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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니케X스텔라 블레이드, 시프트업 역량 다 담았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6월 12일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발매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시프트업의 첫 사내 콜라보로,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양 쪽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니케의 콜라보는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개최되며,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 보스, 미니게임 등을 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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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수렵피리 추가! 몬헌 나우 시즌6, "파고들기 요소 계속 더해갈 것"
나이언틱이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여섯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인게임에는 시즌6 업데이트에 앞서 연습장 개념의 콘텐츠인 '훈련구역'과 다양한 조건이 부여된 사냥 미션 콘텐츠인 '실력 시험 퀘스트' 등 여러 신규 요소가 미리 적용된 바 있다. 새로운 시즌에는 신규 몬스터 '나르가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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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인터뷰] '이매진 드래곤스' 레이놀즈 형제, 게임을 만드는 이유
나이트 스트리트 게임즈의 매튜 버거 CEO, 조나단 젤리넥 게임 디렉터, 맥 레이놀즈 수석 프로듀서는 '마음이 담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목표로 '라스트 플래그'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5vs5 3인칭 슈터로, 깃발 뺏기의 재미를 살려 깃발을 숨기고 찾는 전략적 요소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맵에서 캐시봇을 사냥하고 레이더 타워를 점령하여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한국인 캐릭터 '수진'도 등장하며, PC 플랫폼 출시 후 콘솔 버전도 계획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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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시즌2 개막! 프로듀서에게 듣는 10문 10답
젠레스 존 제로가 6월 6일로 시즌2를 맞이합니다. 1.7에서 새크리파이스의 위기를 해결한 로프꾼은 운규산 문주 '의현'의 안내를 받아 이번에는 뉴 에리두 내 또다른 지역, '와이페이 반도'로 향하게 되죠. 홍콩 영화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새로운 지역에서는 독특한 문화의 향취는 물론, 한꺼풀 더 변한 공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간 특이 체질 때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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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로노 오디세이, "엔드 콘텐츠만이 아니라 성장 자체가 즐거운 게임"
카카오게임즈는 6월 CBT를 통해 PC/콘솔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글로벌 팬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개발진은 서구와 동양의 시각적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다크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으며, 시간 조작 시스템 '크로노텍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CBT에서는 PVP 시 '크로노텍터' 사용이 가능하며, 10개의 방어구 및 장신구 슬롯이 제공된다. 길드 시스템, 엘리트/리전 보스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으며, 채집을 통해서도 최고 레벨 달성이 가능하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 PS5, Xbox Series X|S 간 완전한 플랫폼 동기화 및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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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세가'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 한국의 IP 확장 최전선에서
세가퍼블리싱코리아(SPK)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은 한국 시장 개척에 도전 중이다. 그는 영업, 마케팅, 현지화 등을 통해 세가와 팬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용과 같이 시리즈의 마지마 고로를 부산 사투리로 번역한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2025년 초 영화 '수퍼 소닉3' 개봉에 맞춰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고, 팬들을 위해 소닉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IP 확장에 힘쓰고 있다. 6월 5일 '용과 같이0' 디렉터스 컷과 '뿌요뿌요 테트리스2S', '소닉×섀도우 제너레이션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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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초진화로 깊어진 전략의 재미,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사이게임즈코리아가 금일(26일), 오는 6월 17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Shadowverse: Worlds Beyond)’의 선행 체험회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게임즈의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는 간단한 규칙을 활용해 무한한 전략을 만들어 내는 대전형 온라인 디지털 카드 게임(CCG)이다. 나만의 카드 덱을 편성해 최고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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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설프게 내지 않겠다" 마지막 담금질 중인 커넥티드 클루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여러 매력적인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1인 개발사 알페라츠 게임즈가 개발 중인 추리 어드벤처 '커넥티드 클루' 역시 그러한 게임들 중 하나다. 게임은 은행 강도 사건을 수사하던 탐정 다이애나가 마을의 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로, 현장 조사, 추리, 잠입 액션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기존 텍스트 중심의 추리 게임과 차별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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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 튀는 픽셀의 미학… '헬펑크'가 보여줄 고어의 재해석
2025 플레이엑스포에서 만난 '헬펑크'는 고어 액션을 픽셀 아트로 구현한 2D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20년 전 실종된 여동생의 진실을 찾아 지옥의 탑을 오르내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반 오아시스 송용욱 아티스트는 픽셀 아트와 고어의 시너지, 챕터별 호러 장르, 몬스터 디자인 철학을 강조했다. 2025년 11월 스팀 얼리 액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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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래픽, 스토리, 감성까지… '디바인 엣지', 방치형 RPG의 새로운 도전
신생 게임 개발사 세컨드퀘스트가 차세대 감성 RPG '디바인 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를 '플레이엑스포 2025'에서 최초 공개했다. 올여름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품질 비주얼과 감성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플레이엑스포에서는 게임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현장 방문객을 위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국내 사전예약 돌입 후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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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길드스튜디오 '남모', 조선이 아닌 신라를 배경으로 한 이유는?
