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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창세기전 모바일, 올 겨울에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낸다"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의 1.5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창세기전 원작의 이야기도 후반부로 접어들어가는 가운데, 오는 7월 8일로 1.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두 번째 아우터 원 캐릭터로 창세기전3 파트2의 하이델룬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코스모스 사가의 시즌1을 종료하고, 올해 내로 창세기전2 전체 스토리 업데이트 및 서풍의 광...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4
7
"불법 프로그램 차단에 앞서, 사람을 가려낸다" 아르고스
불법 프로그램 차단은 모든 게임사가 어김없이 치러야 하는 과제다. 많은 게임사가 자체적으로 정교한 탐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지만, 창과 방패의 싸움에서 부정 사용자들의 '창'은 언제나 한발 앞서 나가는 듯 보인다. 프로그램 차단, 기기(Machine) 단위 차단 방식은 PC방이나 중고 기기 거래 같은 변수 앞에서 한계를 보였다. 물론 유저 입장에서 신분증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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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24
3
[인터뷰]
45주년을 맞은 팩맨의 새로운 도전 '쉐도우 라비린스'
오는 7월 17일 출시를 앞둔 '쉐도우 라비린스'는 팩맨 IP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5주년을 맞은 팩맨은 그간 여러 게임으로 출시된 바 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원조의 그것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습을 드러낸 '쉐도우 라비린스'는 다릅니다. '다크하고 쿨한 팩맨'을 모토로, 팩맨이라는 요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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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23
[독점 인터뷰]
월드 클래스들의 만남: 손흥민, '포트나이트'를 말하다
대한민국 청룡장 수훈자이자 축구 국가대표팀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2024-25 시즌 유로파 리그 우승의 주역이며 2021-22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2020년 FIFA 푸스카스상 수상자, AFC 올해의 국제 선수상 4회 및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 8회 수상에 빛나는 손흥민 선수가 글로벌 게임 '포트나이트'와 손을 잡았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김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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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23
2
[인터뷰]
개발진이 말하는 진짜 혁신, 보더랜드4
기어박스는 '보더랜드4'에서 심리스 오픈 월드, 이동 요소, 루팅 시스템 등 다채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랜디 피치포드 CEO는 보이는 곳은 모두 갈 수 있으며, 탐험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디넌스 슬롯을 통해 수류탄과 중화기를 쿨다운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무기 파츠 조합과 스킬 트리를 제공한다. 튜토리얼 시스템을 개선해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발팀은 게임플레이와 스토리텔링을 진화시키고, 모든 측면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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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22
10
[인터뷰]
한국 게임의 숨은 조력자, 대만 퍼블리셔 '디김'
대만의 대표 퍼블리셔 '디김'은 '게임의 문화화'를 모토로 한국 게임을 유통하며 입지를 다졌다. 엠게임의 '귀혼M'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2025년에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입증했다. 디김은 단기 성과보다 파트너십을 중시하며, 한국 게임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2025년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응 체계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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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20
[인터뷰]
신구 팬 모두를 위한 게임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가 10년의 침묵을 깨고 돌아왔다.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는 사이버 슬루스 이후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디지몬과 인간 사이의 깊은 인연을 탐구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기존 팬층은 물론 디지몬을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들까지 고려하여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올림푸스 12신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8
2
[Q&A]
로스트아크 모바일 "앞으로도 꾸준히 소통하겠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18일 비전 프리뷰 라이브를 진행하고 게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하나의 로스트아크를 만든다는 목표로 개발 중이다. 원작의 콘텐츠를 살리면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추가하고, 모바일 플랫폼에서 조화롭게 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라이브를...
인터뷰 |
기자:
김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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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18
8
[인터뷰]
게임으로 하는 새로운 '덕질', 퍼즐 세븐틴
하이브IM이 아티스트 IP와 퍼즐이 만난 또 하나의 게임을 선보였다. ‘아주 나이스’한 행보로 전 세계 ‘캐럿’의 마음을 사로잡은 ‘퍼즐 세븐틴’이다. 퍼즐 세븐틴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K-POP 아티스트 세븐틴과 협업해 제작된 첫 공식 게임이다. 13명의 멤버들을 귀여운 SD 캐릭터로 담아냈으며, 하늘섬이라는 특별한 공간을 배경으로 한 스토...
