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주차 모바일 순위] '별에서온 그대' 업고 매출순위 8위! '에브리타운'

순위분석 | 박순 기자 | 댓글: 10개 |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 Pocket Edition 케로로 액션히어로 for kakao
2 Monument Vally 치고박고 무한상사 for kakao
3 오더앤카오스 온라인 블레이드 for kakao
4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퍼펙트킥 2014 for kakao
5 전설의 대장장이 프루트 닌자 쓱싹 for kakao
6 Machinarium 퍼즐버블 for kakao
7 Geometry Dash 2048 Number Puzzle
8 팔라독(Paladog) 불멸의 전사 for kakao
9 모던 컴뱃 4: 제로아워 라바링크 With Band
10 bit Dungeon 애니팡2 for kakao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블레이드 for kakao -
2 애니팡2 for kakao -
3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
4 별이되어라! for kakao ↑1
5 모두의마블 for kakao ↑1
6 세븐나이츠 for kakao ↓2
7 쿠키런 for kakao -
8 에브리타운 for kakao ↑9
9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1
10 불멸의 전사 for kakao ↓1
■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순위유료무료
1 Maximus 치고박고 무한상사 for kakao
2 Monument Valley 100 Balls
3 Minecraft Pocket Edition Game of War - Fire Age
4 METAL SLUG 3 포켓 판타지 for kakao
5 Deemo 2048
6 Bridge Constructor 중세편 벤지 바나나 모험
7 Table Tennis Touch 불멸의 전사 for kakao
8 Plague Inc. 퍼즐버블 for kakao
9 Geometry Dash IQ Test Free
10 Infinity Blade III 애니팡2 for kakao
한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순위게임명순위변동
1 블레이드 for kakao -
2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3
3 서머너즈 워: 천공의아레나 -
4 애니팡 2 for kakao ↓2
5 별이되어라! for kakao ↓1
6 퍼즐앤드래곤 ↑22
7 세븐나이츠 for kakao ↓1
8 클래시오브클랜 -
9 모두의마블 for kakao ↓2
10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1


"With BAND, 모바일 시장에 드디어 등장."

밴드 플랫폼이 마침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카카오 게임하기'가 강세인 한국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 BAND를 이용한 새로운 통로가 열렸고, 이를 통해 10종류의 게임들이 모바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물론 10위권에 안착한 게임은 '라바링크 With BAND'하나 뿐이지만, 20위 권안으로는 '역전 맞짱탁구 With BAND', '명랑 운동회 With BAND', '아크스피어 With Band'까지 출시 된 게임의 40%가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순위권에서 'for kakao'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With BAND'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의 장수 게임이 순위가 급상승했습니다. 위메이드의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매출순위에서 9계단 상승했고, '가정의 달 기념! 갓 페스티벌'을 진행한 '퍼즐앤드래곤'은 무려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 22계단이나 올랐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탈슬러그 3' '텐가이' 같은 소싯적 오락실에서 즐겼던 아케이드 게임도, 모바일로 등장했습니다. 오래전에 오락실에서 동전으로 즐겼던 그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살릴 수 있을지, 그리고 유저들에게 어떤 평을 들을지 궁금해집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별에서 온 그대의 안재현이 찾아오다. '에브리타운 for kakao'




게임 정보
이름 : '에브리타운 for kakao'
개발사 : 피버 스튜디오
서비스 : 위메이드
장르 : SNG
순위 :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8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밖

모바일 이전에는 웹으로, 웹 이전에는 플래시로 서비스된 바 있는 에브리타운. 모바일 출시 후 무려 1년이 넘도록 사랑받고 있는 인기 타이틀입니다. 사실 플래시시절까지 합치면 무려 8년간 유저와 함께 호흡해 온 작품이네요.

'에브리타운'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 말까지, 대한민국 여성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이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습니다. 특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인물인 '천송이'의 남동생으로 열연을 펼친 '안재현'을 광고모델로 세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이를 이용해 게임 내 '안재현s 5일간의 프로포즈'라는 프로모션도 진행했습니다.

