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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팀 GM과의 만남 4/7

아이콘 칼라모르
댓글: 3 개
조회: 1246
2017-04-07 23:23:51

원문 : https://treeofsavior.com/news/?n=922

 

 

1. 제스처를 더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최근의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향후 패치에 제스처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2. 9랭크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저도 정확한 출시 시점을 알고 싶습니다. 올해에 9랭크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9랭크가 준비되는대로 공지문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3. 한국 트오세에는 버그가 많지 않은데, 스팀 트오세에는 버그들이 다수 있는 이유가 뭔가요?

-한국 트오세에서 테스트한 다음, 패치를 적용합니다. 스팀 트오세에 심각한 버그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패치를) 준비할 것입니다.

 

->수정된 내용입니다

->

완전히 사실은 아닙니다. 저희의 최고 우선순위는 발견되었을지도 모를 수많은 버그들을 줄이는 데 있으며 수많은 작업을 진행하는 등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버그들이 아직 남아있다면 포럼에 버그를 리폿함으로써 저희들이 그 버그들을 다루고 게임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4. 팀 배틀리그에서 접속이 끊기는 현상 때문에 괜한 시간이 낭비됩니다. 팀 배틀리그 재입장 시스템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하고, 관련 팀에 이 이야기를 전달할 것입니다. 하지만 팀 배틀리그에서의 안정된 접속 환경을 만드는 일이 재입장 시스템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서버와 클라어언트의 안정화에 집중할 것입니다.

 

 

5. VS 2015로 옮기고 나서 VGA 에러가 더 일어나는 거 같습니다. 이거 고칠 건가요?

-네, 현재 그 이유를 찾고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수정할 계획입니다.

 

 

6. 살러스 수녀원의 왕릉미션이나 협곡미션에서 탈주하는 사람들에게 페널티를 가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런 계획은 없습니다만, 디자이너에게 이를 알려서 개선책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7. 최종 컨텐츠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컨텐츠를 더 만들 계획이 있나요?

-솔직히 말하자면 최종 컨텐츠가 추가된다는 거에 관한 일은 확답을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밸런스 조정 패치가 끝난 이후에 관련 계획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8. 맵 탐사율이 0%인 문제가 2주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언제 해결될 건가요?

-개발팀 멤버들이 현재 그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IMC가 DPK시스템을 어떻게 개선했는지가 궁금합니다. 무엇이 변하였고 개선되었는지를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신비한 상자와 관련된 사항과 함께,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드리는 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10. '사이클론' 스킬을 사용할 때, 레벨 15짜리 사이클론이 레벨 1로 줄어드는 버그로 인해 대미지 또한 감소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한국 트오세에도 이 버그가 있고, 테스트를 담당하는 QA 팀에 통보했으니 곧 고쳐지리라 봅니다.

 

 

11. 3달 이상 신비한 상자에서 프락토늄을 얻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패치가 있나요?

-많은 유저분들이 신비한 큐브의 RNG시스템(Random Number Generator)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사실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개선책들을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12. 많은 유저들이 불안정한 큐브에 만료시간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할 방법은 무엇입니까?

-현재 개발팀이 유저들이 더 알기 쉽도록 관련 UI를 재조정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3. 많은 유저들이 필드보스 사냥에 참가하지 않아 애석하고, 컨텐츠가 낭비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필드 보스와 관련된 변경사항은 없나요?

-일리있는 지적입니다. 저희는 이 피드백을 디자이너에게 보내어, 예를 들면 큐브와 같이 더 많은 필드 보스 이벤트를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14. GM과의 만남도 좋으나 개발자와의 만남 또한 원합니다.

-GM들이 피드백들을 개발팀에게 보내고 있고, 저희는 개발팀에서 다시 전해주는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개발자 블로그가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15. 270제/315제 신규 아이템을 추가할 것인가요?

-저희 또한 270제/315제 신규 아이템을 기대하고 있으나, 언제 이것들이 나올지는 확답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16. 왜 채팅창에서 '사냥(Hunt)'이 필터링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희도 동의하고, 현재 개선 중에 있습니다.

 

17. 게임 내 많은 요소들이 재조정된다는 '전투 계산 방식 변경' 비디오를 봤습니다. 즉 유저들이 클래스 초기화권을 얻을 수도 있다는 건가요?

-네, 재조정 업데이트가 패치되면 함께 클래스 초기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 이야기는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 몇몇 스킬들이 Fps 드랍을 야기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네, 디바인 마이트와 같은 스킬들이 팀 배틀리그에서 FPS 드랍을 일으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 원인을 찾고 있고, 수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 신규 유저 이벤트에서 얻은 보상은 거래가 가능하나요?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20. 퀘스트 NPC를 볼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퀘스트명을 문의를 통해서 제공해주셔야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21. 토큰 비사용자들도 팀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건가요?

-많은 유저들이 요청하고 있는 바입니다. 어떤 일을 작업하고는 있지만, 최종 사항은 준비가 끝난 이후에 나올 예정입니다.

