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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이재성 "부산, e스포츠로 지역경제·관광 활력 불어넣을 기회"
민주당 부산 선대위는 21일 이재명 후보의 부산 e스포츠 산업 육성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은 e스포츠 진흥재단 설립, 글로벌 e스포츠 박물관 조성, e스포츠와 관광 연계 특화 상품 개발을 골자로 한다. 특히 해수욕장 e스포츠 대회 개최와 e스포츠 거리 조성으로 '광안리 대첩'의 영광을 재현하고,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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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 게임 아케이드', 한국 최초 협력-협동 게임 개발 공모전 성료
한국 최초 협동 플레이 특화 게임 공모전 '2P 게임 아케이드'에서 4개 작품이 수상했다. 20여 팀이 참가, 게임성, 완성도, 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주요 수상작은 'PUSH&PULL', '애프터바벨', 'RIBBITS', 'SEMO'이다. 수상작은 6월 7일 서울 종로 '마우스 포테이토'에서 열리는 '2P 게임 아케이드' 행사에서 체험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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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네오플 노조, 첫 장외집회..."회사는 우리의 희생을 인정하라"
네오플 노조가 불투명한 성과금 제도와 일방적 제도 변경에 반발하며 제주 본사 앞에서 장외 집회를 열고 공정한 분배를 촉구했다. 본사 조합원 약 500명이 참석했으며, 서울 분점 조합원들은 23일 서울에서 별도 집회를 예고했다. 노조는 회사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서비스 지연을 이유로 성과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았다고 비판하며, 영업이익 4%를 성과금으로 지급하는 PS 4% 제도 도입을 요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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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확률형 아이템으로 기망하지 마라"
이재명 후보가 17일 간담회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기망', '갈취' 행위를 지적하며 게임사의 윤리적 책임을 강조했다. 이는 단순한 규제 경고를 넘어, 게임산업이 이용자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해야 함을 시사한다. 확률 공개 의무화를 넘어 낮은 확률과 과도한 유혹 설계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있다....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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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강국' 꿈꾸는 이재명 후보, e스포츠 산업 관계자들과 소통
이재명 후보는 17일 광주 조선대에서 열린 e스포츠 산업 현장 간담회에 참석, e스포츠 산업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게임 강국' 재건 의지를 밝혔다. 김세환 넥슨 팀장은 지역 경기장 활용을 위한 지자체와 게임사 협력을 제안했고, 배재민 프로게이머는 에보 재팬 2025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 후보는 확률형 아이템 문제점을 지적하며 기망 행위 근절을 촉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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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써쓰-플레이위드코리아, '로한2' 블록체인 버전 계약
넥써쓰는 16일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로한2'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블록체인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로한2'는 유료 뽑기를 제한하고 월정액 중심 과금 모델을 도입했다. 넥써쓰는 4월 탈중앙 통합 앱 '크로쓰x'와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를 출시하며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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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수 의원 "e스포츠 컨트롤타워 신설로 체계적 육성방안 마련"
김승수 의원 주최,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 'e스포츠 지역 리그 토론회'가 국회에서 개최됐다. 23일 시작되는 '2025 e스포츠 지역 리그'의 흥행을 기원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e스포츠 컨트롤타워 신설을 제안했고, 유승민 회장은 소년체전 정식 종목 채택 및 상무팀 신설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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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스포츠협회, 더불어민주당에 'e스포츠토토' 공식 제안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에 정책 보고서를 제출했다. 보고서는 e스포츠를 체육진흥투표권 신규 종목으로 도입하고, e스포츠 센터 기능을 확대하며, 연계 산업 육성 및 선수 권익 보호를 강조한다. 국산 e스포츠 종목의 국제 경기 채택을 촉진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김영만 협회장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으며, 강유정 위원장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정책 지원을 약속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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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라그나로크의 주인공은 바로 접니다만!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기반 신작 게임 타이틀을 '이번 라그나로크의 주인공은 바로 접니다만!'으로 확정했다. 이는 Full 3D 그래픽 기반의 방치형 MORPG로, 몬스터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는 새로운 방식이다. 특히 몬스터 '데비루치'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인간에게 복수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다채로운 감정 표현으로 소통하고, 자신만의 스킬 조합으로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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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날 효과 넘어선 '로블록스', UGC·한국 시장 공략 결실
로블록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시장에서 매출 급증과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이 최고 7억 6,600만원까지 증가했다. 5월 4일 구글플레이 매출 17위에서 5월 10일 5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의 잠재력과 UGC 기반 게임의 성공을 강조하며, 한국 개발자들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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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신작 '델타포스' 1200만 DAU, 텐센트 1Q25 게임매출 20%대 성장
