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마사장이 제시하는 '소파형' 게임, '선더포크' 공개
마이크 모하임 대표의 드림헤이븐(Dreamhaven)이 자회사 시크릿 도어(Secret Door)가 개발한 턴제 RPG '선더포크'를 11일 공개했다. 드림헤이븐이 밝힌 선더포크 장르는 '전술 소파 협동 RPG'(tactical couch co-op RPG)다. 드림헤이븐은 지난 2020년 설립된 회사로, 시크릿 도어와 문샷 게임즈를 산하 스튜디오로 뒀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42
2
-
김복형 헌법재판관 "게임물 사전검열 바람직하지 않아"
김복형 헌법재판관이 게임물 사전검열에 대해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김복형 헌법재판관은 직전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일 당시 조희대 대법원장 지명을 받아, 지난 9월 10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쳤다. 9월 12일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안을 재가해 이날부터 헌법재판관 자리에 올랐다. 인사청문회 때 당시 김복형 후보자에게 국회는 게임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0
8
-
"일어나세요 용사여..." 닌텐도 알람시계 '알라모'
닌텐도가 자사의 게임 IP를 활용한 알람시계 '알라모'(Alarmo)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일 공개했다. 알라모에는 닌텐도 주요 게임인 슈퍼 마리오, 젤다의 전설, 스플래툰, 피크민, 링 피트 어드벤처 요소가 적용되어 있다. 예로 정해진 시간이 되면 젤다 공주가 "일어나세요 링크"(wake up, Link)하며 깨워준다. 알라모는 전파 센서를 통해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9
3
-
G식백과 김성회 유튜버, '게임검열법' 헌법소원 제기
김 유튜버는 "만약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PD가 드라마 PD가 아닌 게임 디렉터였다면, 그는 위대한 창작자가 아니라 범죄자가 되었을 것"이라며 "망치를 든 자에게는 모든 것이 못으로 보인다라는 얘기가 있는데,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게임을 튀어나온 못으로 보고 있으며 게이머들을 예비 범죄자로 보고 있는 것"이라 주장했다. 이어 "그들의 손에 쥔 망치를 전가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8
63
-
"존속 능력 의문"...엔젤게임즈, 감사의견 '거절'
'신의 탑M'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엔젤게임즈는 청년, 지역 키워드로 주목받는 게임사다. 2013년 설립 이후 2022년 대구에 사옥을 완공했고, 2023년 지역 산업 진흥 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8일 엔젤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재무제표를 검토한 감사인 도원회계법인(대표 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8
4
-
마이크 모하임의 신작 '링크드', 23일 얼리 액세스
블리자드를 떠난 이후 드림헤이븐을 창업한 마이크 모하임 대표의 신작 '링크드: 배너 오브 더 스파크'(Lynked: Banner of the Spark)가 오는 23일 스팀(Steam)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드림헤이븐은 2025년 정식 출시 전, 유저로부터 게임의 다양한 요소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받기 위해 얼리 액세스를 결정했다. 지금(7일) '링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7
-
국민연금공단, 시프트업 지분 6.15% 확보
국민연금공단이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지분 6.15%를 확보했다고 7일 공시했다. 국민연금공단이 시프트업 지분 보유량을 공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시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8월 8일과 30일 2거래일에 걸쳐 시프트업 주식을 매입했다. 8일에 296만여 주를 매수하고 30일에 62만여 주를 더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시프트업이 상장된 이후에 장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게임국감] 문체부 "인공지능 활용 게임 집중지원"
유인촌 장관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말을 통해 "올해 6월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수립한 것을 비롯하여, 게임 등 분야별 혁신방안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콘텐츠 기업이 기획, 개발, 수출 단계에서도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완성보증제도 개편을 추진하고 게임 등 장르별 전략적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포토] 일본 유저들의 거점, NHN '#콤파스' 카페
NHN플레이아트가 개발, 일본에 서비스 중인 '#콤파스'는 이용자가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콤파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콤파스카페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 두 곳에 있다. 도쿄의 #콤파스카페는 ‘이케부쿠로’에 자리 잡고 있다. 이케부쿠로는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의 핫스팟’으로 불리며 주변 거리 곳곳에서 애니메이션 관련 상점을 찾아볼 수 있다. #콤파스카페...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포토] NHN 일본 게임사업의 중심, '아틀리에'
NHN 일본 사옥 별칭은 '아틀리에'(작업실)다. NHN은 2023년 9월 일본의 경제 중심지 미나토구에 일본법인 신사옥 'NHN 아틀리에'를 설립했다. 13층 규모로 일본법인을 총괄하는 NHN재팬(NHN Japan)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는 NHN플레이아트(NHN PlayArt), 웹툰서비스 ‘코미코(comico)’를 제공하는 NHN코미코(NH...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5
