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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정된 기회의 압박을 넘다! 아이온2 루드라 퍼클 '우레'
12월 12일, 시엘 서버 '용' 레기온 '우레 포스'가 한국 최초로 루드라 공략에 성공했다. 살성 '우레'는 제한된 횟수와 시간 압박 속에서 팀원들과 집중력을 발휘, 퍼스트 클리어 기록을 세웠다....
인터뷰 | 기자: 이주훈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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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2주년과 서풍의 광시곡 '창세기전 모바일', "파트2까지 나아갈 것"
창세기전 모바일이 오는 1월 13일 2주년 그리고 ‘서풍의 광시곡’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서풍의 광시곡’은 창세기전 이후 구 게이시르 제국 일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려낸 외전이다. 특히 악마 숭배자로 몰려 인페르노에 투옥된 시라노 번스타인의 처절한 복수극과 비극적인 사랑은 지금까지도 팬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특히 시라노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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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네온 자이언트가 도전하는 사이버펑크 FPS, 'NO LAW'
네온 자이언트가 크래프톤 자회사로서 팀 규모를 확장해 신작 1인칭 슈터 'NO LAW'를 공개했다. 무법 도시 포트 디자이어를 배경으로 플레이어 선택이 강조되는 내러티브 중심 경험을 제공하며, 유쾌하고 반응성 높은 세계를 목표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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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쟁의 증언이 될 게임, 우크라이나 'UFDS'
어떤 게임은 단순한 유희를 넘어 전쟁의 증언이 된다. '우크라이나 파이트 드론 시뮬레이터(UFDS)'가 바로 그런 사례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실제 전장 상황을 그대로 투영한 이 게임은, 현대전의 핵심으로 떠오른 드론 전술을 가감 없이 기록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의를 갖는다. UFDS는 개발진의 이력이 독특하다. 실제 전선에서 드론을 운용하며 적군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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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든 것을 개선했습니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
판 스튜디오의 핵 앤 슬래시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가챠와 체력을 없애고 모든 캐릭터/무기를 무료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10월 28일 출시 후 버그를 신속히 해결했으며, 동양 콘셉트의 1.1 '화서' 업데이트와 12월 23일 스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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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美 박스오피스 2위의 기적, 비결은? "애니메이션을 영화처럼 찍다"
지난 4월, 모팩 스튜디오가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한국 애니 '킹 오브 킹즈'가 할리우드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며 K-애니의 저력을 입증했다. 60억 원 투자를 유치한 모팩은 버추얼 프로덕션 시스템으로 효율성을 높여 차기작에 AI를 접목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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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영화와 게임, 경계는 이미 무너졌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레리 CTO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에서 주인공 네오가 총알을 피하는 순간, 카메라는 시간을 멈춘 듯 피사체를 360도로 회전한다. 영화 시각효과(VFX)의 역사를 바꾼 이 '불릿 타임(Bullet-time)' 기법을 탄생시킨 주역, 킴 리브레리(Kim Libreri)가 2014년 돌연 에픽게임즈의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합류했을 때 영화와 게임 업계...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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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구세주의 얼굴을 한 메피스토...종극으로 향하는 디아4 증오의 시대
블리자드는 TGA 2025에서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군주'를 공개하며 '증오의 시대' 서사의 클라이맥스를 예고했다. 새 지역 스코보스와 팔라딘이 추가되며, 아카라트의 몸을 빌린 메피스토와 그의 진정한 악마 형태를 마주한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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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 김용하 PD가 썰 풀어주는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