인터뷰 |
기자:
김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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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17
2
[인터뷰]
핵심은 2인 1조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
반다이남코의 첫 로그라이크 게임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의 베일이 지난 7일 마침내 벗겨졌다. 일반적으로 쿼터뷰 로그라이크 게임이라고 한다면 다소 어두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반면,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은 다르다. 아기자기한 모습에 더해 마을을 성장시키는 요소까지, 일반적인 쿼터뷰 로그라이크 게임들과는 사뭇 다른 면들이 눈에 띈다. 하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2
2
[인터뷰]
듀엣 나이트 어비스 "차별화된 스토리의 서브컬처 게임"
‘듀얼 메인 스토리’라는 차별점을 선보이는 신규 서브컬처 게임, ‘듀엣 나이트 어비스’가 오는 6월 12일부터 2차 CBT를 진행한다. 히어로 게임즈 산하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듀얼 판타지를 테마로 한 다차원 액션 RPG다. 테크니컬 테스트와 지난 2월 1차 글로벌 CBT를 통해 게임을 다듬었고, 이번 2차 CBT로 얻는 피드백...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2
6
[인터뷰]
검술 액션 게임으로 리부트 마친 '귀무자: 검의 길'
PS2 명작 '귀무자' 시리즈가 '귀무자: 검의 길'로 리부트된다. 서머게임페스트의 '플레이데이'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주인공은 미야모토 무사시이며, 혼을 흡수하는 장갑과 전국시대 배경, 환마 등장 등 원작 설정을 유지했다. 전투는 액션에 집중, 다양한 오브젝트 활용과 쉬워진 '일섬'이 특징이다. 디렉터 니헤이 사토루는 무사시의 인간적인 면모와 복합적인 전투 양상을 강조했다. 다양한 무기는 기술 개념으로 등장한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12
3
[인터뷰]
"이제 '포트나이트'는 무엇이든 가능한 모두의 게임"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확장 출시를 11일 오후 1시에 진행하며, 한국 시장에 올인할 계획이다. 과거 실패를 딛고 게임 콘텐츠를 개선, 한국 게이머 기대를 충족시키고 K-컬쳐를 반영했다. UEFN 툴을 활용, '발리스틱'과 같은 1인칭 슈팅 게임도 손쉽게 제작 가능하게 하여 UGC 기반 게임과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넥슨 PC방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혜택과 오프라인 행사로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유저 중심의 내실 있는 전략을 추구한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1
6
[인터뷰]
반주년 맞는 리메멘토, "풍파 딛고 글로벌, 2.0까지 스텝업"
2020년부터 서브컬쳐 게임계에는 '오픈월드'라는 화두가 자리잡았다. 고퀄리티 모델링으로 빚어진 캐릭터와 방대한 세계를 모험하면서 애착을 쌓아가는 그 스타일은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여러 곳에서 시도가 이어졌다. 그러나 방대한 규모의 리소스를 정기적으로 추가하는 업데이트, 1년 단위로 개변까지 준비하는 작업은 쉽지 않았다. 실제로 2025년 현재까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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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11
12
[인터뷰]
니케X스텔라 블레이드, 시프트업 역량 다 담았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6월 12일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발매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시프트업의 첫 사내 콜라보로,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양 쪽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니케의 콜라보는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개최되며,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 보스, 미니게임 등을 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3
[인터뷰]
수렵피리 추가! 몬헌 나우 시즌6, "파고들기 요소 계속 더해갈 것"
나이언틱이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여섯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인게임에는 시즌6 업데이트에 앞서 연습장 개념의 콘텐츠인 '훈련구역'과 다양한 조건이 부여된 사냥 미션 콘텐츠인 '실력 시험 퀘스트' 등 여러 신규 요소가 미리 적용된 바 있다. 새로운 시즌에는 신규 몬스터 '나르가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독점 인터뷰]
'이매진 드래곤스' 레이놀즈 형제, 게임을 만드는 이유
나이트 스트리트 게임즈의 매튜 버거 CEO, 조나단 젤리넥 게임 디렉터, 맥 레이놀즈 수석 프로듀서는 '마음이 담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목표로 '라스트 플래그'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5vs5 3인칭 슈터로, 깃발 뺏기의 재미를 살려 깃발을 숨기고 찾는 전략적 요소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맵에서 캐시봇을 사냥하고 레이더 타워를 점령하여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한국인 캐릭터 '수진'도 등장하며, PC 플랫폼 출시 후 콘솔 버전도 계획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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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07
3