동시에 '별에서 온 그대'를 이용한 테마를 출시했고, 신규 선물 아이템 2종, 2주간 한정 판매하는 '한국의 정취' 아이템 등 유저들이 불만을 품고 있던 꾸밈용 아이템을 더하며, 순식간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8위에 오르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8년이란 긴 시간 동안 '공식 업데이트 35회', '긴급점검 48회'를 진행한 에브리타운. 1년이 52주라고 가정하면 거의 매주 동안 유저들에게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기에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SNG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모습 계속해서 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가정의 달맞이 갓- 페스티벌 개최! '퍼즐앤드래곤'




게임 정보
이름 : '퍼즐앤드래곤'
개발사 : 겅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 네오싸이언
장르 : 퍼즐
순위 :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밖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6위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의 달! 퍼즐앤드래곤의 황금 용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서 갓 페스티벌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퍼즐앤드래곤'에서 2주에 한 번씩 진행되는 갓-페스티벌이지만 이번에 진행된 페스티벌은 조금 다릅니다.

이번 갓 페스티벌에서는 사방신, 악마, 소니아를 비롯한 갓 페스 한정 몬스터가 함께 출현했으며, 아쿠아 카니발과 함께 진행했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11일 부터 18일까지 진행한 '가정의 달 Event'가 순위 상승에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매일 마법석을 1개씩 지급했으며, '게릴라 던전 황제 대발생!'을 통해 강화 시 높은 경험치를 보장하는 황제 메탈 드래곤의 출현도를 높였습니다. 그 외에도 '요일 던전 보너스' '스킬 레벨업 성공 확률 증가' '우정에그에서 진화용 몬스터 등장' '겅호 콜라보 던전'이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처음으로 '산달폰'이 한국에 등장했습니다.

벌써 한국에 출시한 지 1년이 넘은 '퍼즐앤드래곤', 매일 많은 게임이 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1년 넘게 버틸 수 있었던 건, 앞서 말했던 갓-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 같은 유저들을 자극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어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있었던, '2위로 떨어져서 죄송하다, 유저분들께 사죄한다'는 내용과 함께 마법석을 전달한 일화를 보면, '겅호'는 어떻게 하면 유저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지도 잘 알고 있는듯합니다. 과연 이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With BAND, 첫 주 '라바링크' '역전! 맞짱탁구' '명랑 운동회' 3인방이 떳다!

밴드 플랫폼 출시 1주일, 그동안 총 3개의 게임이 20위권에 들며 유저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만큼,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는데요, 그중에 '라바링크' 가 무료 다운로드 9위, '역전! 맞짱탁구'가 16위 '명랑 운동회'가 20위에 올랐습니다.

일단 '첫 출발은 나쁘지 않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신작이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3개의 게임이나 20위권에 안착했다는 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먼저 9위에 오른 '라바링크'는 라바라는 인기 캐릭터를 이용했고, 한 붓 거리기 방식의 퍼즐을 적용해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쥬얼 게임을 지향함과 동시에 라바 특유의 친근함과 귀여움으로 승부한 부분이 성공의 요인이라는 평입니다.

'명랑운동회'는 '치고박고 무한상사', '명랑스포츠'로 이미 캐쥬얼 게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피닉스 게임즈의 작품으로, 경쾌한 사운드와 운동회라는 콘셉트를 잘 조화시켰으며, 밴드를 이용한 경쟁 콘텐츠 '반 대항전'을 더했습니다.






'역전 맞짱탁구'는 타이밍에 맞춰 방향에 맞게 터치하는 방식을 적용, 모바일에서 보기 힘든 액션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특히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를 수집하고 키워나가는 재미도 있고, 밴드의 시스템을 잘 활용한 '그룹 경쟁 시스템'을 통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네요. 다만 아쉬운 부분은 싱글 플레이및 연습이 없고 실시간 대전만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제 막 발을 딛은 '밴드 게임', 스마트폰에 저장된 친구 모두와 함께할 수 있는 카카오 게임하기와는 다르게 밴드라는 자기만의 그룹을 이용한 폐쇄성을 내세운 만큼 모바일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집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