넥슨은 지난 12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를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상영을 개시했습니다. 올 한 해 서울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의 감동을 영화관에서 재차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번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는 단순히 오케스트라 공연의 녹화를 넘어, 개발진과 오케스트라 관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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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XX물류센터, "편리함 뒤에 가려진 청년들의 이야기"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행사 '비버롹스 2025' 현장에서 6일, 인디 게임 개발팀 '트윈채리엇(TwinChariot)'을 만났다. 트윈채리엇은 쌍둥이 자매로 구성된 2인 개발팀으로, '쌍두마차'처럼 진취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겠다는 의미다. 이들이 선보인 게임 'XX물류센터'는 제목 그대로 물류센터 현장을 무대로 한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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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가 먼저", NHN의 서브컬처 도전 '어비스디아'
NHN이 퍼블리싱하고 링게임즈가 개발한 미소녀 액션 RPG '어비스디아'가 2026년 상반기 국내 출시된다. 개발진은 NHN과 서브컬처의 낯선 조합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며, 4인 실시간 파티 액션과 캐릭터와의 깊은 교감, 밝은 판타지 분위기를 강점으로 강조했다. 일본 선행 서비스 중이며, 2026년 업데이트 목표로 유명 IP 콜라보도 계획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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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형석 디렉터 "AGF 통해 팬들의 사랑 확실히 느낀다"
AGF 2025가 개최된 가운데,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가 3년 연속 가장 많은 관람객을 모으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핑크색 도로롱과 함께 한정판 굿즈, 코스튬 플레이, 알찬 무대 행사로 팬들을 맞이했으며, 특히 유형석 디렉터와 주종혁 사운드 디렉터가 참여한 '개발진과 미니 게임 한판'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개발진은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게이머들의 니즈를 파악해 더욱 발전하는 니케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출시 3주년을 맞은 니케는 스토리와 캐릭터 등 IP의 핵심 요소를 소중히 다루려는 노력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전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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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코다카 디렉터 "헌드레드 라인, 100개의 엔딩 마음껏 즐기기를"
단간론파 개발진의 신작, '헌드레드 라인-최종방위학원'이 한국어화 출시 확정과 함께 AGF 2025에 참가했다. '헌드레드 라인'은 '단간론파' 시리즈로 유명한 코다카 카즈타카와 극한탈출 시리즈의 우치코시 코타로가 처음으로 손을 잡아 기획 및 시나리오로 참여한 타이틀이다. 도쿄에 살던 평범한 10대 소년 스미노 타쿠미가 어느 날 기괴한 마물들과 기묘한 생명...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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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최대 서브컬쳐 행사 AGF, 차별화 포인트와 내실 다져나갈 것 "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인 'AGF 2024(Anime X Game Festival 2024)'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주말 2일간 진행되던 일정에서 금·토·일 3일로 기간을 확대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프로그램과 풍성한 현장 이벤트를 마련해 내실 있는 행사로 거듭났다. 올해는 총 71개 사가 참여하며 부스 규모는 지난해 8...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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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AGF에 온 류금태 대표, "스타세이비어, 약속대로 빠르게 다듬을 것"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오늘(5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 1전시관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서브컬쳐 축제, 'AGF 2025'에 스폰서로 참가했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지난 2020년 2월 출시한 '카운터사이드'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AGF에 참가했으며, 올해는 11월 20일 출시한 신작 '스타세이비어'로 AGF 2025에서 유저들을 맞이했다. '스타세이비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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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슬픔이 위로가 되기를 - '마이 리틀 퍼피' 이준영 대표
액션과 전략 게임의 '드림모션'이 돌연 웰시코기의 푹신한 털 뭉치를 빚어낸 건 꽤나 역설적입니다. '로닌: 더 라스트 사무라이'와 같은 날카로운 칼날을 다루던 이들이 가장 말랑한 이야기를 꺼내 들게 된 배경에는, 이준영 대표의 반려견 '봉구'와의 짧고도 애틋한 이별이 있었습니다. 창업 전부터 막연히 꿈꿔오던 기획은, 안락사를 앞둔 8살 노령견 봉구와 함께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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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처럼"... LoL 리드 디자이너의 2026 시즌 철학
