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주차 모바일순위] 모바일 순위를 점령한 슈퍼루키! 구글 매출 6위 불멸의 전사

순위분석 | 박순 기자 | 댓글: 18개 |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 Pocket Edition [아오오니] 좀비 고등학교 레전드
2 전설의 대장장이 포레스트 매니아 for kakao
3 The Room 애니팡2 for kakao
4 Geometry Dash 테일즈런너 Rush&Dash
5 팔라독(Paladog) 영웅을 만나다 for kakao
6 Dokuro 이사만루2014
7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드래곤 빌리지2
8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불멸의 전사 for Kakao
9 NBA 2K14 쿠키런 for kakao
10 아스팔드 7: 히트 돌격 전장으로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애니팡2 for kakao -
2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
3 세븐나이츠 for kakao -
4 별이되어라! for kakao ↑3
5 모두의마블 for kakao -
6 불멸의 전사 for kakao ↑6
7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3
8 쿠키런 for kakao ↓2
9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3
10 영웅의 군단 ↓2
■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Monument Velley Trial Frontier
2 Minecraft- Pocket Edition 애니팡 2 for kakao
3 바코드 킹덤 체인 크로니클
4 A Dark Room Sudoku
5 오더앤카오스 온라인 이노티아 4 PLUS
6 팔라독(Paladog) 돌격 전장으로
7 Infinity Blade III Lep's World Plus
8 BB 당구 Throne Rush
9 Plague Inc. 2048
10 Oceanhorn 포레스트 매니아 for kakao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
2 모두의마블 for kakao ↑6
3 애니팡2 for kakao -
4 별이되어라! for kakao ↓2
5 클래시 오브 클랜 ↑4
6 퍼즐앤드래곤 ↑19
7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5
8 세븐나이츠 for kakao ↓3
9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 ↓5
10 체인 크로니클 ↑10


"RPG의 시대가 도래했다. 매출 부분 RPG 장르 50% 이상 차지"

지난 주의 모바일 시장에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카카오가 일명 '스티콘'이라 불리우는 마케팅 툴의 비용을 변경하고, 네이버의 '밴드'가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플랫폼으로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또 모바일 게임 엔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유니티의 개발자포럼 '유나이트 2014'가 개최된 한 주 이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개발사들이 어떤 움직임을 보였는지, 모바일 게임의 유니티 엔진이 어느정도 발전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네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매출순위의 50%이상이 RPG장르로 채워진 한 주였습니다. 넷마블 삼총사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다함께 던전왕'을 필두로 게임빌의 '별이되어라', 넥슨의 '영웅의 군단' 그리고 일본에서 넘어온 액토즈소프트의 '체인크로니클'까지. 다양한 형태의 RPG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었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불멸의 전사'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하는데 이어 이번주에는 쟁쟁한 모바일게임들을 제치고 무려 6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 기세가 어디까지 갈지 더욱 궁금해 집니다.

지난주에 유독 눈에 들어오는 게임도 있었습니다. 높은 인기와 함께 표절 논란의 중심에 떠오른 화제작, 현재 구글플레이의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오오니 레전드'입니다.

원작 '아오오니'는 RPG쯔꾸르라는 게임 제작툴로 만들어진 일본의 인디 게임으로, 공포 게임의 맛을 잘 살린데다 시선을 끄는 괴이한 푸른 얼굴의 캐릭터가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임 제목인 '아오오니' 역시 푸른 귀신이라는 일본어입니다.

그런데 현재 한국에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오오니 레전드'는 일본과 무관하게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이며 원작의 푸른 얼굴 캐릭터와 이름까지 그대로 차용하고 있어 더욱 논란이 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아오오니 레전드'의 제작자는 공식 카페의 공지를 통해 '아오오니의 팬게임으로 제작되었으나 입소문과 홍보에 힘입어 인기 1위를 차지하면서 저작권에 대해 수많은 게이머분들에게 따끔한 충고와 훈계를 받았다.' 며, '향후 아오오니의 콘셉을 버리고 독립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원 저작자에게 사과의 말씀과 함께 부당하게 얻었다고 생각되는 수익들을 전달하겠다.'고 밝혔고 게임 역시 현재는 제목 등 일부 내용이 수정된 상황입니다.



