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헌 후보, "해운대 세계적 게임 도시로 만들겠다" 공약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2개 |
자료제공 - 홍순헌 선거사무소




홍순헌 더불어민주당 해운대갑 국회의원 후보가 ‘게임도시 해운대 조성’을 공약했다. 게임 관련 인프라를 두루 갖춘 해운대의 이점을 살려 ‘게임도시 부산’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게임 메카 해운대’를 조성하겠다는 선언이다. 이를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의 젊은이들이 해운대로 몰려 오게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해운대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등 게임 관련 국제행사가 매년 개최되고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글로벌게임센터 등 게임 관련 기관· 단체가 자리하고 있는 등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해운대는 부산을 넘어 우리나라 게임문화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구나 해운대구 우동에는 18층 규모의 게임융복합 스페이스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게임축제는 물론 게임 연관 산업도 활성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홍순헌 후보는 이 같은 인프라와 행사를 체계적으로 가다듬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운대구에 ‘펀엑스포(FUNEXPO)’와 ‘AGF’ 등의 게임·애니메이션 관련 행사의 적극적인 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홍순헌 후보는 “현재 각 정당의 게임 정책 대부분이 e스포츠 육성, 즉 ‘관람 대상으로서의 게임’에 치중되어 있다”며, “게임산업의 육성 및 지원, 게임이용자의 권익 증진, K-게임의 경쟁력 강화 및 저작권 보호, 문화·예술로서의 게임 관련 규제 현실화 등 각종 게임 관련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순헌 후보는 “게임 행사와 부산국제영화제(BIFF), 부산불꽃축제 등 부산의 가을 문화축제를 두루 연계하면, 여름철 바다축제에 이어 해운대는 사계절 관광객이 북적거리는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