라이엇 게임즈가 2026 시즌을 '전략의 시대'로 선포했다. LoL은 맵 간소화, 미니언 속도 증가, 정글러 역할 재정의 등을 통해 전략적 깊이를 강화하며, '아타칸' 삭제와 한국 듀오 큐 제외를 발표했다. 한국 유저들의 전략적 역량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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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내 손안 K리그' 꿈꾼다! '세가 풋볼 클럽 챔피언스 2026’의 큰 그림
세가가 1996년부터 이어진 '사카츠쿠' 시리즈의 신작 '세가 풋볼 클럽 챔피언스 2026'을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이며 한국어 자막과 K리그 라이선스를 공식 지원한다. 지스타 2025에서 히사이 카츠야 프로듀서는 일본 시장만으로는 경쟁력 유지가 어려워 글로벌 출시를 결정했으며, '로컬 클럽으로 시작해 세계로 나아가자'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원점회귀'와 '실시간 PVP'를 핵심 재미로 꼽았다. FM과는 달리 클럽과 연고지 전체를 관리하며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를 강조했고, K리그 등 5천 명 이상의 실명 선수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향후 월드컵 대비 '국가대표 감독 모드'와 가상 선수 추가 등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며, 한국 유저들이 PVP에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99자)...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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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매직 크래프트, "마법을 코딩, 창의력이 곧 무기"
로그라이크 '매직 크래프트'가 전 세계 70만 장 판매를 돌파하며 스팀서 호평받았다. 서건 PD는 독특한 '마법 코딩' 시스템과 크툴루풍 비주얼 개발 비하인드를 공개, 2025년 DOTS 리빌드와 새 DLC, 모바일 버전 개발 계획을 밝혔다. 11월 29일 업데이트 및 '데이브 더 다이버' 콜라보 DLC도 예정돼 기대를 모은다....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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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틀러스의 두 거장이 말하는 'JRPG 3.0'의 의미
이번 '지스타 2025', 제2전시장에는 JRPG 팬들에게 무척 반가운 부스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페르소나 시리즈,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아트 전시 공간을 꾸며둔 세가의 아틀러스 부스였죠. 현장에는 페르소나3 리로드 시연을 하기 위한 줄은 물론, 아틀러스의 감각적인 굿즈를 받기 위한 스탬프 랠리에 참여하는 참관객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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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짧았지만 강렬했던 3일, 소풍왔니의 ‘큰별수양관’ 제작기
스트리머 소풍왔니가 지난 10월 말 기획한 마인크래프트 RP 서버 '큰별수양관'이 3일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2000년대 수련회 콘셉트로 참가자들의 각기 다른 스토리를 담아 호평받았으며, 기획자로서 첫 도전임에도 무사히 마쳐 만족감을 표했다. 향후 버츄얼 아이돌 콘텐츠 '브이프로젝트'로 콘서트 및 굿즈 판매를 계획 중이다....
인터뷰 | 기자: 이주훈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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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혼렙: 오버드라이브, 한층 진화한 액션을 콘솔로 담다
넷마블이 오랜만에 '콘솔'게임을 출시합니다. 이미 글로벌 흥행작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스핀오프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죠. 이번 작품은 단순 이식이 아닌, 원작의 고퀄리티 액션을 콘솔 문법에 맞춰 새롭게 재설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버드라이브'는 이름처럼 한층 깊이 있는 액션과 패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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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생산성부터 멀티플랫폼 출시까지 다 지원하는 유니티6.3의 비전
유니티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 간 바르셀로나에서 유니티 사용자를 위한 종합 컨퍼런스 '유나이트 2025'를 개최했다. 매년 혁신을 발표했던 유나이트 현장이었지만, 올해는 더욱 특별했다. 에픽게임즈와의 협업을 발표하는 등 파격적인 발표에 이어 기본적인 게임 엔진 코어를 다지기 위한 준비와 개발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발표까지 이어졌다. 특히 최근 화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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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자가 정말 일하기 좋은 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2021년,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성공과 함께 ‘라이징’한 개발사다. 2018년 김재영 의장이 설립한 이후 처음으로 출시한 타이틀이 오딘이었고, 그 오딘이 기록적인 성공을 거두며 순식간에 게임 업계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라는 이름을 알렸다. 오딘 이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출시작인 발할라 서바...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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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 흥행작 코어 키퍼,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라"
