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리오 가득, 한국어화도 가득 '닌텐도 다이렉트'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6개 |



불과 보름 전에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를 중심으로 한 단독 다이렉트를 선보인 닌텐도. 하지만 마리오 프랜차이즈는 아직도 보여줄 게 많이 남았다.

닌텐도는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2023년 세 번째 닌텐도 다이렉트이자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이후 약 보름 만에 열린 다이렉트다.

약 40분간 진행된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는 스플래툰3의 익스패션 패스, 바닐라웨어의 신작, 교토에 곧 완공될 닌텐도 박물관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마리오 vs. 동키콩, 슈퍼 마리오 RPG, 루이지 맨션2,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 피치 공주 주인공의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페이퍼 마리오 RPG(페이어 마리오 1000년의 문) 리메이크 등 다양한 마리오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선보였다.


■ 스플래툰3 익스팬션 패스 2탄, 사이드 오더 - 2024년 봄


닌텐도 다이렉트의 시작을 알린 건 스플래툰3다. 인상적인 분위기와 함께 전개된 이번 영상은 게임의 익스팬션 패스 2탄 사이드 오더를 예고했다. 싱글플레이 스토리 모드인 사이드 오더는 강화 요소와 함께 무기 대미지가 표시되는 모습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오더는 2024년 봄 출시된다.


■ 마리오 vs. 동키콩 - 2024년 2월 16일



GBA를 통해 처음 선보인 동키콩과 마리오의 대결. 이후 꾸준히 둘의 대결을 다룬 게임이 나왔고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그 첫 작품의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오래된 타이틀인 만큼 리메이크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으로 제작됐으며 동키콩이 훔쳐간 미니 마리오를 구하고 동키콩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또한, 로컬 협동 플레이와 한국어화 역시 지원한다.


■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 - 2024년 봄


엄마 봉미선의 본가로 떠난 여름방학을 다룬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게임사 네오스가 이번에는 아빠 신형만의 친가 근처에서 펼쳐지는 경험을 다룬다. 숯으로 덮인 탄광 마을은 마치 시간이 멈춘듯 하며 짱구가 현실과 신기한 두 개의 마을을 오가는 신기로운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공개와 함께 한국어화 역시 함께 발표됐다.


■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 - 2024년 1월 18일 / 영상




페르시아 왕자의 세계를 잇는 신작. 앞서 여러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 플레이와 특징들이 공개된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속도감 있는 플랫폼 액션과 거대 보스, 아뮬렛을 통한 능력 강화 등 여러 모습이 담겼다.


■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 - 2024년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끈 스파이 패밀리의 게임 타이틀이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며 아냐 포저를 주인공으로 일상을 그린다. 이든 칼리지에서 다양한 친구를 사귀고 가족들과 여행을 가는 등 간단한 미니 게임과 함께 포근한 게임 플레이를 담았다. 여기에 한국어화 지원도 예정되어 있다.


■ 슈퍼 마리오 RPG - 2023년 11월 17일


지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리메이크를 발표한 슈퍼 마리오 RPG. 슈퍼패미컴 시절 쿼터뷰 액션을 그린 RPG는 완전 3D 그래픽과 함께 더 명확하게 그려진다.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특유의 액션 커맨드 요소도 건재하다.

■ 어나더 코드: 리콜렉션 - 2024년 1월 19일


닌텐도 DS로 출시되어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담은 어드벤처 게임 어나더 코드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씽 특유의 추리 요소를 닌텐도 DS에 담아냈던 게임은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향상된 그래픽, 속편까지 한 타이틀로 아우르는 이야기로 만날 수 있다.


■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 2024년 3월 22일


피치 공주를 주인공으로 한다는 정보만이 공개됐던 신작이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이라는 제목과 함께 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스파클 극장을 무대로 한 이번 타이틀은 스텔라와 함께 다양한 파워업 능력을 무기로 피치의 액션을 그린다.

극장을 무대로 하는 만큼 다양한 연출과 그래픽 요소는 무대 위를 떠올리게 한다. 피치의 파워업 역시 일종의 배우처럼 그려져 복장이 달라지고 그에 따라 게임 플레이 요소 자체도 달라진다. 검을 쓰는 소드파이터 피치는 화려한 검무를 선보이고 탐정 피치는 발자국을 조사하거나 오브젝트의 비밀을 밝혀낸다. 영상에서는 요리사, 쿵후 무도가 피치 등의 모습이 담겼다. 게임은 한국어 대응이 이루어진다.