한국 게임 시장의 K-판타지가 조선시대에 집중된 가운데, 대학 동아리에서 시작해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길드스튜디오는 다른 길을 택했다. 이들이 선택한 것은 천 년 전 신라의 원화 이야기다. 길드스튜디오의 신작 '남모'는 화랑의 전신이었던 원화 제도의 초대 지도자 남모와 준정의 비극적인 대립을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4개월이라는 짧은 개발 기간에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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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어렵게 돌아왔다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
이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다. 원초적인 쏘는 맛 이전, 탄창을 결합하고 슬라이더를 당기는 장전하는 맛에 초점을 맞춘 게임 '리로더: 테스트_서브젝트(이하 리로더: 테스트)'의 정식판이라고 할 수 있는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이하 리로더: 알파)'가 그 주인공이다. 전작을 통해 게임성을 검증한 네버더리스 스튜디오의 황중섭 대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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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라니 카드 게임 '고수아비', "빵 터지는 재미에 안정감 더 할 것"
고라니와 허수아비의 TCG, '고수아비'가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관에서 개최하는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했다. 부스의 규모는 작았지만, '샤이닝 고라니'라는 팀 이름부터가 눈에 확 들어왔다. 그에 걸맞게 갖가지 고라니의 모습을 담은 굿즈까지도 진열된 부스는, 한 번 보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다. 그래서인지 종종 유저들이 불빛을 본 고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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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순풍 탄 '오버워치2', 어제와 내일에 대해
오버워치2는 순풍을 탔다. 2022년 10월 기존 게임명의 뒤에 2라는 숫자를 붙이기 직전까지, 여론은 꽤나 시끌벅적했고, 많은 게이머가 과연 어떤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를 주목했다. 그리고 이후로도, 고난과 반등의 세월을 겪으며 파형을 그리던 오버워치2는 최근에 이르러 완만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16시즌에 이르기까지 이어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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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탑다운으로 즐기는 탈출 슈터? '헬 익스프레스'
소규모 게임 개발사 풀 메탈 베이글 게임즈의 '헬 익스프레스'는 독특한 협동 익스트랙션 슈터로, 레트로 SF와 드림코어 미학, 팀 중심 게임플레이가 특징이다. 2026년 출시 예정이며, 데모 빌드를 준비 중이다. 개발팀은 1980~90년대 애니메이션과 영화, 벡신스키, 이시다 테츠야 등의 예술가에게 영감을 받았으며,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영감을 받은 차량 기반 협동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간 소통과 전략 공유를 장려한다. 스팀 커뮤니티 피드백을 중시하며, 좌절 완화 메커니즘을 통해 플레이어 스트레스를 줄일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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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세토 코르사', 가장 현실적인 레이싱의 뒷이야기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는 대체제가 없다. 레이싱 게임은 게임 산업의 시작 시기와도 맞물릴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장르이며, 그만큼 수많은 작품들이 지나간 시간의 한 페이지를 수놓았다. 그란투리스모, 니드포스피드, 포르자... 준비 과정 없이도 몇몇 시리즈는 머리를 스쳐갈 정도로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어왔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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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2025년 첫 국제 대회 우승! T1 발로란트 팀의 장비는?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지원하는 마그네틱 축 키보드의 등장으로 인식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인게임에 실제로 영향을 크게 줘서 초심자는 초심자대로 원래 어려운 컨트롤을 보다 쉽게 만들어주고, 프로게이머에게는 그들이 본래 실력을 내뿜을 수 있도록 돕게끔 말입니다. 실제 유효한 요즘 키보드에 대한 프로게이머의 인식이 궁금했고, T1 발로란트 팀을 만나 키보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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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베타 동접자만 13만 명, 액션 장인들의 축구 게임 '리매치'
'시푸' 개발사 슬로클랩의 신작 '리매치'가 6월 19일 출시됩니다. '리매치'는 5vs5 멀티플레이 축구 게임으로, 액션을 강조한 독특한 게임성을 선보입니다. 피에르 타르노 디렉터는 인터뷰에서 팀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수비에 이점을 주고, 공을 가진 플레이어를 취약하게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한국 시장을 위해 게임 내 모든 텍스트를 한국어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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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2.5주년의 니케, 다 하지 못한 솔직한 이야기
어느덧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서비스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출시 초기부터 큰 화제를 낳았었고, 이후로도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가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서브컬쳐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죠. 어느 게임이나 마찬가지로 굴곡이 있겠지만, 2.5주년을 맞이한 업데이트는 큰 호응을 받고 좋은 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2.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니케는...