-
[종합] NHN, 탄탄한 일본 시장 기반으로 게임사업 확장한다
정우진 대표는 "그동안 일본 게임 퍼블리싱은 우리가 직접 하지 않아서 국내에는 성과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넥슨이 '던전앤파이터'로 중국에서 성과를 내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인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듯이 NHN도 일본에서 게임사업을 잘 해오고 있었다"고 전했다. NHN플레이아트는 총 3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5개의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
'나혼렙' 첫 국가권력급 유저, 화련 길드 '광광'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첫 왕좌에 화련 길드 '광광' 선수가 앉았다. 광광 선수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경쟁자들을 누르고 초대 최강 헌터가 됐다. 타임어택 콘텐츠를 즐기는 광광 선수의 빌드 깎기 실력이 돋보였다. 5일 넷마블은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나혼렙' 최강 헌터를 가리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이동현 | 작성시간 10-05
10
-
게임국감, 김성회 유튜버와 김창한 대표 국회 출석
국정감사에 게임 관련으로 '김성회의 G식백과'의 김성회 유튜버,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안양대학교 이승훈 게임콘텐츠학과 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전 원장이 국회에 출석한다. 김창한 대표와 조현래 전 원장은 증인, 김성회 유튜버와 이승훈 교수는 참고인 자격으로 간다. 17일 열리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물관리위원회 대상 국감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4
9
-
이제 모든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목표는 '디지털 트윈' 혁신"
유니티(Unity)가 2일 U Day Seoul: Industry(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를 개최했다. 이번 유데이는 서비스 '유니티 인더스트리(Unity Industry)'를 통한 산업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객체나 시스템을 디지털로 복제한 가상 모델로, 실제 객체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동기화를 유지한다는 의미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2
-
주택담보대출 상환 가능할까, '트릭컬 리바이브' 역주행
에피드게임즈(대표 한정현)의 '트릭컬 리바이브'가 최근 1주년 기념 방송, 이벤트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인기(다운로드), 매출 순위가 급상승했다. 특히 매출은 구글플레이 게임 순위 TOP 10에 진입했다. 1일 기준 '트릭컬 리바이브'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는 8위다. 같은 기준 지난 22일 103위에서 95계단 올랐다. 1주년 기념 방송이 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1
9
-
일본게임대상에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선정
2024년 일본게임대상(Japan Game Awards 2024)에 닌텐도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이 선정됐다. 일본게임대상 주최자인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는 전년도 4월 1일부터 당해 3월 31일까지 출시된 게임 타이틀 중 각 부문별 최고 작품을 선정한다. CESA 측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은 압도적인 자유도와 아름다운 그래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3
-
도쿄게임쇼 2024, 현장 방문객 27만여 명...목표 초과달성
일본 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가 이번 도쿄게임쇼 2024 현장 방문객이 총 274,739명이라고 밝혔다. TGS 2024는 지난 9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됐다. 올해 TGS 방문객은 전년 대비 12.9% 증가했다. 올초 CESA가 목표로 제시한 방문객은 25만 명이다. 목표 대비 9.8% 초과 달성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
[인터뷰] 일본 서비스 20주년 맞이하는 '붉은보석'
'붉은보석'을 개발, 서비스하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내년 일본 서비스 20주년을 앞두고 있다. 엘엔케이는 지난 2월부터 현지 서비스사를 통해서가 아닌 개발사 직접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일본 도쿄게임쇼 2024에 참가한 엘엔케이는 더욱 신뢰도 높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일본의 붉은보석 유저에게 알렸다. '붉은보석' 일본 서비스는 올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30
9
-
[인터뷰] 독일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일본 TGS에 참가한 이유
TGS 현장에서 만난 요나스 휘크제스 COO는 일본 게임시장 특성을 고려해 작품을 가져왔다고 소개했다. 데달릭이 선보였던 '언레일드!'가 일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이와 같은 신작 '와일드 우드'가 TGS에서 모습을 보였다. 일본에선 일인칭 공포 게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에 오컬티스트를 소개했다. 우도의 경우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사회에서 긍정적...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
'페이트 트리거', 배틀로얄에 서브컬처 매력 더했다
