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엘섭 41호법 시그너스입니다.
전곤방패들면 점프 모션 캔슬(이하 점켄)을 해라!
라고 하지만 정작 많은분들이 점켄하는법을 모를뿐더러
점켄 방법또한 제가 알고 있는것만 2가지 입니다.
결국 점켄에 관한 글을 제가 아는 한도에서 쓸테니 지기님께서는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공지로 올려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1. 점켄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법봉의 크리데미지에 좌절하신 분들은 전곤의 통쾌한 크리데미지에 반해서 전곤 방패로 전향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기에 표시된 공격속도는 전곤이 빠르다곤 하나,
실제 스킬 사용시 전곤의 스킬모션은 답답하다 못해 숭그리당당 숭당당이지요.
특히나 유성격 이후 이어지는 백열격 모션에서 많은 분들이
"진짜 전곤이 사냥속도 더 빠른거 맞아? 법봉이면 이시간에 평타+스킬 한방을 더 때리겠다"
라고 하실지도 모르지요.
그만큼 백열격 점켄은 전곤 호법에게 빠른사냥시 필수로 요구되는 사항이라고 할수있지요.
2. 점켄 사용법
점켄을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2-1. 줍기버튼을 이용해서 점켄을 하는경우.
2-2. 줍기버튼을 쓰지않고 점켄을 하는경우.
2-1의 경우는 유성격 사용후 점프, 그리고 줍기, 이후 땅에 착지하여 무릎을 굽히는 타이밍에 백열격 사용의 3단계를 거칩니다.
장점으로는 호법의 모든 스킬에 점켄을 사용할수 있고, 점프 한번에 스킬 2가지를 넣을수도 있으며,
스킬>점프>줍기>스킬 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평타가 한방씩 더 들어간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때 들어가는 평타는 평타모션켄슬(평켄)이 됩니다.
하지만 줍기버튼을 따로 단축키창에 할애해야한다는 점과 줍기버튼을 한번 더 눌러야 한다는게 단점일수도 있지요.
또한 점프후 줍기버튼을 누른 이후 몹에게 맞을시 무방or방방이 뜨게 된다면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2-2의 경우는 유성격 사용시 전곤을 위로 치켜드는 타이밍에 점프, 최고조에 올랐을때 유성격 사용의 단 2단계를 거칩니다.
장점으로는 따로 줍기버튼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고 스페이스바만 눌러서 타이밍에 맞추기만 한다면 점켄이 되기 때문에
손가락에 무리가 덜 간다는 겁니다.
하지만 타이밍을 잡기가 조금 힘들뿐더러, 유성격 이후 백열격만 캔슬이 가능한듯 합니다.
(이는 제가 백열격만 확인해봤기 때문에 다른 스킬에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점프한번에 스킬 하나씩만 가능하고 중간 평타가 없기 때문에 실제 몹잡는 속도는 약간 느리다는게 단점이지요.
저같은 경우는 올치명타셋팅 현재 치명타수치 427로 2-1의 줍기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을 쓰고 있으며
동렙의 경우 운이 좋을시(몹이 사용하는 넉백및 상태이상이 없고 치명타가 잘 터질때) 10초정도에 녹일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마리당 15초정도의 사냥시간이 걸립니다.
제가 사냥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올리고 싶었지만,
찍어본 결과 용량이 무려 180메가를 육박하는지라 올릴 엄두가 나지 않고...
혹시나 동영상 용량 작게 찍는법 아시는분 리플 달아주시면 영상찍어서 링크 걸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프랩스를 씁니다;)
많은 호법분들이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사냥하는 일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이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