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차 온라인 순위] "어린이날 특수를 노려라!" 연휴로 웃음 찾은 캐주얼 게임들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76개 |


▲ 5월 2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2017년이 시작할 때부터 모두가 꿈꿔왔던 5월의 황금연휴도 끝나고, 아무래도 5월의 승리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확실해진 모양새입니다.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로 수많은 오버워치 유저들을 시공의 폭풍으로 향하게 한 지난 주 이후에도, 순위는 오히려 한계단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시공의 도전자 2.0' 퀘스트가 아직 몇 주 더 남았는 만큼, 5월 한 달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순위 고공 행진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그밖에 중하위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테일즈런너', '버블파이터' 등과 같은 캐주얼 장르 게임들이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겹쳐 있는 연휴 덕분인지, 위 게임들은 PC방 사용량에서도 지난주에 비해 더 높은 시간을 기록했죠. 캐주얼 3D 대전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랜만에 순위표 재진입에 성공한 것도 눈에 띕니다.

이렇게 한 주 사이에 각종 캐주얼 게임들이 강세를 나타낸 것을 보면, 역시 어린이날 특수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느낌인데요, 과연 어떤 5월 이벤트로 유저들의 이목을 끌 수 있었을까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공의 도전자 2.0' 이벤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5월은 여자친구와 함께" - 이벤트 가득한 5월, 게임 속 등장한 연예인들은?




가족의 달을 맞아 언제나 이벤트가 가득한 5월,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수많은 게임이 유저들을 위해 저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에는 역시나 게임 속에서 연예인을 만나볼 수 있는 것들도 존재했습니다.

먼저, 연예인 캐릭터 하면 빠질 수 없는 게임, 온라인 FPS '서든어택'이 5월 첫 연예인 캐릭터로 걸그룹 '여자친구'를 출시했습니다. 그와 함께 '진짜여친 퍼즐 조각'을 모아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죠.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퍼즐을 완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걸그룹 '여자친구'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초대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엘소드' 또한 여자친구 콜라보 이벤트 중!

KOG의 온라인 RPG, '엘소드' 또한 지난해 여름에도 출시한 바 있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아바타와 함께 5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순위표 상에서도 약 3계단의 상승을 이룬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선보였던 여자친구 아바타가 당시 컴백 무대의상을 재현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 출시된 아바타는 '여자친구'의 최신 타이틀곡인 'FINGERTIP'의 뮤직비디오 속 의상을 모델로 제작되었습니다. 플레이 도중 특정 명령어를 입력할 경우, 캐릭터가 'FINGERTIP'의 주요 안무를 재현하는 것 또한 특징이죠.

걸그룹 '여자친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 또한 진행하는데요, 아바타 상품이 판매가 종료되는 5월 25일까지 '모션 아바타'를 구매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여자친구'의 친필 사인이 담긴 신규 앨범 'The Awaken'의 CD를 제공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는 최근 가수 홍진영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이와 관련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진영 캐릭터는 전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유의 '엄지척' 댄스를 세리모니로 사용합니다. 캐릭터를 구매한 유저 전원에게는 구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신규 출시된 프리미엄 셔플 카드를 차등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죠.

'배터리 누나'로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가수 홍진영 캐릭터가 추가된 덕택일까요? 지난주 46위로 순위표 재진입에 성공한 프리스타일2는 이번 주에 다시 한 계단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배터리 누나와 프리스타일2의 행보는 앞으로도 이어질 수 있을까요?



■ 어린이날 특수의 효과? - '로스트사가', 5월 이벤트와 함께 순위권 재진입 성공




어린이날과 연휴가 한꺼번에 겹친 지난주, 역시 두각을 나타낸 게임들은 주로 학생 유저층이 활발한 게임들이었습니다. 이제는 국민 캐주얼게임이 된 '테일즈런너'또한 지난 주 특수를 통해 약 4계단을 약진하는 데 성공했고, 버블파이터의 경우도 높은 상승을 나타냈죠.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로스트사가'의 순위권 재진입입니다. 캐주얼 3D 대전게임 '로스트사가'는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한동안 순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던 게임이었기도 하죠. 가정의 달을 맞아 과연 어떤 이벤트들을 진행하기에 이렇게 순위권에 재진입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5월에 OH소리나는'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로스트사가의 이벤트는 숫자 '5'와 관련된 다섯 가지 과제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5일 접속할 경우 5,000 보너스 캐시를 지급하고, 5시간 이상 접속시에는 유니크 장비 보급, 5분 접속시 소울스톤 다섯 개 지급과 같은 방식이죠. 또한, 5월 한 달 동안은 주간 및 주말동안 특정 시간에 500% 버닝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5월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장비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5월 2일부터 약 2주동안 판매되는 장비 3종은 '2017 파계승복', '2017 백동수 머리띠', '2017 파이어 오브'로, 과거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장비들을 이벤트샵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된 셈이죠.

신규 장비 출시와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벤트 기간 도중 최초 접속 시 '어린이 그림판'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일정 접속시간을 달성할 때마다 숫자 뽑기권을 얻게 됩니다. 이를 통해 빙고를 달성하면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