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아이온 할당시 유저들 대부분이 사회초년생 20대 초중반이 많다고 들엇고 월정액제 비용도 부담되고 그때 당시 컴터사양도 부담스러운거는 사실이엿음. 근데 지금은 추억으로 플레이 하려는사람들은 대부분 지금은 30 -40대 분들이라고 판단 되는데.
경제 물가상승 포함해서 29000 원 월정액제 실시하고.
각성수. 이딴거는 절대나와서는 안되고.
마석꾸러미 신석꾸러미 또한그럼. 게임내 컨텐츠이용. 운영진이 이끄러가고자하는컨텐츠 보상으로 얻을수있게 해주는고.
기업이 유저좋으라고만 운영하기는 힘든부분 엔시는 야구구단장이니까 더더욱 그럼. 만약 마석 신석 꾸러미 생각하면. 명절때만 잠시잠시 풀어 운영진 보너스 살짝 챙겨주고.
평소는 도핑류. 질주 치명 공속 음식 음료. 물약.비약 각각 100개씩 다해서5900 원정도 로 내고. 변신캔디 팔고.
이부분은 시간많으신분들은 오드작하고 제작컨텐츠 즐겨서 만들어쓰면 가능한부분. 몇몇분들은 시세망친다하지만
결국 도핑류만들어내는거는 90프로이상 작업장들뿐이라 생각함.
또다른 돈벌이로는 룩 과 모션. 스킬임팩임 돈써서 이쁘게다니든가.
라이트하게 다니면서 기본룩 선택지는 자유로워야함.
예전게임할당시 룩딸로만도 한달에 몇십만원이상 쓰시는 분들 엄청많앗음.
단. 무슨 무슨 왕무기 강화해서 외변입히면 스킬주는거 나오면 망함.
지금 월정액제게임 있지도안고 부분유료화 게임이 판을치지만.
정액제 정책 선택했으면 솔직히 2만원 너무싸고 엔시가 수틀어지면 바로 ㅈ망트리 탐. 그럴빠야 3만원으로 올리고.
예전처럼 인게임에 영향주는 그런것들은싹다 빼고 매크로들때매 스트레스받는거 차라리 팔고. 운영자들도 명절떡값벌게 그때마다 신석정도만 3만원정도선에서 계정당 하나씩 살수있게 풀고.
이렇게 1-2년 버티면서 유저한테 신뢰도 받고 하다가 아이온2 블소2 나올때 스무스하게 유저 유입 시키는 방향은어떤지. 시간이 부족하면 티아 까지 나와도 잼꼬. 유저들은 풀템마추는데 고생하고 pvp컨텐츠 즐기다. 잠시 지겨우면 롤 배그 등등 하다가 다시 생각나서 접속했을때 남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즐기고싶은거뿐이라생각함( 개인적으로)괜히 다시들어오니 내가 내시간노력해서 힘들게만든템이 구데기가 아니고 보존도해주고.
개소리가 너무길엇네요
이때까 디아2 바람의나라. 아이온 이정도밖에 알피지게임 안해봣는데. 정말재미있게 했던게임인데 마섭때. 돈만오지게 박고.
검성이엿는데 늘무군창20강 군단장비늘무20강 정천풀18강 악세 9-10강셋. 당시 군단장 비늘무 현 100장할때임. 마족에 3자루있던거중에하나 삿던거... 한달즐기고나니 개똥값. 그런운영에 뒤통수도 쌔게 맞앗지만.
이번방향성 굉장히 좋은데. 운영만.잘했으면하는바램.
엔시는 진짜 야구구단주인이되거나 모바일게임회사로 낙인찍히냐.
대표작 리니지1 사람들다떠나고 pc는 다망했는데
이번에 새롭게시작하는 뉴비 어린친구들한테도 내가어릴때느낀 재미같이느끼고 싶네요.
긴 글읽어주신다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