텐센트는 2025년 1분기 신작 게임 흥행과 기존 인기 게임의 꾸준한 매출로 게임 사업 성장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4조 8,948억 원, 영업이익은 11조 1,467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델타포스'는 4월 출시 이후 일일 활성 사용자 수 1,200만 명을 달성하며 3년 내 최고 DAU를 기록했다. 텐센트는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 및 광고 플랫폼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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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대원미디어 "닌텐도 스위치2 출시효과 기대"
대원미디어는 2025년 1분기 연결 매출액이 586억 9천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닌텐도 유통사업 매출 하락이 주요 원인이다. 다만 콘텐츠 및 캐릭터 유통사업 매출 상승으로 하락폭을 일부 상쇄했다. 6월 닌텐도 스위치2 판매 시작과 '아머드 사우루스' 제작비 상각 종료로 하반기 이익 개선을 기대하며, 6월 초 '아니메쥬와 지브리展'을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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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530 페스티벌'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6주년 기념 '530 페스티벌'을 5월 14일 시작했다. 6월 11일까지 흑정령의 모험판 이벤트, 6월 4일까지 핫타임 이벤트와 검사데이를 진행한다. 5월 21일부터는 축제의 인장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리워드 부스를, 5월 29일부터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5월 30일에 둘째 주 보상을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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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가정의 달에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2025 가정의 달 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로그인 보너스로 최대 성정석 10개 등을 지급하고, 헌팅 퀘스트 13탄을 통해 황금색 과일을 최대 7개 증정한다. '2025 가정의 달 기념 픽업 소환'과 '헌팅 퀘스트 13탄 픽업 소환'도 진행하여 다양한 서번트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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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게임특위, 16일 게임노조와 노동환경 개선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게임특위는 16일 국회에서 넥슨, 엔씨소프트 등 주요 게임사 노동조합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고 '게임, 사람, 이야기'를 주제로 노동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대선을 앞두고 게임산업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제안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 게임 개발자들의 노동환경 개선과 공정한 처우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게임산업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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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신규' 영웅 3종 추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발할라 서바이벌'이 신규 영웅 3종(마니, 이디스, 솔)과 공용 스킬 '발리스타', '악몽 난이도' 등을 업데이트했다. 장신구 보석 슬롯 시스템 도입, 보스 레이드 '영원의 전쟁터' 정식 콘텐츠 추가, 길드 토벌 등 콘텐츠도 확장됐다. 업데이트 기념 '운명의 구슬' 이벤트가 진행되며, 20일까지 커뮤니티 인증 이벤트 참여 시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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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1년, 넷마블 '레이븐2' 전야제 이벤트 실시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가 출시 1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미션 완료 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공식 포럼을 통해 신규 클래스 '데스브링어'와 신규 월드 '피아' 등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5월 23일에는 1주년 기념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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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월드 콘텐츠 '외행성' 업데이트
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신규 월드 콘텐츠 '외행성'을 업데이트했다. '알베른 크레이터' 외행성 던전은 58레벨 이상 이용자가 서버당 200명씩, 총 1,200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 영웅 등급 7단계 스킬, 신규 영웅 등급 MAU '판테라'와 런처 '바실리스크'도 추가됐다. 신규 코스튬 시스템도 선보인다. 넷마블은 14일 20시에 신규 서버 '노드'를 오픈하고, '스페셜 출석', '스페셜 미션' 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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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2, 신규 서버 '발라카스' 사전예약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가 신규 서버 '발라카스' 사전예약을 5월 14일부터 6월 25일까지 진행한다. 5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발라카스'는 중립 성향 이용자를 위한 서버로, 드래곤 레이드와 PvE 콘텐츠 보상을 강화했다. 신규 클래스 '로즈베인'은 장미를 이용해 공격하는 다크엘프 여성 마법사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영웅 자켄 인형'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아이템 지원과 '블랙 쿠폰',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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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25년 1Q 연결 매출 315억원...전년 대비 28.6% 증가
넵튠은 14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매출 315억 9천만원, 영업이익 23억 7천만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6%, 228.4% 증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70%를 넘어섰다. 자회사 트리플라의 '고양이 오피스' 매출 호조와 님블뉴런의 '이터널 리턴' 흑자 기조, 1월 론칭한 '다크스타'의 성과가 주효했다. 애드테크 플랫폼 '애드파이' 또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넵튠은 크래프톤과의 협력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모색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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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1분기 매출 324억원