인터뷰 | 기자: 양영석,김수진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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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퍼플웍스' 상표 등록, 글로벌 퍼블리싱 본격 확장
엔씨소프트가 게임 론칭 통합 서비스 '퍼플웍스' 상표를 4월 28일 등록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확장에 나섰다. '퍼플웍스'는 게임 출시 전 과정 기술 지원, 서비스 기능 연동, 지역별 개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는 개발부터 론칭, 운영까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퍼블리셔와 개발사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퍼플'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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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인터뷰] 10년에 걸친 특별한 '러스티 레이크'의 이야기
기묘하고 기괴하지만 한편으로는 여운이 남는 독특한 방탈출 게임,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러스티 레이크’가 10주년을 맞았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자리하고 있는 인디 개발사 러스티 레이크는 2015년부터 이 특별한 시리즈를 선보여왔다.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모든 시리즈가 하나의 ‘호수’ 세계관으로 연결되는 스토리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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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클레르 옵스퀴르, 주인공들이 '33 원정대'인 이유는?
지난해 6월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등장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예술적인 비주얼, 독창적인 세계관 설정, 몰입감을 더해주는 음악, 그리고 무엇보다도 턴제 전투에 반응형 액션을 더한 신선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이목을 사로잡을 만한 요소들로 가득했죠. 물론 이때까지만 해도 어디까지나 '기대작'에 불...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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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인터뷰] 요스타 야오멍 CEO "한국 시장과 게임, 주목하고 있다"
요스타는 26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명일방주 오케스트라 콘서트: 더 심포니 오브 투모로우'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명일방주'의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열리는 공연으로, 스타크래프트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플래직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 했습니다. 또한 '사계의 멜로디'를 작곡한 작곡가 양방언도 스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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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리가 '게임이용장애 이슈'를 돌아봐야 하는 이유
지난달 초,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게임특별위원회'가 출범했다. 두 명의 공동위원장과 다섯 명의 부위원장, 20명의 위원, 그리고 35명의 민간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제법 규모를 갖춘 위원회다. 이들이 내세운 4대 과제는 다음과 같다. 1.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 저지 2.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 조성 3. 등급 분류 제도 혁신 4. 게임&e스포츠...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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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주년 맞은 페르소나5: 더 팬텀X, "유저들에게 감사"
페르소나 시리즈를 참 좋아한다. 특유의 그 감성, 게임 플레이, 스토리 등 많은 것들이 마음을 울렸달까. 그래서 당연하게도 페르소나5 더 팬텀X가 나왔을 때, 누구보다 기대하며 게임을 설치했고, 플레이했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플레이를 하고 있다. 그런 P5X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생일을 맞아 게임 내에서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조만간 많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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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써쓰 장현국 대표 "AI와 블록체인 융합으로 게임 혁신"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미국식 거버넌스' 도입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송재경 고문과 AI, 블록체인 결합으로 새로운 게임 문법을 창조하려 한다. 중국 시장 강점을 활용, 중국 개발사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이번 분기 내 추진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1등을 목표로 한다. 유상증자 계획은 없으나, M&A 기회는 열어두고, 유저 중심 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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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33 원정대'에 괴물, 골룸은 없다… 대신 앤디 서키스가 있다
