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베르스타펜이 된다고? 확 바뀐 F1 24 '커리어 모드'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EA스포츠는 금일(26일), 5월 31일 출시를 예고한 레이싱 게임 'F1 24'의 커리어 모드를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공식 커리어 심층 분석'을 공개했다. 이번 작품의 커리어 모드는 전작과 비교해 대대적인 개선 사항은 물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2016년 F1 이후 가장 큰 변화를 예고한 F1 24의 커리어 모드는 실제 시즌에서 활약하고 있는 20명의 드라이버 중 한 명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루이스 해밀턴, 막스 베르스타펜 등과 같은 유명 드라이버를 선택해 최고의 위치에 오르는 여정에 보다 몰입할 수 있다. 물론, 이전 시리즈와 같이 자신만의 드라이버 아바타를 생성해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F2에서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F1 최정상에 이르는 커리어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거기에 더해, 과거의 전설적인 드라이버를 선택해 그들의 커리어를 현 세대 F1에서 이어가는 것도 가능할 전망이다. 아일톤 세나(Ayrton Senna),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 마크 웨버(Mark Webber) 등 F1 역사를 상징하는 드라이버를 직접 선택해 커리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F1 24의 커리어 모드는 '드라이버 명성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레이싱 뿐 아니라 트랙 안팎에서 내리는 모든 결정에 따라 명성 수치를 얻게 되며, 이러한 명성은 시즌 도중 설정한 목표, 팀 계약 등 다양한 곳에서 영향을 받는다.

개발사인 코드마스터즈의 설명에 따르면, 플레이어가 커리어를 다지며 구축한 명성은 결과적으로 F1의 최정상에 오르는 데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며 높인 명성은 팀 내 입지는 물론 시장 협상력에 영향을 미치며, 이를 바탕으로 패덕 내에서 보다 개인화된 입지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작품에서는 '비밀 미팅'이라는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명성을 일정 이상 쌓다 보면 에이전트와 함께 타 팀와 비밀리에 회동을 가질 수 있으며, 더욱 좋은 조건으로 경쟁력 있는 팀에 이적할 수 있는 기회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를 발각당할 경우 오는 리스크 또한 감수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이처럼 커리어 모드 플레이 도중 쌓는 명성과 평판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R&D 시스템에도 연관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평판을 높일수록 팀이 차량을 위한 부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이 단축되며, 시즌 도중 비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받을 수 있다.

커리어 모드를 진행하는 도중 플레이어에게는 자동차를 연구 개발할 수 있는 리소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이를 사용해 팀 내 다른 운전자들과 힘을 합쳐 자동차의 특정 기능에 개발을 집중하거나, 또는 여러 분야에 규형 잡힌 차량으로 업그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업적' 시스템도 존재한다. 업정은 커리어 모드에 몰입감을 선사하는 추가적인 도전과제로, 실제 스포츠 성과를 기반으로 각 드라이버마다 다른 업적 과제를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캐릭터는 백지 상태로 시즌을 시작하게 되며, 커리어 모드를 진행하는 동안 '첫 번째 연습 세션 클리어' 등 기초적인 업적 과제부터 만나볼 수 있다. 그러나, 루이스 해밀턴으로 커리어 모드를 시작할 경우, '여덟 번째 세계 챔피언 타이틀 획득하기'와 같이 현실 스포츠가 반영된 과제를 부여받게 된다. 마찬가지로, 막스 베르스타펜으로 플레이한다면 '챔피언 타이틀 방어하기' 같은 과제가 주어진다.




한편, F1 24는 친구와 함께 커리어 모드를 즐길 수 있는 '2인 커리어' 모드 또한 지원한다. 이 또한 현존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해 진행하거나,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처음부터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다.

2인 커리어의 핵심은 친구와 함께 싱글 플레이 경험인 커리어 모드를 즐기면서, 서로가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데 있다. 팀 내에서 리드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 경쟁할 수도 있고, 개편된 계약 시스템을 활용해 친구 몰래 비밀 회의를 가질 수도 있다. 비밀 회의를 통해 타 팀으로 이적했다면, 역시 다른 팀에 소속되어 챔피언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것도 가능하다.

EA 스포츠의 신작 레이싱 게임, F1 24는 오는 5월 3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챔피언스 에디션 구매자는 출시일보다 3일 빠른 5월 28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