■ 사가 에메랄드 비욘드- 2024년 / 영상




리메이크를 통해 시리즈를 다시금 이어가고 있는 사가 프랜차이즈. 그 신작이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17개의 세계를 탐험하며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이 세계와 연계된 많은 분기가 구축되게 된다. 컷신이 달라지고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는 만큼 다회차 플레이로 게임의 다양한 재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툼레이더 1,2,3 리마스터 컬렉션 - 2024년 2월 14일 - 영상




라라 크로프트의 전설을 쓴 초기 3개 툼레이더 작품이 리마스터되어 출시된다. 전설적인 비밀이 숨긴 고대 유적을 라라 크로프트와 함게 파헤치는 게임은 퍼즐과 액션을 다양하게 담아낸 타이틀로 이후 많은 타이틀 출시로 이어졌다. 초창기 타이틀의 폴리곤 그래픽은 스위치에 맞게 3D로 개선됐으며 옵션에서 원래 스타일로 전환도 가능하다.


■ 돌아온 명탐정 피카츄 - 2023년 10월 6일 / 영상




라임 시티를 배경으로 팀 굿맨과 명탐점 피카츄의 미스터리 사건 해결 게임. 이번 영상에서는 포켓몬 위에 올라타 냄새를 맡고 흔적을 찾거나 커다란 바위를 부수는 등 다른 포켓몬의 능력을 활용하는 피카츄를 만날 수 있다. 한국어 역시 예정된 타이틀이다.


■ 삼국지8 리메이크 - 2024년 초 / 영상




장수제 삼국지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한 동시에 근래 시리즈의 아쉬운 모습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삼국지 타이틀이 리메이크된다. 리메이크는 삼국지8은 물론 파워업 키트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그래픽과 시스템 모두 새롭게 그려진다.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PS4, PS5, 스팀 등으로 출시되며 한국어 대응도 예고됐다.


■ 트롬본 챔프 - 2023년 9월 15일


스팀을 통해로 출시된 이후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코믹 리듬 액션. 스위치 이식 버전은 조이콘을 이용해 직접 트롬본을 부는 듯한 조작을 구현했다. 조이콘을 들면 위로 올리면 피치를 올리는 식. 여기에 조이콘의 카메라를 가려가며 색다른 플레이도 가능하며 조이콘 4개로 즐기는 로컬 멀티도 지원한다.


■ 배틀 크러쉬 - 2023년 10월 23일 CBT / 영상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을 앞세운 엔씨소프트의 난투 배틀. 간단한 조작, 시간에 따라 좁아지는 지형을 통한 속도감 있는 플레이, 호쾌한 액션을 강조한 타이틀이다. 게임은 오는 10월 CBT를 진행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를 모집한다.


■ 워 테일즈 - 2023년 / 영상




스팀 정식 출시 이후 높은 줄곧 높은 평가를 유지하고 있는 PC 게임. 최근 한국어 지원까지 이루어졌으며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알렸다. 중세풍 세계 안에서 동료를 모집하고, 세계를 탐험하는 전통 RPG에 턴제 전투를 더했다. 특히 한국어 지원을 통해 명작의 귀환을 한국어로 쉽게 즐길 수 있다.


■ 콘트라 오퍼레이션 갈루가 - 2024년 초 / 영상




패미컴을 시작으로 고전적인 런앤건 액션 게임에 한 획을 그은 콘트라 시리즈 최신작. 3D 그래픽에 전통적인 사이드뷰 런앤건 액션을 그린다. 특히 샨테 시리즈로 유명한 웨이포워드가 다시 제작에 참여했다. 웨이포워드는 과거 콘트라 듀얼 스피리츠를 통해 한동안 실망스러웠던 콘트라 시리즈의 아쉬움을 날려버린 바 있다.


■ 유니콘 오버로드 - 2024년 3월 8일


특유의 아트와 연출로 독보적인 팬층을 보유한 바닐라웨어의 신작. 회사의 상징적인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한 채 월드 위에서 실시간을 결합해 이루어지는 전략 전투를 담아냈다. 한국어화도 출시와 함께 이루어진다.


■ 루이지 맨션2 HD - 2024년 여름 / 영상




일찌감치 스위치 이식이 예고됐던 루이지 맨션2 HD. 겁쟁이 루이지를 주인공으로 유령을 빨아들이는 유령싹싹을 통해 이루어지는 퍼즐 액션을 다시 선보인다.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와 한국어 역시 지원된다.