골룸, 킹콩, 시저에 이르기까지, 인간 배역보다는 인간 외 배역으로 더 유명한 모션 캡처 연기의 대가 앤디 서키스가 오랜만에 게임 성우를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그가 이번에 성우를 맡은 배역은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신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33 원정대)'에 등장하는 수수께끼의 인물 르누아르다. 앤디 서키스가 연기한 르누아르는 여러모로 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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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돌격전' AMA: 칼바람 나락 유저도 만족할 수 있을까? 개발팀이 답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신규 게임 모드 '돌격전'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5대5 팀 전투에 특화된 이 모드는 좁고 직선적인 '밴들우드' 맵에서 평균 9분에서 12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원하는 챔피언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25.13 패치 전까지 6주 동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레딧 AMA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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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글로벌 500만 명이 찾은 또 다른 하늘, '프리프 유니버스'
500만 글로벌 유저가 즐기는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가 4월 24일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8월에는 FWC 예선을 진행, 오프라인 그랜드 파이널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한국 1위 팀에게는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이 주어진다. FWC 기간 중 신규 지역 추가, 만렙 확장 등 메이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유저 소통을 위해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확장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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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이제 추측은 없다” 애덤 스미스 시니어 VP가 말하는 유니티 6세대
유니티 엔진 사용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유나이트가 2019년 개최 이후 6년 만에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그 사이에 유니티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17년 이후 연도별 체계로 바뀌었던 유니티가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신하고, 최신 엔진 '유니티 엔진6'가 작년 출시됐죠. 임원진도 변동이 있었습니다. 리치텔로 CEO가 사임한 뒤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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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배그 아버지 '브랜든 그린', 지구 규모의 가상 세계를 꿈꾸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브랜든 그린이 이끄는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의 첫 게임 '프롤로그: 고 웨이백!'이 올여름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싱글플레이 생존 게임으로, 머신 러닝으로 생성된 맵에서 라디오 신호탑에 도달하는 여정을 그린다. 브랜든 그린은 15일, 판교에서 '프롤로그' 플레이테스트 후 피드백이 긍정적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오픈소스 엔진 기반 '3D 인터넷'을 구현하는 '아르테미스' 비전을 위해 독립 개발을 선택했으며,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게임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김수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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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롬버그 CEO "유니티에게 있어 한국은 완벽한 시장"
유니티가 오늘(15일), 유나이트 서울 2025를 개최했다. 지난 2019년 이후 6년 만에 오프라인 유나이트가 서울에서 재개된 셈이다. 그 사이에 게임업계는 큰 변화를 여러 차례 겪고 있다 코로나19의 발생과 엔데믹, 최근 불거지는 AI 붐, 여기에 유니티는 런타임 요금제라는 뼈아픈 이슈가 있었다. 이를 작년 9월 전면 취소했으나, 아직 일부에서는 런타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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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혼렙 우승자 오릉, "변수를 제거한 안정적 빌드 준비했다"
12일 진행된 '나 혼자 레벨업: 어라이즈 챔피언십 2025'에서 OhReung(오릉) 선수가 최종 우승을 거머쥐면서 첫 글로벌 대회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시아 리그 선수들이 강세를 보였다. 각자의 기록이 치열해 결승전 역시 선수들의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노리는 빌드과 구성을 선택하여 기록을 계속해서 줄여나가는 양상이 나왔다. 결국 한...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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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버추어스 서울 스튜디오, "국산 게임을 글로벌 1등 게임으로"
글로벌 비디오 게임 개발 회사인 버추어스가 지난 3월, 서울 스튜디오 설립을 발표했다. 버추어스 서울 스튜디오는 한국의 고객과 전 세계 버추어스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연결하며, 크리에이티브와 디자인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부터 버추어스는 한국 상위 10개 게임 스튜디오 중 절반 이상과 파트너십을 맺고 크로스파이어X, 데이브 더 다이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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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일본게임시장, '키즈나'로 답을 찾다 - NHN 김상호
NHN 게임사업을 총괄하는 김상호 본부장은 '다키스트 데이즈' 오픈 베타를 24일 예고하며, '최애의 아이'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로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그는 일본 특유의 '키즈나' 문화를 강조하며, IP 팬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해 2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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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프롬 신작 PvPvE '더스크블러드'는 어떤 게임일까?
