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26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물관리위원회 김규철 위원장, 김영만 전임회장 등 초청 인사들과 네오위즈 배태근 대표, 넥슨코리아 김정욱 대표, 스마일게이트 성준호 대표, NHN 정우진 대표,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등 회원사 관계자를 포함해 250여 명이 참석해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축하했다.

행사는 ‘함께 한 스무걸음, 함께 할 다음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영상 및 기념사를 시작으로 △축사 및 축전영상 △감사패 수여 △비전선포 퍼포먼스 △기념강연 △축하공연 및 정찬 순으로 진행됐다.

K-GAMES는 급변하는 게임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04년 4월 28일 출범했다. 이후 20년간 정부 및 국회와 업계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산업 진흥 정책 개발, 규제 대응, 회원사의 해외 진출 기반 조성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지스타 및 게임대상 개최 등을 통해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창작 활성화 지원에 힘쓰며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전병극 차관은 "현재 게임산업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에 정부는 2028년까지 가이드가 되어줄 게임산업 진흥종합계획을 수립 중에 있고, 최근 협회장과 게임사 대표를 만나 한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얘기를 나눴다"라고 말했다. 이번 진흥종합계획에 콘솔게임이 중심이 된 새로운 정책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강신철 협회장은 “한국 게임산업은 항상 어려운 상황을 겪었고, 이겨냈으며, 성장했다”며 "최근은 아쉽게도 어려움을 겪는 시기 같지만, 이또한 우리가 최선을 다해 좋은 작품으로 이겨낼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과감한 혁신과 도전 중인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성공적인 제2의 도약을 위해 든든한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GAMES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게임산업 20년사를 담은 기념책자를 조만간 발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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