■ F-제로99 - 2024년 9월 15일 / 영상




테트리스와 마찬가지로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에 제공되는 배틀로얄 게임.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첫 작품 이후 마리오 카트와 함께 닌텐도를 대표한 레이싱 게임인 F-제로를 기반으로 한다. 99라는 숫자에서 알 수 있듯 이번에도 99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대결을 펼친다.


■ 밴들 테일 리그 오브 레전드 스토리 - 2024년


다양한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활용 게임 퍼블리셔 라이엇 포지의 새로운 타이틀. 무덤 장의사를 주인공으로 한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크레이브 키퍼를 개발한 레이지 베어가 개발사로 참여했다. 밴들 시티를 무대로 꼬마 요들이 여러 문제를 풀어나가고 재료를 모아 아이템을 만드는 등 라이프 시뮬레이션 요소를 강조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 등장하는 요들 챔피언 역시 만날 수 있다.


■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 - 2023년 11월 3일



매번 색다른 플레이 기믹과 함께 개성적인 미니게임의 연속을 보여준 메이드 인 와리오. 이번에는 게임 제목처럼 조이콘을 들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게임을 즐기는 색다른 플레이를 그렸다. 닭이 부리로 쪼는 미니 게임에서는 조이콘 하나는 입에, 다른 하나는 엉덩이에 대고 닭 흉내를 내는 식이다. 닌텐도 인기 파티게임 답게 최대 4명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는 지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한국어 지원을 예고한 바 있다.


■ 백영웅전 - 2024년 4월 23일


환상수호전 시리즈로 유명한 무라야마 요시타카와 카와노 준코 등이 함께 개발하는 정신적 후속작.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개발이 결정됐으며 100명의 영웅을 만나며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국어화 역시 예정되어 있다.


■ 피트니스 복싱 feat. 하츠네 미쿠 - 2024년 3월 7일 / 영상




스위치와 함께 집에서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피트니스 게임 시리즈. 최신작은 하츠네 미쿠가 등장해 플레이어와 함께 운동한다. 한국어화 역시 지원될 예정이다.


■ HOP! STEP! DANCE! - 2023년 12월 21일 / 영상




피트니스 복싱 시리즈 중 하나로 복싱 대신 춤을 배우는 게임이다. 조이콘을 양손에 들고 지시에 맞춰 춤을 추며 댄스의 기초부터 멋진 춤의 요령을 배울 수 있다. 피트니스 복싱 feat. 하츠네 미쿠와 함께 이 타이틀도 한국어가 지원된다.


■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6 - 2024년 1월 25일 / 영상




로그 스타일의 파생 타이틀이자 춘소프트의 톨네코의 대모험과 함께 이상한 던전 프랜차이즈 대표 시리즈인 풍래의 시렌 최신작이다. 2012년 출시된 풍래의 시렌5 이후 오랜만에 출시되는 넘버링 신작이기도 하다.

■ 워그루브2 - 2023년 10월 5일 / 영상




고전적인 아트와 전략 요소를 함께 담아내며 판타지풍 패미컴 워즈를 그려낸 워그루브의 두 번째 타이틀. 이번 작품 역시 독특하고 다양한 캐릭터, 전략적인 턴제 전투를 그린다.


■ 데이브 더 다이버 - 2023년 10월 26일 / 영상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평가와 성과를 한 번에 낸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 그 첫 콘솔 출시 버전이다. 게임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연출이나 그래픽보다는 개성적인 그래픽과 플레이로 승부를 봤다. 비교적 낮은 사양이지만 휴대성을 강조한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봄 직한 부분이다.


■ 어몽 어스 - 2023년 10월


소셜 디덕션 게임의 붐을 주도했던 어몽 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새로운 맵을 공개했다. 마구 자라나는 포자 공격을 받아 파괴된 우주선을 뒤로하고 행성 위에서도 범인 찾기는 계속된다.


■ 페이퍼 마리오 RPG - 2024년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 처음으로 페이퍼 마리오라는 타이틀을 쓴 게임 큐브 버전 작품이 리메이크된다. 닌텐도 스위치에 맞게 리메이크되는 만큼 그래픽과 연출, 모든 부분에서 크게 강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출시와 함께 한국어가 지원된다.


■ 닌텐도 박물관 - 2024년 3월 완공




닌텐도의 역사와 게임을 담은 갤러리 닌텐도 뮤지엄이 2024년 3월 완공되어 팬들을 맞는다. 일본 교토에 설립되는 닌텐도 박물관은 2021년 발표됐으며 당시 예상 완공 시기 역시 2024년 3월로 일정에 맞춰 팬들에게 닌텐도 역사를 알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