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e스포츠 총선공약 내건 국민의힘, "핵 사용자 처벌"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20개 |



국민의힘이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앞두고 게임, e스포츠 공약을 당 차원에서 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 기조에 맞춰 사용자 친화적 정책을 마련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게임과 e스포츠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자, 남녀노소 즐기는 보편적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사용자 친화적 게임 및 e스포츠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이 내놓은 맞춤 공약은 '핵 사용자 처벌'과 'e스포츠 활성화'다. 당은 게임 핵 사용자에 대한 실효성 있는 처벌 규정을 마련하고, 핵을 탐지하는 '안티 치팅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한단 계획이다.

이에 당 관계자는 "핵 사용자에 대한 처벌은 이용 경중에 따라 면밀하게 살펴볼 것이다"라며 "단순히 핵을 사용했다고 해서 바로 처벌하자는 것은 아니고, '악의적'이고 '상습적'인 핵 사용 단속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당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국내 게임' 기반 e스포츠,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의 국내 개최 지원, 지역 균형 e스포츠 향유 여건 구축을 내세웠다. 넥슨 '카트라이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등 국내 게임사가 대회를 개최할 때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게임과 e스포츠 제도권 교육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협업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기존 윤석열 대통령 공약이었던 'e스포츠 연고제'는 '지역 균형 e스포츠 향유'로 비교적 완화됐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번 공약 발표는 비교적 요약됐으나, 아직 발표되지 않은 세부 공약들이 준비되어 있다"라며 "여당인 만큼, 정부와 호흡을 맞춰 계속해 게임과 e스포츠를 살펴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