 

22. 롤로팬서 구간과 같이 솔미키 구간에서도 체크포인트가 있었으면 합니다.

-좋은 생각입니다. 접속이 끊기는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3. PVP에서 카발리스트 스킬 '리벤지드 세븐폴드'를 하향시킬 계획이 있나요?

-PVP 밸런스는 다음 개선사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어떤 스킬이 영향받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4. '부의 상징'을 악용한 사람들은 어떻게 처리할 건가요?

-아직 제재하지는 않았지만, 요주인물 명단에 올려놓았습니다.

 

25. 남아메리카 서버에서의 핑 테스트에 관한 결과를 알려드릴 수 있나요?

-아직 결정하지는 않았지만, 할 수 있다면 여러분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26. 새로운 몬스터 카드나 몬스터 젬을 추가할 것인가요?

-아직은 없습니다. 게임의 안정화와 밸런스에 우선 집중하고 싶습니다.

 

27. 결혼이나 낚시와 같은 새로운 소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게임의 안정화와 밸런스가 우선입니다.

 

28. 트오세에서 가장 좋아하는 업데이트는 무엇입니까?

-2017년 3월 14일 패치를 가장 좋아합니다.(역주 : 해당 패치에는 커세어, 몽크 등의 스킬 수정과 프리 던전 등이 추가됨)

 

29. 아그니 네클리스는 어떻게 되나요? 아그니 네클리스와 같은 템을 만들건가요?

-최근에 올린 '전투 시스템 변경'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 PVP에서 소드맨 클래스들이 마법대미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해 줄건가요?

-관련된 어떠한 계획도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소드맨이라면 마법 공격이 참 아플 거 같네요.

 

31. Hook64를 비롯한 비인가 프로그램에는 어떻게 대처할 건가요?

-계속해서 새로운 대책으로 대처하고 있지만, 패치 노트에는 밝히지 않습니다.

 

32. 사두를 상향시킬 건가요?

-구체적인 클래스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없으나 전반적인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에 가능할 것 같습니다.

 

33. 스팀 월페이퍼와 배지를 사용할 건가요?

-지금까지 생각해왔지만, 현재까지는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34. 크로노맨서 마스터의 헤어스타일을 비롯해 다른 NPC들의 헤어스타일과 코스튬을 출시할 건가요?

-좋은 생각이고, 저희는 항상 헤어스타일과 코스튬과 관련된 제안들을 받고 있습니다.

 

35. 잠수타는 유저와 매크로 유저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요?

-몇 가지 대책들을 평가하고 있고, 아이디어들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36. 메달을 사용하여 리사이클 샵에서 얻은 아이템들을 교환할 수 없는 이유는 뭔가요?

-몇 가지 개선책들이 개발 중에 있습니다. 향후에 올라올 개발자 블로그의 포스트를 기대해 주세요

 

37. 리사이클 샵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어떤가요?

-좋은 생각입니다. 저희 역시 리사이클 샵의 UI의 수정을 원합니다.

 

38. 스킬 이펙트들을 더 밝게 할 수는 없나요? 몇몇 스킬들이 강력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은 없습니다. 안정화와 밸런스가 우선사항입니다.

 

39. 더 나은 길드 기능을 원합니다. 지금의 기능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길드 개선책들이 아마 곧 나올 것 같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40. 왜 포션에 쿨타임이 있는 겁니까? 트오세는 MOBA(AOS 장르)가 아닙니다.

-잘 모르겠습니다만 밸런스와 관련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41. 마우스 모드가 조금 불편합니다. 전보다는 좀 낫지만 몇몇 동작들은 여전히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우스 모드에서의 불편함을 일으켜서 죄송하고, 현재 마우스 모드에 작업을 가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모드에서 어떤 점이 불편한지를 알려주시면 작업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42. 복귀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복귀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만들고 싶었으나, 몇몇 기술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불행히도 하지 못하였습니다.

 

43. 송편과 같은 능력치 향상이 붙어있는 음식들을 추가해줬으면 합니다.

-여러분이 갖고 계신 아이디어와 여러 요소들을 보내주시면 저희가 주목하겠습니다.

 

44. 만우절 이벤트 동안과 같이 컴패니언을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인식했고, (컴패니언을 대형화시키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45. 9랭크가 출시되면 또다른 랭크 초기화권을 지급할 건가요?

-9랭크가 준비되면 웹사이트에 9랭크에 관한 업데이트 내역이 공개되나, 랭크 초기화권에 관한 건은 아직 생각 중에 있습니다.

 

46. 새로운 컴패니언과 코스튬은 언제 얻을 수 있나요?

-신규 컴패니언과 코스튬에 관한 아이디어를 계속 강구하고 있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저들로부터 여러 아이디어들을 받고 있으니 마음 편하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47. 초밥 시리즈와 같은 음식 액세서리를 원합니다. 예를 들면 카레와 같은거요.

-흥미로운 생각입니다.

 

Lv70 칼라모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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