[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시즌2 개막! 프로듀서에게 듣는 10문 10답
젠레스 존 제로가 6월 6일로 시즌2를 맞이합니다. 1.7에서 새크리파이스의 위기를 해결한 로프꾼은 운규산 문주 '의현'의 안내를 받아 이번에는 뉴 에리두 내 또다른 지역, '와이페이 반도'로 향하게 되죠. 홍콩 영화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새로운 지역에서는 독특한 문화의 향취는 물론, 한꺼풀 더 변한 공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간 특이 체질 때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6
6
[인터뷰]
크로노 오디세이, "엔드 콘텐츠만이 아니라 성장 자체가 즐거운 게임"
카카오게임즈는 6월 CBT를 통해 PC/콘솔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글로벌 팬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개발진은 서구와 동양의 시각적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다크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으며, 시간 조작 시스템 '크로노텍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CBT에서는 PVP 시 '크로노텍터' 사용이 가능하며, 10개의 방어구 및 장신구 슬롯이 제공된다. 길드 시스템, 엘리트/리전 보스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으며, 채집을 통해서도 최고 레벨 달성이 가능하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 PS5, Xbox Series X|S 간 완전한 플랫폼 동기화 및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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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6-05
18
[인터뷰]
'세가'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 한국의 IP 확장 최전선에서
세가퍼블리싱코리아(SPK)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은 한국 시장 개척에 도전 중이다. 그는 영업, 마케팅, 현지화 등을 통해 세가와 팬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용과 같이 시리즈의 마지마 고로를 부산 사투리로 번역한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2025년 초 영화 '수퍼 소닉3' 개봉에 맞춰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고, 팬들을 위해 소닉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IP 확장에 힘쓰고 있다. 6월 5일 '용과 같이0' 디렉터스 컷과 '뿌요뿌요 테트리스2S', '소닉×섀도우 제너레이션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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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5-28
5
[종합]
초진화로 깊어진 전략의 재미,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사이게임즈코리아가 금일(26일), 오는 6월 17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Shadowverse: Worlds Beyond)’의 선행 체험회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게임즈의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는 간단한 규칙을 활용해 무한한 전략을 만들어 내는 대전형 온라인 디지털 카드 게임(CCG)이다. 나만의 카드 덱을 편성해 최고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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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간
05-27
6
[인터뷰]
"어설프게 내지 않겠다" 마지막 담금질 중인 커넥티드 클루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여러 매력적인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1인 개발사 알페라츠 게임즈가 개발 중인 추리 어드벤처 '커넥티드 클루' 역시 그러한 게임들 중 하나다. 게임은 은행 강도 사건을 수사하던 탐정 다이애나가 마을의 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로, 현장 조사, 추리, 잠입 액션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기존 텍스트 중심의 추리 게임과 차별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2
[인터뷰]
피 튀는 픽셀의 미학… '헬펑크'가 보여줄 고어의 재해석
2025 플레이엑스포에서 만난 '헬펑크'는 고어 액션을 픽셀 아트로 구현한 2D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20년 전 실종된 여동생의 진실을 찾아 지옥의 탑을 오르내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반 오아시스 송용욱 아티스트는 픽셀 아트와 고어의 시너지, 챕터별 호러 장르, 몬스터 디자인 철학을 강조했다. 2025년 11월 스팀 얼리 액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인터뷰]
그래픽, 스토리, 감성까지… '디바인 엣지', 방치형 RPG의 새로운 도전
신생 게임 개발사 세컨드퀘스트가 차세대 감성 RPG '디바인 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를 '플레이엑스포 2025'에서 최초 공개했다. 올여름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품질 비주얼과 감성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플레이엑스포에서는 게임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현장 방문객을 위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국내 사전예약 돌입 후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1
[인터뷰]
길드스튜디오 '남모', 조선이 아닌 신라를 배경으로 한 이유는?