'코어 키퍼'는 지하 세계 탐험, 농사, 전투, 멀티플레이의 재미를 선사하며, 개발진은 한국 팬 요청 사항도 반영할 예정이다. 곧 1.2 업데이트로 자동화 도구와 새 바이옴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며, 차기작 'Kyora'도 개발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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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 시대에 더 즐길 수 있는 이야기" 드래곤 퀘스트7 리이매진드
스퀘어에닉스의 '드래곤 퀘스트7 리이매진드'가 25주년 기념 리메이크로 돌아온다. 현 시대에 맞춰 3D 그래픽, 재구축된 스토리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2026년 2월 5일 PS5, XSX|S, 스위치, 2월 6일 스팀으로 출시된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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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호리이 유지, 40년을 걸어온 드래곤 퀘스트의 길
부산 지스타에서 호리이 유지는 '드래곤 퀘스트' 30년 넘는 팬들과 만나 사용자 중심 개발 철학을 강조했다. 일본 게임 개발자 최초 욱일소수장을 받은 그는 AI를 도구로 보며 인간 창의성을 역설했고, 드래곤 퀘스트 12는 성인 대상 글로벌 확장 계획을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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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 컨퍼런스 'G-CON', 누가 만들어낼까?
지스타 2025가 마무리된 가운데, 한국게임산업협회 정승우 실장은 13년간의 변화와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내년 지스타에서 '독점' 게임 타이틀 확보와 해외 개발사 유치에 집중하며, G-CON은 2026년 연사 섭외 중이고 향후 몇 년간 '내러티브'를 테마로 영화, 만화 등 전문가를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스타를 도시 축제로 확장하고 온라인 외연 성장도 추진한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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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요시다 나오키 "파이널판타지14의 다음을 향해"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이 드디어, 글로벌판과 동일하게 업데이트된다. 무려 10년 만에 한국 유저들의 긴 기다림이 결실을 맺었다. 이 반가운 소식과 함께 반가운 사람도 한국을 찾았다. 바로 파이널판타지14 디렉터 겸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다. 요시다 나오키 P/D는 오랜만에 한국을 찾아 지스타 컨퍼런스에서 강연도 하고, 요시다 P/D의 산책이라는 방송도 진행...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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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렛잇다이 인페르노' 신 히데유키 디렉터가 말하는 'LET IT DIE' 의미
겅호 온라인이 2025년 지스타에서 신작 로그라이트 액션 '렛잇다이 인페르노'를 소개했다. 이 게임은 2025년 12월 4일 PS5와 Steam으로 출시되며, "죽어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지옥을 하강하며 근접 액션과 컨트롤 중심의 PvEvP를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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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러시아 게임산업은? "여전히 수요 견고…정부 지원 확대"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 2025' B2B관에 러시아 게임산업협회가 '모스크바 게임 허브'(MOSCOW GAME HUB) 부스를 마련했다. 현장에서 만난 러시아 비디오게임산업협회(Videogame Industry) 알렉산더 보드로프(Alexander Bodrov) 부사장과 모스크바 게임 허브의 샤밀 라마자노프(Shamil Ramazanov) 산업 프로젝트 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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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미 구안 PD "성세천하,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는 몰입적 경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네마틱 인터랙티브 드라마(FMV) 게임 '성세천하: 여제의 탄생'(Road to Empress)이 올해 '지스타 2025'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이 게임은 '유니티 월드 존'(Unity World Zone)에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성세천하' 굿즈가 인기를 끌며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됐다. 굿즈를 받...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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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당구와 로그라이크의 만남 '브레이크 슛'
지스타 같은 게임쇼의 주인공은 누가뭐라 해도 대형 게임사의 AAA급 메이저 게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거대한 부스, 참관객들의 발길을 끄는 대형 스크린, 화려한 비주얼과 게임성에 이르기까지 눈길이 갈 수밖에 없죠.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메이저 게임만 재미있는 건 아닙니다. 진흙 속의 진주처럼 숨겨진 타이틀을 찾는 맛 역시 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인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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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팀 타파스 신작 '마녀의 정원', "지스타 오픈런도 와준 팬들께 감사"