▲ 아오오니 카페 원문 (출처 : 좀비 고등학교 모바일 카페)




화제집중 히트게임 : PC에서 느끼던 감성을 담았다!'불멸의전사 for Kakao'




게임 정보
이름 : '불멸의전사 for kakao'
개발사 : 레드사하라
서비스 : 레드사하라
장르 : RPG
순위 :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6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2위


지난 주에 이어 또 소개를 하게된 게임! 불멸의 전사입니다. 놀라운 속도의 상승세를 보여주며, 정통 RPG의 게임성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겼다는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개발사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는 이번에 첫 모바일 게임을 출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 순위를 올리며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신성으로 떠올랐습니다.

불멸의 전사는 RPG가 가져야할 기본적인 특성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바램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7종의 직업을 플레이 할 수 있고 각각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200여종의 영웅들에 발열 부분과 저사양 폰에서도 조금은 원활히 돌릴 수 있게 만든 최적화까지. 아무래도 모바일 RPG유저라면 가지고 있을 불만들을 해소 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입니다.

"어쨋든 경쟁작이 많다는 것은 잘 알고 있고, 우리가 할 노력은 게이머들이 바라볼 수 있도록 경쟁작들과 똑같은 진열장에 올려놓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택은 결국 게이머분들이 해주시는 것일테니까."라는 인터뷰의 말처럼, 게이머들의 선택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모바일에서도 온라인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불멸의 전사를 한번 플레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파스텔톤과 서정적 분위기, 진정한 판타지가 찾아왔다 '체인크로니클'




게임 정보
이름 : '체인크로니클'
개발사 : 세가
서비스 : 액토즈 소프트
장르 : RPG
순위 : [구글플레이] 순위 밖
   [앱스토어] 최고매출 10위

체인크로니클이 등장한지 약 1달이 지났습니다. 일본에서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숱하게 회자되던 게임이던 만큼 국내 성적이 어떨지 궁금했었는데, 앱스토어 매출순위 10위, 무료 다운로드 순위 3위를 기록하며 기분 좋은 시간을 보냈네요.

사실 출시한 지 1달이라는 시간은 유저들에게 어떤 게임인지 인지되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이미 일본에서 매출순위 10위권에 자주 머무르며 게임성을 인정받었고, 국내 유저들의 관심도 높았던 만큼, 국내 모바일 유저들의 기대치도 높았었죠. 그러나 국내 모바일 유저들의 콘텐츠 소모속도는 엄청나게 빠른데 비해 업데이트 속도가 못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벌써부터 유저들은 기본적인 메인 스토리를 벌써 다 클리어하고 체인스토리라는 고유의 스토리도 이미 벌써 완료해 보상인 여 주인공인 '피나 카드'를 지니고 있는 유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은 스타트를 한 만큼, 유저들의 재미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액토즈 소프트의 빠른 발걸음이 필요한 때라고 보여집니다.









▶▶ 체인크로니클 인벤 바로가기

화제집중 히트게임 : 훗, 이제는 클랜전이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 정보
이름 : '클래시 오브 클랜'
개발사 : 슈퍼셀
서비스 : 슈퍼셀
장르 : 전략
순위 : [구글플레이] 순위 밖
   [앱스토어] 최고매출 6위


최근 '붐 비치'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슈퍼셀의 스테디셀러 '클래시 오브 클랜'(이하 COC)이 최근 거대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제는 유저들끼리 싸우는게 아닌 자신의 클랜과 클랜이 싸우는 '클랜전'이라는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네요.

클랜전을 시작하게 되면 준비 할 수 있는 24시간이 주어지고, 이 기간동안 적은 어떤 병력을 주로 사용하는지, 자신은 어떤 작전을 세워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으로 사용되게 되죠. 자신이 속한 클랜이 최강클랜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전략도 많이 고민해야하는 독특한 재미가 더해진 셈입니다.

사실 COC가 출시 된지 약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버전 1.7 에서 최근 9일 업데이트 된 6.56버전까지 모바일게임이 이렇게 긴 시간동안 사랑받기는 어렵지만 클래시 오브 클랜은 해내고 있고, 또 많은 매니아층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이어질지, 너무나 궁금해지네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