한국 게임 시장의 K-판타지가 조선시대에 집중된 가운데, 대학 동아리에서 시작해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길드스튜디오는 다른 길을 택했다. 이들이 선택한 것은 천 년 전 신라의 원화 이야기다. 길드스튜디오의 신작 '남모'는 화랑의 전신이었던 원화 제도의 초대 지도자 남모와 준정의 비극적인 대립을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4개월이라는 짧은 개발 기간에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2
[인터뷰]
더 어렵게 돌아왔다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
이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다. 원초적인 쏘는 맛 이전, 탄창을 결합하고 슬라이더를 당기는 장전하는 맛에 초점을 맞춘 게임 '리로더: 테스트_서브젝트(이하 리로더: 테스트)'의 정식판이라고 할 수 있는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이하 리로더: 알파)'가 그 주인공이다. 전작을 통해 게임성을 검증한 네버더리스 스튜디오의 황중섭 대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3
[인터뷰]
고라니 카드 게임 '고수아비', "빵 터지는 재미에 안정감 더 할 것"
고라니와 허수아비의 TCG, '고수아비'가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관에서 개최하는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했다. 부스의 규모는 작았지만, '샤이닝 고라니'라는 팀 이름부터가 눈에 확 들어왔다. 그에 걸맞게 갖가지 고라니의 모습을 담은 굿즈까지도 진열된 부스는, 한 번 보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다. 그래서인지 종종 유저들이 불빛을 본 고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인터뷰]
순풍 탄 '오버워치2', 어제와 내일에 대해
오버워치2는 순풍을 탔다. 2022년 10월 기존 게임명의 뒤에 2라는 숫자를 붙이기 직전까지, 여론은 꽤나 시끌벅적했고, 많은 게이머가 과연 어떤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를 주목했다. 그리고 이후로도, 고난과 반등의 세월을 겪으며 파형을 그리던 오버워치2는 최근에 이르러 완만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16시즌에 이르기까지 이어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4
16
[인터뷰]
탑다운으로 즐기는 탈출 슈터? '헬 익스프레스'
소규모 게임 개발사 풀 메탈 베이글 게임즈의 '헬 익스프레스'는 독특한 협동 익스트랙션 슈터로, 레트로 SF와 드림코어 미학, 팀 중심 게임플레이가 특징이다. 2026년 출시 예정이며, 데모 빌드를 준비 중이다. 개발팀은 1980~90년대 애니메이션과 영화, 벡신스키, 이시다 테츠야 등의 예술가에게 영감을 받았으며,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영감을 받은 차량 기반 협동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간 소통과 전략 공유를 장려한다. 스팀 커뮤니티 피드백을 중시하며, 좌절 완화 메커니즘을 통해 플레이어 스트레스를 줄일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3
5
[인터뷰]
'아세토 코르사', 가장 현실적인 레이싱의 뒷이야기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는 대체제가 없다. 레이싱 게임은 게임 산업의 시작 시기와도 맞물릴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장르이며, 그만큼 수많은 작품들이 지나간 시간의 한 페이지를 수놓았다. 그란투리스모, 니드포스피드, 포르자... 준비 과정 없이도 몇몇 시리즈는 머리를 스쳐갈 정도로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어왔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2
[인터뷰]
2025년 첫 국제 대회 우승! T1 발로란트 팀의 장비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지원하는 마그네틱 축 키보드의 등장으로 인식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인게임에 실제로 영향을 크게 줘서 초심자는 초심자대로 원래 어려운 컨트롤을 보다 쉽게 만들어주고, 프로게이머에게는 그들이 본래 실력을 내뿜을 수 있도록 돕게끔 말입니다. 실제 유효한 요즘 키보드에 대한 프로게이머의 인식이 궁금했고, T1 발로란트 팀을 만나 키보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5-12
2
[인터뷰]
베타 동접자만 13만 명, 액션 장인들의 축구 게임 '리매치'
'시푸' 개발사 슬로클랩의 신작 '리매치'가 6월 19일 출시됩니다. '리매치'는 5vs5 멀티플레이 축구 게임으로, 액션을 강조한 독특한 게임성을 선보입니다. 피에르 타르노 디렉터는 인터뷰에서 팀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수비에 이점을 주고, 공을 가진 플레이어를 취약하게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한국 시장을 위해 게임 내 모든 텍스트를 한국어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5
8
[인터뷰]
2.5주년의 니케, 다 하지 못한 솔직한 이야기
어느덧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출시 초기부터 큰 화제를 낳았었고, 이후로도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가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서브컬쳐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죠. 어느 게임이나 마찬가지로 굴곡이 있겠지만, 2.5주년을 맞이한 업데이트는 큰 호응을 받고 좋은 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2.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니케는...