사로아시스 스튜디오가 TGS 2024에서 개발 중인 신작 '페이트 트리거: 노비타'를 출품했다. 사로아시스는 텐센트 내 슈팅게임 전문 조직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 산하에 있다. 사로아시스는 지난 14일 '페이트 트리거'를 처음 공개했다. 이후 2주도 되지 않은 시점에 세계 주요 게임쇼인 TGS에 단독 부스를 마련할 만큼 게임 소개에 적극적이었다. '페이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4
-
[포토] 유저를 위한 최고의 선물, '헤븐 번즈 레드' 전람회
'헤븐 번즈 레드' 전람회가 일본 이케부쿠로에 있는 애니메이트 본점에서 지난 27일(금) 문을 열었다. '헤븐 번즈 레드'는 '에어', '클라나드', '엔젤 비트'로 유명한 Key와 '어나더 에덴'의 개발사 WFS가 합작한 작품이다. Key의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인 마에다 준이 15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한국엔 지난해 2월 출시됐다. '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1
-
[인터뷰] 김형태 대표가 '사랑'을 깨달았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사랑을 깨달았다. 일본 도쿄게임쇼에서 만난 김형태 대표는 어느새 서브컬처 세계에서 득도한 선인과도 같았다. 김형태 대표는 일본 일정 강행군에 지친 모습을 보였지만, 앞으로의 '니케'와 함께 시프트업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또렷하게 말했다. 이번 TGS 소감이 궁금하다. 김형태 대표 = 역시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 같...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9
30
-
[포토] 이게 바로 TGS의 규모!? 본격 도쿄게임쇼 풍경기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대한 열정 하나로 현장을 찾았습니다. 너무 사람이 많아서 일부 인기 부스 구간에서는 멈추거나 빠져나갈 수도 없어 계속 이동해야 할 정도였어요. 특히 이번 TGS2024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몬스터헌터 와일즈를 플레이할 수 있는 캡콤 부스에는 그야말로 이동하지도 못할 정도로 많은 인원들이 들이닥치며 장사진을 이루었죠. 넥...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강승진,이두현 | 작성시간 09-28
2
-
[인터뷰] 온라인 게임 불모지 개척한 '펄어비스' 일본법인
펄어비스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다. 일본은 2025년 서비스 10주년, 직접 서비스 5년 차를 맞이하는데, 다른 지역과 비교해 '일본'만의 특징을 어떻게 느끼는지 궁금하다. 한승희 일본법인장 = 온라인 PC 시장에서 10년을 서비스할 수 있다는 것은 일본 유저들의 끊임없는 관심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8
13
-
'팰월드' 포켓페어 "한국 유저 만족시킬 업데이트 전개"
'팰월드'의 포켓페어가 일본 도쿄게임쇼(TGS) 2024에서 처음으로 한국 미디어와 만났다. 이번 포켓페어 인터뷰는 일반적인 '팰월드' 콘텐츠로 한정됐다. 한국 '팰월드' 유저에게 포켓페어 관계자는 "개발 당시에는 일본과 서구권을 전제로 만들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한국 유저들이 일본 유저보다 더 많이 팔아주셨다"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8
11
-
[포토] 문체부 용호성 차관, 도쿄게임쇼 방문...중소게임사 격려
현장에서 용호성 차관은 "전통적인 콘솔 시장도 중요하지만,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게 국가적인 차원에서 더 의미 있다”며 “스페셜 컴퓨팅이나 자율주행 쪽에서 기기의 변화가 예상되기에 이러한 부분을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
일본 게임산업 동향, "스팀 중심으로 PC 시장 확대"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는 27일 일본 게임산업 동향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2023년 기준이다. CESA에 따르면 2023년 일본 내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 증가한 1.9조 엔(약 17.2조 원)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70% 가까이 차지하며, 콘솔 게임 20%, PC 게임 10%로 구성된다. 일본 콘솔 시장은 2020년 이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4
-
[포토] TGS 2024, '퍼스트 버서커: 카잔' 찾은 이정헌 대표
넥슨 일본법인 이정헌 대표가 27일 진행 중인 도쿄게임쇼 2024 현장에 방문했다. 넥슨은 TGS 2024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개발 중인 작품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선보였다. 이정헌 대표는 "카잔에 대해 기대하고 현장에 왔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
[인터뷰] 소닉은 더 새로워질 수 있다, '소닉×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세가가 시리즈 최신작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를 10월 25일 발매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다크 히어로 섀도우가 종횡무진 질주하는 완전 신작 '섀도우 제너레이션즈'와 다양한 스테이지의 스피드런을 클래식 소닉과 모던 소닉으로 즐길 수 있는 '소닉 제너레이션즈', 서로 다른 개성의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일본 도쿄게임쇼 2024에 참가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2
-
'브레이커스' 빅게임스튜디오, 엔씨소프트와 손을 잡은 이유
게임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공식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게임사가 유명 IP를 가져와 검증된 퍼블리셔에게 사업을 맡기는 식이다. 이런 측면에서 빅게임스튜디오의 선택은 기존 성공 공식에서 탈피했다. 자신들만의 IP를 개척하는 선택을 했고, 엔씨소프트에 서비스를 맡겼다. 빅게임스튜디오는 큰 변화를 선택했다. 빅게임스튜디오의 '브레이커스'는 여러 매력적인 키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29
-
일본 콘솔 유저들, 넥슨 '카잔' 하려고 줄 섰다
