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성비 좋은 5성 온필드 딜러, 알하이탐 세팅 및 추천 파티조합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원소 마스터리 기반으로 풀 원소 공격을 펼치는 딜러 알하이탐. 스킬을 쓰고 바로 빠지는 서포터가 아닌 필드에서 오랜 시간 지속 전투를 펼치는 온필드 딜러다. 알하이탐은 빛조각을 활용해 지속딜을 이어가는데, 빛조각의 개수가 많을수록 딜이 강력해지고 빛조각을 꾸준히 유지해야만 강력한 풀 원소 딜을 이어갈 수 있다.

현재까지 5성 풀 원소 딜러는 타이나리 밖에 없다. 나히다는 태생이 서브 딜러나 서포터로 설계되어있어 6돌이 아닌 이상 딜러로 활용하기 어렵다. 그래서 풀 원소 딜러를 키우고 싶고 원소폭발이 아닌 지속적인 평타 공격을 활용하고 싶다면 알하이탐을 뽑아보자.

알하이탐은 명함만 있어도 충분한 성능을 뽑아낼 수 있다. 운명의 자리 돌파를 2-4-6 순서대로 진행하면 더욱 강력해진 알하이탐을 즐길 수 있다. 성유물은 주로 도금 4세트를 착용하며, 원소 마스터리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및 원소충전 효율 옵션을 챙기면 된다.




▲ 빛조각을 유지하며 지속 딜링을 넣는 알하이탐.


풀 속성, 5성 한손검 메인딜러

오랜만에 풀 속성 메인 딜러가 추가됐다. 순간적으로 원소폭발을 사용해 짧고 강력한 딜링이 아닌 필드에 오래 머무르면서 지속적인 딜을 이어가는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길다보니 아무 생각없이 쓰지 말고 적절히 스킬을 활용해야된다.

원소전투 스킬 '보편성 이데아 모사'는 알하이탐이 전방으로 돌진한다. 지상은 물론 공중으로도 홀드를 통해 짧게 돌진할 수 있으며 공중에선 낙하 공격 연계도 가능하다. 스킬 사용 후 빛조각 1개가 생성되는데, 빛조각이 처음부터 없다면 총 2개까지 생성된다. 빛조각이 생성되면 알하이탐의 모든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은 대체 불가능한 풀 원소 피해로 전환된다. 빛조각은 강공격 또는 낙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추가로 1개 충전되며 12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빛조각이 생성되면 10레벨 기준 1개당 공격력 121.0% + 원소 마스터리의 241.9%의 피해가 적용된다. 빛조각 소멸 간격은 4초이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무려 18초다. 평상시에는 원소전투 스킬을 바로 발동하고 낙하 공격을 이어가 3개를 유지해 12초간 딜을 이어가고, 남은 쿨타임 4초는 다른 캐릭터를 전환시켜 시간을 버는 것이 좋다.

원소폭발 스킬 '특수 영역 현상의 족쇄'의 피해량은 공격력과 원소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는다. 자신의 주변에 거대한 영역을 생성해 적을 공격하는데, 기본 공격 횟수는 4회이며 빛조각이 1/2/3개가 있을때 사용하면 6/8/10회를 공격한다. 쿨타임은 18초, 원소 에너지는 70이 필요하다. 언뜻보면 빛조각을 미리 모아두고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될 듯 하지만, 서브딜러로 활용할게 아니라면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 원소폭발 스킬을 사용해 빛조각 충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원소전투 스킬 정보



▲ 돌진 공격이다.



▲ 원소폭발 스킬 정보



▲ 범위 내 결계의 적을 공격하는 형태

특성 투자와 스킬 사용 연계

원소전투 스킬과 일반 공격 특성 비율을 같이 맞추고, 원소 폭발은 나중에 올려도 된다. 공식으로 적용하면 E>=평타>Q 라고 보면 된다. 6/6/6까지 올려두고 9/9/6 다음 9/9/9로 올린 후 10/10/9, 10/10/10 이런 식으로 투자하면 된다. 딜 사이클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방법대로 사용하면 된다.

선Q 18초 사이클은 DPS를 높게 뽑을 수 있는 사이클이다. Q→2초대기→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E→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강공격→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2빛조각 4초 평타다. QE 14초 사이클은 Q→E→2빛조각 2초 평타→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강공격→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2빛조각 4초 평타다.

알하이탐이 원소충전이 부족해 Q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E낙공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E홀드→낙하공격→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2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1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를 활용해보자. 딜로스도 크게 없고 시간도 충분히 벌 수 있어 적을 상대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

1돌이면 딜 사이클이 조금 바뀐다. QE 12초 사이클을 활용하면 되는데, Q→E→2빛조각 2초 평타→3빛조각 2초 평타→강공격→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2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딜 사이클을 선택해 전투를 펼치면 된다.

6돌 딜 사이클은 살짝 다르다. Q→2초대기→3빛조각 획득 하자마자 E 사용 후 4초 평타→강공격→3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2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1빛조각 획득 후 4초 평타다. 6돌 효과는 빛조각 생성 수가 상한치에 도달했으면 치명타 확률 10%와 치명타 피해 70% 버프가 6초간 유지되는데 이 점을 활용하는 사이클이다.

딜 사이클 중 알하이탐이 Q를 사용하고 2초 대기 시간이 존재한다. 이때 다른 캐릭터를 스왑해 스킬을 사용하고 다시 알하이탐으로 되돌아와 빈 시간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하자.