인터뷰 |
기자:
양영석,김수진
|
작성시간
05-02
22
엔씨소프트 '퍼플웍스' 상표 등록, 글로벌 퍼블리싱 본격 확장
엔씨소프트가 게임 론칭 통합 서비스 '퍼플웍스' 상표를 4월 28일 등록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확장에 나섰다. '퍼플웍스'는 게임 출시 전 과정 기술 지원, 서비스 기능 연동, 지역별 개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는 개발부터 론칭, 운영까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퍼블리셔와 개발사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퍼플'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7
[독점인터뷰]
10년에 걸친 특별한 '러스티 레이크'의 이야기
기묘하고 기괴하지만 한편으로는 여운이 남는 독특한 방탈출 게임,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러스티 레이크’가 10주년을 맞았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자리하고 있는 인디 개발사 러스티 레이크는 2015년부터 이 특별한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모든 시리즈가 하나의 ‘호수’ 세계관으로 연결되는 스토리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01
3
[인터뷰]
클레르 옵스퀴르, 주인공들이 '33 원정대'인 이유는?
지난해 6월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등장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예술적인 비주얼, 독창적인 세계관 설정, 몰입감을 더해주는 음악, 그리고 무엇보다도 턴제 전투에 반응형 액션을 더한 신선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이목을 사로잡을 만한 요소들로 가득했죠. 물론 이때까지만 해도 어디까지나 '기대작'에 불...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30
13
[단독 인터뷰]
요스타 야오멍 CEO "한국 시장과 게임, 주목하고 있다"
요스타는 26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명일방주 오케스트라 콘서트: 더 심포니 오브 투모로우'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명일방주'의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열리는 공연으로, 스타크래프트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플래직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 했습니다. 또한 '사계의 멜로디'를 작곡한 작곡가 양방언도 스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9
4
[인터뷰]
우리가 '게임이용장애 이슈'를 돌아봐야 하는 이유
지난달 초,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게임특별위원회'가 출범했다. 두 명의 공동위원장과 다섯 명의 부위원장, 20명의 위원, 그리고 35명의 민간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제법 규모를 갖춘 위원회다. 이들이 내세운 4대 과제는 다음과 같다. 1.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 저지 2.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 조성 3. 등급 분류 제도 혁신 4. 게임&e스포츠...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7
5
[인터뷰]
1주년 맞은 페르소나5: 더 팬텀X, "유저들에게 감사"
페르소나 시리즈를 참 좋아한다. 특유의 그 감성, 게임 플레이, 스토리 등 많은 것들이 마음을 울렸달까. 그래서 당연하게도 페르소나5 더 팬텀X가 나왔을 때, 누구보다 기대하며 게임을 설치했고, 플레이했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플레이를 하고 있다. 그런 P5X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생일을 맞아 게임 내에서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조만간 많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5
6
[인터뷰]
넥써쓰 장현국 대표 "AI와 블록체인 융합으로 게임 혁신"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미국식 거버넌스' 도입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송재경 고문과 AI, 블록체인 결합으로 새로운 게임 문법을 창조하려 한다. 중국 시장 강점을 활용, 중국 개발사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이번 분기 내 추진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1등을 목표로 한다. 유상증자 계획은 없으나, M&A 기회는 열어두고, 유저 중심 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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