위메이드플레이는 14일 2025년 1분기 매출 324억 원, 영업이익 18억 원으로 흑자 전환을 발표했다. 해외 매출은 185억 원으로 전체의 57%를 차지했다. 2분기 말부터는 게임 내 광고 사업을 본격 가동하여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상준 대표는 조직개편을 통해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신작 사내 테스트를 목표, 자회사 플레이링스는 3분기 국내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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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출시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을 출시했다. 32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쿵야즈의 일상을 담아 현대인에게 위로를 전한다. 출시 기념으로 21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기대평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를 증정한다. 엠엔비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IP를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컨설팅을 확대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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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띵조 페스티벌' 30일 개최
쿠로게임즈는 오픈월드 액션 RPG '명조'의 오프라인 행사 '띵조 페스티벌'을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조' 세계관 체험, 특별 공연, 한정판 굿즈 판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13일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1만 원이다. OST 공연, 성우 토크쇼, 포토존, 2차 창작 부스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웰컴 기프트도 현장에서 증정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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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종목 14개 지역,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KEL) 출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가 5월 23일 개막한다. 지역 이스포츠 활성화를 목표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터널 리턴, FC 모바일 3개 종목, 14개 지역 팀이 참가한다. 종목별 개막전은 5월 24일과 25일 부산에서 열린다. 이터널 리턴은 5월 23일 PlayX4에서 시작, 결선은 9월 19일 서울, 10월 11일 대전에서 진행된다. 총상금은 1억 원이며, 우승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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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맥스, '매드엔진 효과'로 실적 반등 신호탄
위메이드맥스는 2025년 1분기에 매드엔진의 '나이트 크로우' 실적 반영으로 전분기 대비 271억 원 증가한 47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반등했다. 당기순손실은 7억 원으로 손실 폭을 크게 줄였다. 위메이드커넥트의 '로스트 소드'도 실적에 기여했다. 하반기에는 '로스트 소드' 글로벌 출시, '미드나잇워커스' 글로벌 시장 진입 등이 예정되어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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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 다운로드 14일 시작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 다운로드를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가능하며, 사전 다운로드 후 초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 개선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5월 15일 오전 10시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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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MMORPG '아드' 2차 CBT 돌입… 16일까지 원스토어 진행
세시소프트는 PC MMORPG '아드'의 두 번째 CBT를 14일부터 16일까지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진행한다. 22일 정식 서비스에 앞서 최종 완성도와 서비스 안정성을 점검하는 단계다. CBT 참여 유저 대상 설문조사, 버그 제보 이벤트로 원스토어 포인트 1만 원권을 추첨 지급한다. 접속 유저에게는 클래스별 무기 뽑기권 등 풍성한 콘텐츠 체험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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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붉은사막', 6월 미국 SGF 참가 유력
펄어비스의 기대작 '붉은사막'이 올 4분기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단계에 돌입했다. 허진영 CEO는 14일 실적발표에서 QA 진행 상황과 콘솔 인증 준비를 밝혔다. 6월 서머게임페스트 참가 가능성이 높으며, 미디어를 대상으로 새로운 빌드 시연을 계획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GDC 참가, 팍스 이스트 참가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게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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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2025년 1분기 매출 837억원 기록
펄어비스는 2025년 5월 14일 허진영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실적 발표회를 열고 매출 837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6월 콘솔 PS5 & Xbox XIS 출시와 '붉은사막' QA 진행 및 콘솔 인증 준비 등 출시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6월 글로벌 게임 행사에서 미디어 대상 새로운 빌드 시연을 예고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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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R, '플레이엑스포'에서 '더 위쳐3' 출시 10주년 이벤트 진행
CDPR은 '더 위쳐 3'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PlayX4에 참가, 한국 커뮤니티를 위한 특별 이벤트 '추억 모자이크'를 진행한다. 반다이남코 부스에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위쳐 관련 추억이나 메시지를 작성, 픽셀 아트로 완성하는 행사다. 참여자에게는 10주년 기념 키링과 스티커 세트가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쳐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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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넥슨 이정헌 대표 "게임산업은 관세 영향에 강해"
