 받거나 상대방에게 독데미지를 거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어쩄든 덱도 다양하고 해서 재미는 있습니다. 매직이랑 비슷한게 많은데 카드도 각 종족만 쓰는게 아니고 서로 섞어서 쓸 수 있습니다. 매직에서 녹색카드랑 백색카드랑 섞어서 쓰는것 처럼 말이죠.
영문판이긴 하지만 TCG를 해본 사람은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매직보다는 간단한 룰로 되어 있고 몇번 하다보면 룰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TCG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cafe.naver.com/mjscrolls - 네이버카페, 유용한 정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됨


트레일러와 게임영상 첨부 하겠습니다.

 

 

 

Lv76 위피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