모바일 게임을 오래 전부터 즐겼던 유저라면 표류용사, 용사식당 이 두 게임 중 하나는 들어보았을 겁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심플한 구성으로 힐링하는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알음알음 알려진 작품이니까요. 이 두 작품으로 이름을 알린 인디 개발팀, 팀 타파스가 로그라이크 액션이라는 전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난 5월 23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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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캡콤·애니플렉스·조이시티 3사 합작의 시너지, '바하 서바이벌 유닛'
오는 18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이하 서바이벌 유닛)'은 여러모로 눈길을 끄는 작품입니다. 좀비 호러 액션 어드벤처로 알려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외전이라는 점에서 한 번, 모바일 4X 장르라는 점에서 한 번, 여기에 캡콤의 핵심 IP임에도 외부 개발사인 조이시티가 제작을 맡고 있다는 점, 그리고 캡콤·애니플렉스·조이시티 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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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챈트 오브 세나르, 언어와 소통의 탑을 쌓아올리다
프랑스 스튜디오 런디스크의 '챈트 오브 세나르'는 2023년 출시 이후 큰 찬사를 받은 언어 퍼즐 게임이다. 쥘리앵 모야 아트 디렉터는 이 게임이 바벨탑 신화보다 인도 우화 '장님과 코끼리'에서 영감을 받아 소통과 관점의 중요성을 담았다고 밝혔다. 유니티 엔진의 유연성을 활용해 독특한 아트와 5개의 가상 언어를 구현했으며, **지스타2025 유니티 부스에서 시연대를 꾸려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런디스크는 '챈트 오브 세나르'의 성공에 힘입어 탐험과 관찰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포커스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 중이며, 속편은 아니지만 비슷한 세계관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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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슬팔은 없지만, 공중 액션은 그대로!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속도감 넘치는 사슬 액션과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특별한 분위기로 수많은 팬을 사로잡았던 원더포션의 산나비가 무료 외전, ‘산나비: 귀신 씌인 날’로 돌아온다. 귀신 씌인 날은 11월 27일 출시를 앞두고, 지스타 2025를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행사장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대기 4시간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수많은 관람객...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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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 삼국무쌍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에 대해
지스타 2025의 둘째 날, 막 강연을 마치고 나온 오메가포스의 '토모히코 쇼' 프로듀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토모히코 쇼 프로듀서는 오메가포스의 설립부터 '진 삼국무쌍 오리진'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함께 해 온 시리즈의 대부라 할 수 있다. 이날 강연에서, 토모히코 프로듀서는 오랜 세월 이어온 시리즈를 완전히 뒤엎고 리부트하는 과정에서 어떤 고민들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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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30년 외길, '에이스 컴뱃'이 지켜온 브랜드 아이덴티티
반다이남코의 플라이트 슈터 '에이스 컴뱃'이 30주년을 맞아 지스타 2025에서 기념 전시 부스와 프라이빗 팬미팅을 진행했다. 코노 카즈토키 부사장은 팬미팅에 참석해 시리즈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논하며, 주인공의 몰입감 유지, 젊은 개발진 육성, VR 모드의 높은 개발 비용 등을 언급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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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즐거운 콘솔 경험" 지스타 플레이샵으로 출전한 오진상사
수년간 지스타 취재를 담당해온 관점에서, 이번 지스타 2025의 '플레이샵(PlayShop)'의 등장은 뭐랄까요, 참 이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개의 듀얼 센스가 놓여 있는 플레이샵의 게임 시연존을 마주한 순간, 분명 친구와 함께 왔는데 각각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게임을 시연하는 것이 맞나? 함께 떠들며 즐기는 것도 게임 속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니었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소니에서 운영하는 건가?" 할 때쯤, 익숙한 업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을 포함한 전용 주변기기, 타이틀까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대형 유통사, '오진상사'가 이 부스를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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