이정헌 넥슨 대표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신작 파이프라인, 라이브 운영 능력, 성장 전략,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성장을 자신했다. 텐센트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동 개발 콘텐츠를 올해 중국에 출시하고, '더 파이널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중국 시장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카잔'은 서구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프로젝트로, 2027년까지 던전앤파이터 IP 신작 출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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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신작 '프로젝트 EL', 생성형 AI 시험대 될까
넥슨이 개발 중인 '프로젝트 EL'에 생성형 AI를 적극 도입, 개발 효율을 높이고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창출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를 위해 프롬프트 엔지니어 채용을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EL'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PC, 콘솔 오픈 월드 게임으로, 고품질 실사풍 마법 판타지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넥슨은 게임 디자인 전 과정에 생성형 AI를 적용, 업무 생산성을 높일 '프롬프트 매니저'와 AI 기반 크리처 제작 담당 기획자를 채용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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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국립게임박물관' 설립 추진
강대식 의원이 '국립게임박물관' 설립 법안을 발의했다. 법안은 게임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게임 산업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 의원은 한국이 게임 강국임에도 관련 시설이 전무하다고 지적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박물관을 설립·운영하도록 명시했다. 이를 통해 게임을 문화유산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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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집권 시 게임정책 핵심은 '균형 잡힌 게임문화 조성'
더불어민주당 게임특위는 차기 정부 출범에 맞춰 게임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주요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9일 학술대회에서 이도경 보좌관은 '새 정부 게임 관련 법안 발의 방향' 발표를 통해 '통계법 개정안'과 'e스포츠 진흥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핵심 추진 법안으로 제시했다.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문제와 국내 대리인 제도 보완을 당면 과제로 꼽았으며, 국내 대리인 제도 보완 입법을 6월 초 발의 목표로 검토 중이다. 향후 활동 방향과 차기 정부 게임 정책 청사진은 2주 내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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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홍 학회장, 한국게임정책학회 첫발 "정부·기관과 긴밀 소통 나선다"
한국게임정책학회가 9일 숭실대학교에서 창립 후 첫 학술대회를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물관리위원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재홍 학회장은 정부 및 유관 기관과 소통을 강화할 것을 밝혔다. '게임 산업 트렌드 및 주요 현안 이슈와 정책적 방향'을 주제로 김정태 교수의 'AI 시대 K-게임 경쟁력 강화 전략' 발제, 이도경 보좌관의 '새 정부 게임법 개정 발의 방향 연구' 발표 등이 진행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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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동진 의원 "게임산업 수출 지원, 제조업 방식에서 벗어나야"
고동진 의원은 8일 '게임산업 성장, 수출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 유병준 교수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글로벌 사업 방향 설정과 집중 지원이 필요하며, 정부는 시장 실패 부분에 초점을 맞춰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게임을 선별, 과감하게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출 주요 품목 지정, 코트라 등 기관 지원 구조 전환이 필요하며, 게임산업 특성을 고려한 사업 경쟁력 확보 지원을 주장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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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 의원, "될 때까지 하자"...게임업계에 선거 통한 변화 독려
더불어민주당 게임특위 주최로 7일 국회에서 열린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업계 간담회'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 시간 선택제 폐지, 경품 이벤트 정책 개선 등을 요구했다. 또한 게임 이용 장애 질병 코드 등재 문제 신중 검토, 문화비 소득공제 범위 확대 등을 제안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민관 협동 게임산업진흥원' 설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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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후보 '페이커' 언급에, T1 "선수와 무관...삭제에 노력"
김문수 후보가 홍보물 촬영 소식을 전하며 "페이커도 다녀간 유명한 곳"이라고 언급, '#페이커' 태그를 달아 이상혁 선수를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배포했다. '페이커'를 연상시키는 제스처와 멘트를 인용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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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6 신규 트레일러 공개...PC 플랫폼은 나중에?
락스타 게임즈가 차기작 'GTA 6'의 트레일러를 공개, 주요 인물과 배경 지역 정보를 발표했다. 배경은 'Vice City, USA'로, 주요 인물은 제이슨 듀발과 루시아 카미노스다. 이들은 리오니다 주에서 음모에 휘말리게 된다. 출시 예정 플랫폼은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S이며, 2026년 5월 26일 출시 예정이다. PC 플랫폼 출시는 미정이다....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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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장병규의 흑묘백묘론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개발팀과 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경험을 가진 인력 중심으로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2025년 1분기 매출은 8,742억 원으로, 장태석 총괄의 운영 능력이 큰 영향을 미쳤다. 2024년 8월 합류한 오진호 CGPO는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라이엇 출신 인재들을 영입 중이다. 크래프톤의 목표는 '제2의 배틀그라운드'를 확보하고 2030년 연매출 7조 원을 달성하는 것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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