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실험은 개인컨트롤마다 차이가 있을수 잇으며 허수아비를 상대로 실험한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극치명 공220 크리650(65%라고 가정합니다. 정확한거 아님.)
(100회 타격시)
평균크리 50회(패치로 인한 감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빠른베기 평균 데미지=420
크리티컬 평균 데미지=1050
420*2.5=1050이라는 정확한 수치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단검 크리율은 2.5배입니다.
2. 극공격력 공330 크리320(32%라고 가정.)
(100회 타격시)
평균 크리 30회
빠른베기 평균 데미지=532
크리티컬 평균 데미지=1342
3. 공격+치명 공295 크리420(42%라고 가정.)
(100회 타격시)
평균 크리 41회
빠른베기 평균 데미지=493
크리티컬 평균 데미지=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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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는 크리티컬 발생 확률과 공격력으로 인한 스킬데미지 실험이었습니다.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420과 320의 크리에서는 100당 10%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만 650의 치명에서는 500회를 타격해보아도 50%를 넘기 힘들었습니다.
그 결과 공격력100 당 정확히 (스킬)빠른베기의 데미지100 이 올라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습은 차후에 실험해서 올리겠습니다.
위의 실험 결과를 토대로 100회 가격시 나타나는 평균 데미지를 계산해보면
1.극치명
빠른베기 100회 사용시.
[420(평균스킬뎀)*2.5(단검크리배수)*50(크리티컬발생횟수)]+[420(평균스킬뎀)*50(노크리)=52500+21000=73500
2.극공격력
빠른베기 100회 사용시.
[532(평균스킬뎀)*2.5(단검크리배수)*30(크리티컬발생횟수)]+[532(평균스킬뎀)*70(노크리)]=39900+37240=77140
3.공격+치명
빠른베기 100회 사용시.
[493(평균스킬뎀)*2.5(단검크리배수)*41(크리티컬발생횟수)]+[493(평균스킬뎀)*59(노크리)]=50532+29087=79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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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실험은 몬스터를 상대로 터지는 데미지 측정량입니다.
딱히 뭐가 좋다고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다만 공격과 치명이 어떤 관계가 있고
효율이 어떤가를 실험한 것입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사냥시 크리35%또는 40%에 나머지 올공격하시면 빈틈사용시 45% 또는 50%가 되어
최적화된 데미지가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pvp시에는 회피셋과 공+치셋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회피셋에 대해서는 아래를 통해 짧게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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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1700 치명400 vs 치명650 회피1450
서로 노무빙 일반공격만했을시 회피1700이 3판 모두 승리했습니다. 크리는 둘다 비슷하게 뜨더군요;;;
(옆으로 횡이동을 하면 회피+300의 효과가 있습니다.)
횡이동 칼전은 1/3피를 남기고 회피가 모두 승리했습니다.
횡이동 스킬전 1:1로 무승부났습니다. 배후강타를 맞으니 회피셋이 무력화되더군요. 그러나 배후강타를 피할시에는 반피로 회피셋이 이겼습니다.
주저리주저리 서두없이 글만 길었네요. 살성 하시는분들 조금이나마 도움되시라고 글한번 써봤습니다. 이상.
태클 걸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