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크루시픽스
3.9
맨탈좋은 팀이면 무조건 소나가 이김. 이유> 맨탈좋으면 초반에 킬따여도 페이스 유지하면서 타워만 내주고 중후반 간다. 여기서부터 소나의 유틸성이 나와서 한타때 강력함을 발휘해서 이김. 한타때 딸피로 사느냐죽느냐 이런게 많은데 소나는 힐,이속이 있기 때문에 이 한끝차이를 없에주어서 아군이 살거나 적군을 확실히 죽일수 있고 궁도 범위넓어서 좋고 댐지도쌔고...몸통이 큰것 빼고는 좋은챔. 스플릿하다가 한타나면 합류할때 이속증가버프가 많은 도움이 됨. 파워코드효과w 이거 잘쓰면 임살자들 녹임. 파워커드e 잘쓰면 뚜벅이들 강간. 파워코드q 타겟팅 잘하면 원딜피 확깎아서 당황스럽게 한뒤 팀원이 죽임. 결론 = 팀원들 맨탈좋으면 사기캐. 안좋으면 15서랜
소나 삼hatchery
소나 q는 첨해본 사람도 쉽게 쓰는데 ㅋㅋㅋ
소나 정류장
그냥 칼바람이나 롤체에서 하자...
소나 원기뚝배기
이새기 소나 안 해봄 ㅋㅋㅋㅋ q사거리850인데다 850 이내에 챔피언이 있으면 미니언 상관없이 무조건 챔피언 먼저 때리는 판정인데
소나 늦어버린오후
소나타릭 때문에 너프는 오지게 쳐먹고 고인되고 타릭은 잘 나가는중
소나 Jinproject
소나 라인 전에서 너무 쓸모가 없음. q 사거리가 대략 750쯤 되는데 사거리 550 안쪽으로 챔피언이 없으면 무조건 미니언 먼저 맞게 되어 있어서 실제로는 사거리가 550 밖엔 안 되는 거나 마찬가지라서 적 챔프가 일부러 맞아주러 들어오지 않는 이상 q 포킹을 할 수가 없음. 억지로 하려고 들어가면 너무 나도 낮은 체력이랑 방어력 탓에 몇 대 처 맞고 바로 누워버리니 실제로는 아무런 공격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문제는 w 마나 소모도 너무 심하고 힐 계수도 롤 전체에서 가장 미미한 수준의 힐러임 그러니 실제로는 w랑 q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그나마 남아 있는 거라고는 e 이속 증가 밖엔 없다는 게 ㅉㅉ 그래도 옛날에는 깡딜로 어떻게 해서든 답이라도 나왔는데 지금은 마법 딜도 거의 못 쓸 수준이고 체력도 후달리고 이속도 낮고 진짜 유미보다 더 미미한 존재가 되어버렸음. 실제로 소나가 포킹이 안 되면 근접 챔프한테 유리한 점이 없는데 걍 근접 챔프가 소나 딜 무시하고 걸어서 들어오기만 해도 카운터 칠 스킬이 궁 하나 밖엔 없는데 그것도 딜이 미미하고 쿨타임 졸라 길고 기껏 해봤자 스턴 2초가 한계! 소나는 탑으로라도 갈 수 있었는데 갱에 너무 취약하고 탑을 못 서게 만들어서 실제로는 그 어떤 라인으로도 갈 수가 없는 롤 모든 챔프들 중 유일무이한 캐릭이 되어버렸음. 아무런 라인으로도 갈 수가 없음. 안 그래도 약한 챔프를 왜 너프를 시키는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라이엇은 진짜 과연 생각이라는 걸 하는 걸까? 이 캐릭 리멕 될려면 10년은 더 가야 리멕 될건데 그 동안 소나는 관짝에 영원히 들어가 있어야 되겠네.. 실제로 리멕이 될 수도 없는 캐릭인데.. 왜 이런 캐릭을 만들어놓은 거지?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든 캐릭이야?
소나 Afk
아예 라인설 여지를 안주게 w에 기본 방마저 10증가 달고 주변에 아군없으면 패시브 꺼지게해야됌 ㄹㅇ
소나 쓰레쉬버프좀
진짜 씹인정... 몸집에 비해 스킬 맞는 판정이 너무 구림 히트박스는 몸체로 인정하지말아야되 ㄷㄷ
소나 제라스성애자
히트박스가 너무 커서 그랩에 너무 잘 맞음 소나야 악기가 끌리면 버려도 돼...
그랩류가 판치는 현재 추세에서 진짜 극후반이나 가면 모를까... 너무 안좋음 파워코드, 스킬 깡딜 너프, 스킬 마나소모값너프 너프를 너무 많이 먹은데다 워낙에.물몸인데 성장체력 77에다가 18랩되봐야 1800안되는 체력도 문제다. 18랩시 최소 1900은 넘기고 스킬.소모 마나값도 좀줄여야하고 파워코드 스킬 기본뎀지랑 회복량부터 늘려야한다. 일반이고 랭겜이고 대회도 소나를.본적이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