지난 3일 진행한 닌텐도 다이렉트는 말 그대로 '역대급'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하위호환부터 하드웨어 성능에 이르기까지 닌텐도 스위치2에 대한 온갖 정보가 공개됐을 뿐 아니라 알찬 런칭작들을 소개하며, 다가올 6월 5일을 기대케 했다. 닌텐도 다이렉트 종료 후 이어진 뉴욕 체험회 역시 마찬가지다. 행사에 참가한 전 세계 미디어를 대상으로 영상이 아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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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인터뷰] 조이콘 쏠림 개선부터 스위치2 작명 이유까지, 개발자 인터뷰
4월 2일 뉴욕에서 닌텐도 스위치2 체험회가 열렸으며,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코이치 프로듀서, 타쿠히로 디렉터, 사사키 리드가 참여했다. 닌텐도 스위치2는 기존 스위치 액세서리를 지원하며, 조이콘2는 새롭게 설계되어 더 넓은 조작 범위를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2는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과 호환성이 높으며, 일부 타이틀은 로딩 시간 단축 및 프레임 속도 향상 등의 개선된 플레이를 제공한다. 닌텐도는 DLSS와 유사한 AI 업스케일링 기술을 자체 개발 게임에 활용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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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PC 버전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핵심은 뛰어난 확장성"
HBO '라스트 오브 어스' 시즌2 방영(5/13)에 앞서, 원작 게임 '파트2' PC 버전이 4월 4일 출시된다. PS5 리마스터 기반으로 PC 사양 맞춤 옵션과 울트라와이드 스크린, 스팀덱 호환 등을 지원한다. 로그라이크 모드 '노 리턴'에 빌, 마를렌 캐릭터가 추가된다. 너티독은 PC 이식에 닉시스와 협업, 셰이더 컴파일 시간 단축에 집중했으며, 키 매핑 등 컨트롤 최적화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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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스타디움 모드, 핵심은 전략의 극대화 & 다양화"
15시즌에 추가된 특전을 통해 대대적인 변화를 선보였던 '오버워치2'가 16시즌 스타디움 모드를 통해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16시즌에 추가되는 스타디움 모드는 기존의 모드와는 전혀 다른 모드라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변화로는 무기고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총 7라운드로 진행되는 스타디움 모드에서 유저들은 화폐를 모으고 아이템 사거나 능력을 사서 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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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협동 장인 '10챔버스'가 말하는 '덴오브울브즈'
3월 중순, 스웨덴의 게임 개발사이자 하드코어 협동 슈터인 'GTFO'를 개발한 '10 챔버스'의 미디어 브리핑이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브리핑의 주인공은 지난해 짧게 공개한 신작 '덴 오브 울브즈'. 페이데이2의 개발진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개발사답게, 하이스트(침투와 강탈)를 메인 콘텐츠로 삼은 신작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컨셉을 지닌 덴 오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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