운명의 자리 추천, 2-4-6

운명의 자리를 돌파할 생각이라면 2, 4, 6을 권장한다. 1돌 능력은 원소 전투 스킬이 적에게 명중하면 쿨타임 1.2초가 감소하는데, 알하이탐의 딜 사이클이 드라마틱하게 바뀌진 않고 딜량도 크게 상승하는게 아니라서 모든 유저들이 입을 모아 효율이 좋은 운명의 자리는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2돌부터 돌파 효율이 좋아진다. 빛조각 생성시 1개당 원소 마스터리가 50pt 증가하며 8초 지속시간이 존재한다. 4돌은 원소폭발 스킬 사용 시 소모된 빛조각 1개당 주변 다른 캐릭터의 원소 마스터리가 30pt 증가하고 생성된 빛조각 1개당 알하이탐 본인의 풀 원소 피해 보너스 10% 획득한다.

알하이탐 6돌은 원소폭발 스킬 사용시 소모한 빛조각 개수를 무시하고 고정으로 빛조각 3개를 생성한다. 여기서 빛조각의 수가 상한에 도달하면 치명타 확률 10%, 치명타 피해 70% 증가 버프를 6초간 받는 것이다. 그래서 1개+3개, 2개+3개, 3개+1개 등 빛조각을 일부러 오버해서 생성해 6돌 버프를 받는 것이 포인트.




▲ 2-4-6 효율이 좋다.


성유물과 무기는 어떤 걸로?

가장 추천하는 성유물은 도금된 꿈 4세트다. 범용성도 좋고 메인딜러 및 서브딜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메인옵션을 챙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성유물 파밍시간이 오래걸리는게 단점이다. 숲의 기억 2세트 + 원소 마스터리 80pt 2세트(악단, 낙원)는 빠르게 파밍할 수 있는 성유물 조합이다.

메인 옵션은 시계 원소 마스터리, 성배는 풀 원소 피해 보너스, 왕관은 치명타 확률 혹은 치명타 피해 증가다. 알하이탐의 무기가 치명타 피해 증가라면 치명타 확률 왕관을, 치명타 확률 증가 무기를 착용했다면 치명타 피해 왕관을 착용해 밸런스를 맞추면 된다.

무기는 전용 무기 잎을 가르는 빛이 가장 효율이 좋다. 전무가 없다면 반암결록도 쓸만하며 반암결록도 없으면 4성 무기는 칠흑검을 주로 쓰는 추세다. 강철 벌침이나 꽃잎비도 사용하지만 원소 마스터리가 엄청 많이 필요하진 않다보니 치명타 무기를 사용하는게 좋다. 원소 마스터리를 최소 300만 넘기면 그만이기 때문.




▲ 성유물은 도금4 or 숲기 + 원마 2세트로 세팅



▲ 전무, 반암, 칠흑검이 좋다

추천 조합 정리

■ 알하이탐 - 나히다(요요, 풀행자) - 행추(야란) - 시노부

알나행시, 알하이탐과 가장 어울리면서도 대표적인 조합이다. 나히다의 원소 마스터리 버프, 행추의 평타 공격 지원과 경직 저항, 시노부의 회복 능력과 번개 원소 스킬을 통해 개화+만개 효과를 만들어 강력한 딜을 이어갈 수 있는 밸런스 있는 조합이다. 행추 대신 야란을 사용하면 딜은 상승하지만 경직 저항이 없고, 나히다가 없으면 풀 여행자나 요요를 사용해도 좋지만 나히다만큼의 성능은 보장할 수 없다.

스킬 사용법은 나히다 QE, 행추 QEE, 알하이탐 Q, 시노부 E, 알하이탐 다시 스왑 후 3렌즈 유지 딜타임을 사용하면 된다. 알하이탐 조합 중 쓰임새가 좋은 조합이니 기회가 된다면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 알하이탐 - 나히다(요요, 풀행자) - 야에(피슬) - 종려

격화 파티 조합인 나히다-야에-종려 조합도 사용할 수 있다. 종려의 내성 감소와 보호막, 야에 미코의 지속적인 번개 원소 반응 공격 지원, 나히다의 원소 마스터리 버프와 너른 헤아림 딜링 효과를 노려볼 수 있는 것. 스킬 사용 방식은 종려 E - 야에 EEE - 나히다 QE - 알하이탐 Q 이후 딜 사이클을 돌리면 된다.






명함효율이 좋은 풀 메인 딜러

알하이탐은 명항 자체만으로도 좋은 성능을 뽑아내는 캐릭터다. 다른 5성이면 6돌 기준으로 전혀 다른 캐릭터가 되거나 딜링이 매우 강력해져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데, 알하이탐은 명함부터 성능이 좋다보니 6돌을 해둬도 반전급 매력이 있는건 아니다.

현재까지 풀 원소 딜러 캐릭터 중 꾸준하게 필드에 오래 머무르며, 지속적인 일반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는 알하이탐 밖에 없다. 앞으로 풀 원소 캐릭터가 얼마나 추가될지 모르겠지만, 이정도 성능이면 메인 딜러로 합격이다. 다양한 조합은 없어도, 대표 조합 2개만 활용해도 매우 만족스러운 원신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풀 원소 딜러가 없다면 알하이탐 추천, 서브 딜러가 없어 알하이탐 뽑기를 고민중이라면 비추천이다. 딜 사이클을 생각하면서 전투해야되고, 소환된 빛조각을 눈으로 보거나 시간을 재면서 전투를 해야되는 불편한 단점이 있으니 뽑기 전에 마지막까지 고민해보고 결정하자. 그래도 명함만 있어도 제 성능을 발휘하니 마땅한 딜러가 없다면 뽑아서 사용해보자.




▲ 명함도 좋으니 이번 기회에 뽑아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