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티 복각과 윈드블룸 축제 개최, 원신 1.4 총정리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33개 |

미호요는 오늘(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멀티플랫폼 오픈월드 RPG '원신'의 1.4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늘 방송은 여행자(남) 역을 맡은 이경태 성우, 페이몬 역을 맡은 김가령 성우, 벤티 역을 맡은 정유정 성우가 진행했다.

오는 3월 17일부터 적용되는 1.4버전에는 1.3버전의 해등절 이벤트에 이어 '윈드블룸 축제'가 개최된다. 이벤트 개최와 더불어 새로운 이야기가 개방되며, 신규 캐릭터 및 신규 무기 추가, 게임 내 최적화 등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먼저 3월 17일부터 5성 바람원소 활 캐릭터 '벤티'가 복각, 이벤트 픽업에 등장한다. 그 뒤를 이어서 5성 물원소 활 캐릭터 '타르탈리아'가 복각하며, 해당 복각 픽업에 신규 4성 얼음원소 장병기 캐릭터 '로자리아'가 추가된다.

신규 4성 캐릭터 '로자리아'는 몬드의 수녀로, 성당의 일에는 일절 참석하지 않고 단독으로 몬드의 적을 상대하는 인물이다. 이러한 면모를 살린 패시브 '야행'으로 로자리아는 야간(18시~06시)에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특성을 지녔다. 원소 스킬 '죄를 삼키는 고해'는 빠르게 앞으로 전진하면서 얼음 속성 공격을 퍼붓는 스킬로, 유적가디언 등 일부 거대한 적은 통과하지 못한다.

거대한 얼음창을 지면에 내려려찍는 원소 폭발 '죽음의 성례'는 창이 유지되는 동안 영역 내에 주기적으로 얼음 원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캐릭터 특성 개방시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로자리아 및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이 일정 시간 동안 증가, 딜 증가에 큰 도움을 준다.



▲ 신규 4성 얼음원소 장병기 캐릭터, 로자리아는



▲ 벤티 복각 이후 타르탈리아 복각 픽업에서 추가될 예정이다

1.4버전에서는 월드 미션에서 한 차례 등장했던 데인슬레이프가 추가로 등장,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한다. 신규 마신 임무가 추가되며, 해당 임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적 가디원의 기원을 알게 된다. 물 원소를 사용하는 새로운 강적 '심연사도'와의 전투에서 새로운 비밀이 밝혀진다.

이와 더불어 1.4버전 이벤트인 '윈드블룸 축제'의 개요가 공개됐다. 축제는 이벤트 스토리를 담은 축제 일화 외에 미니 게임 모음인 축제 도전과 기묘한 도전 세 콘텐츠로 구성됐다.



▲ 신규 마신 임무뿐만 아니라



▲ 몬드의 윈드블룸 축제 이벤트도 개방된다

축제 도전은 세 가지 미니 게임으로 구성되어있는 콘텐츠로, 첫 번째 미니 게임은 사격실력을 겨루는 백발백중이다. 제한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폭탄을 터뜨려 점수를 얻는 게임으로, 폭탄풍선을 터뜨리면 감점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두 번째 미니 게임은 비행 임무인 '바람 속의 꽃'으로, 플라워볼을 최대한 많이 모아서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마지막은 원신의 OST를 연주하는 리듬 게임 '바람의 노래'로, 이 중 백발백중과 바람 속의 꽃은 다인모드로 친구들과 점수를 겨룰 수 있다.

미니 게임으로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면 바람의 노래 하프를 얻을 수 있으며, 바람의 노래 하프를 얻으면 이벤트가 끝나도 다인모드에서 친구와 함께 연주를 이어갈 수 있다. 기묘한 정원은 각종 미니 게임 중 세 개를 통과하고, 이를 끝낸 뒤 최종 보스와 도전하는 이벤트 콘텐츠로, 이 역시 다인 모드로 플레이 가능하다. 윈드블룸 축제에서 티켓을 모으면 4성 활 바람 꽃의 노래를 비롯해 원석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 3종의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재화를 모아



▲ 바람의 노래 하프로 교환하면 이벤트 후에도 친구와 연주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그간 스토리에 나오지 않았던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가는 '초대 이벤트'가 1.4버전부터 진행된다. 맨 처음 진행되는 1집에는 바바라, 노엘, 중운, 베넷이 등장하며, 전설 임무와 동일하게 전설 열쇠로 초대장을 해금해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인 임무와 달리 분기점이 존재하며, 각 분기점의 끝에 도달할 때마다 CG 등 수집 요소를 획득할 수 있다.



▲ 그간 스토리에 나오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모습을 조명한 '초대 이벤트'도 개최된다

또다른 이벤트인 '물의 소원'은 필드 곳곳에 등장한 물의 동물들을 흡수하고, 탐색 임무를 완료해서 호기심 많은 엔도라를 획득해 새로운 도전인 '로데이아의 분노'를 개방할 수 있다. '로데이아의 분노'에서는 기존과 달리 로데이아 본체를 직접 타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패턴으로 플레이어들을 공격한다.

해당 이벤트는 레진이나 물의 동물을 흡수하면 얻을 수 있는 '물의 진심'을 소진해서 도전할 수 있으며, 다인모드로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도 가능하다. 타타우파 협곡 아레나에서는 1.4버전 업데이트 후 일정 기간 동안 매일 한 개의 도전이 열리는 '투쟁의 격류'가 진행된다. 해당 도전은 연월비경과 비슷하게 매 라운드마다 강력한 효과가 개방되며, 이를 잘 활용해서 최종 단계까지 클리어를 노려야 한다.



▲ 로데이아 본체를 때려보고 싶었다면 이번이 기회다

한시적인 이벤트 외에, 1.4 업데이트에서는 그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최적화 패치도 진행된다. 우선 농축 레진 최대치가 기존 3개에서 5개로 상향되며, 자동 조리 기능이 해금된 요리도 수동 조리가 가능해져서 이상한 요리 만들기 업적 달성이 쉬워진다. 또한 요리 및 합성, 단조를 할 때 이전에 사용했던 캐릭터가 자동으로 등록,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되게끔 개편된다. 아울러 현 월드 레벨이 다소 힘겨운 유저들은 월드 레벨을 한 개 낮출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월드 레벨 하향 적용시 보상도 하향되며, 그 시점부터 24시간 내로는 다시 월드 레벨을 복원할 수 없다.

또한 나선비경도 개편, 원소 공명 및 기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위층 도전할 때 파티 재편성을 바로 하거나 방을 다시 재도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 외에 유저가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명함을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칸도 추가되는 등 개편이 진행된다. 아울러 희귀품 백화점 및 식도락 여행기 이벤트 등도 예고됐다.

오는 3월 17일 진행되는 원신 1.4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1.4 패치에는 여러 편의성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 그밖에 각종 이벤트들이 예고되어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