26일 개막한 일본 도쿄게임쇼(TGS) 2024에 넥슨은 단독 부스를 마련,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선보였다. 일본 유저들은 '카잔' 초반부 구간 ‘하인마흐’ 지역을 탐험하며 기본적인 조작과 게임성을 익힐 수 있고, 전략적인 스킬 운용과 세밀한 공략을 통해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퀵보스 ‘볼바이노’ 및 랑거스’와 전투도 체험했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6
-
도쿄게임쇼에 출전한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TGS(도쿄게임쇼) 2024에 출전한 구글플레이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일본 유저에게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구글플레이 협업 파트너로 게임의 시연을 진행했다. TG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6
-
TGS 2024 개막, CESA 회장 "PC 게임 성장 두드러졌다"
이날 개회식에서 하루히토 회장은 국내(일본) 게임산업이 꾸준히 성장하여 1.9조 엔(약 17.4조 원) 규모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특히 PC 게임 시장 성장이 두드러졌다. 일본 PC 게임 시장은 올해 2019년 대비 3배 성장했다. PC 플랫폼 이용자 증가, 다운로드 판매 보편화(스팀 이용과 같은), 주변기기 시장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일본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6
-
[프리뷰] TGS 2024, "게임으로 세계를 선도하라"
배치도로 둘러보는 'TGS 2024' 마쿠하리 멧세는 11개 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최 측은 지난해 스튜디오 등으로 활용했던 11관도 모두 전시관으로 꾸며 전체를 사용한다.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부스는 각 구역당 최소 40개로 제한된다. 중소 게임사 25곳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으로 TGS에 출전한다. 기타 행사와 달리 TGS에서 콘진원 지원은 B2C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4
1
-
그라비티, 'TGS 2024'에 게임 10종 출품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도쿄 게임쇼 2024(TOKYO GAME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게임쇼 2024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나흘간 개최한다. 도쿄 게임쇼는 일본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로 전 세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3
1
-
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상계획' 권고 수락...219억원 규모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집단분쟁조정이 성립됐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에 대한 보상계획’ 권고를 수락함에 따라 역대 최대 규모인 219억 원(추정) 상당의 보상이 이뤄질 계획이다. 조정위원회는 지난 8. 13. 넥슨이 신청인들에게 유료아이템인 레드큐브 사용액의 3.1%, 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2
29
-
유저에게 보답하는 넥슨, 드록바-야야 투레-카카 불렀다
최근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의 방한에 대한 이야기로 떠들썩하다. 오는 10월 19일과 20일 '검은 예수' 드로그바, 잉글랜드 최고 수비수 퍼디난드를 비롯해 베르바토프, 비디치, 카카, 마스체라노, 피구, 야야 투레 등 화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레전드 축구 선수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방문해 '아이콘 매치'를 펼치기 때문이다. 넥슨과 축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28
-
닌텐도-포켓페어 '팰월드 소송'에 얽힌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팰월드 모바일'을 개발 중인 가운데, 닌텐도와 포켓페어 간의 소송 리스크를 떠안게 됐다. 소송 결과에 따라 '팰월드 모바일' 개발 및 서비스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앞서 9월 14일 크래프톤이 '팰월드 모바일'을 개발 중이란 소식이 알려졌다. 크래프톤 구인공고를 통해 '팰월드 모바일' 개발 사실이 전해졌다. 공고에서 크래프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12
-
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유니티 어워즈 후보작 선정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의 생성형 AI를 이용한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 유니티 어워즈 후보작에 올랐다. 유니티(Unity)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우수 게임, 작품들을 매년 선정한다. 올해 16회 유니티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유니티 어워즈는 게임과 에셋스토어, 커뮤니티 콘텐츠, 인더스트리, 인스퍼레이셔널(Inspirational) 총 5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3
-
1만 시간 즐길 수 있을까, 넥슨 '슈퍼바이브' 테스트 개시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대표 조 텅)에서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슈퍼바이브'의 국내 첫 클로즈 알파 테스트를 오늘(20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 '슈퍼바이브'는 10,000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인 북미 게임사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의 신작 PC 게임으로, 역동적이고 빠른 속도감의 묘미와 더불어 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