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크로로 사냥 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매크로 사용시 스킬후 항상 지연시간이 들어가는데 보통 사람들이 이걸 0.7-1초사이에 주더군요
제가 마도성을 조금 키워봤는데 저렙까지 매크로 사용스킬을 간략히 두개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스킬 지연 폭발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화상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얼음 사슬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냉기 파동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작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화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화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이렇게 한가지를 만들고 사냥하다보면 지연 폭발이 재시전 시간이 30초라 몹잡고나면 매크로를
쓸려면 기달려야 되서 한가지를 더 만들게 되었습니다.
/스킬 얼음 사슬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화상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작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화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작렬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화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스킬 불꽃 작살 I
/지연 2.2
/웃기
/지연 0
이렇게 작성하면 두번째 경우는 몹이 근처까지 오게되는게 이럴때 시공의 뒤틀림 이스킬로 멀리
떨어져서 이동 못하게 하는 스킬등으로 대충 마물 하시면 됩니다.
제 방식데로 하면 스킬이 별로 못들어가는 단점이 있는데 지연시간이 확연히 줄어들기 때문에
더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매크로 쓰다보면 변수가 많아서 중간이 끊기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길게
매크로를 만들어두 효율이 없을거라 생각 되는군요.
매크로 설명을 하자면 중간에 웃기라는 명령어로 모션을 끊어주게 되는데 이것두 스킬로 생각하고
중간에 지연시간을 최대한 짧게 0으로 준 매크로 입니다.
스킬 다음에 지연 시간을 스킬시전시간 + 0.2초로 잡아둔겁니다. 주의 하실점은 컴터 사양이나 인터넷속도
이런거에 지연시간이 조금이나마 영향이 있는걸루 전 느꼇습니다. 어느 피시방에가서 해보니
지연시간을 0으로 줘도 스킬이 이어지더군요. 매크로를 대충 이렇게 만드시고 스킬이 연속으로 나가나 확인하시고
안나가면 지연시간을 0.1초 단위로 해서 늘려주는식으로 해서 스킬이 나가는 시간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주의하실점은 위 매크로는 항상 공격모드에서 해야됩니다. 일반 모드로 했을시 처음 매크로에서
얼음 사슬 다음에 끊기는걸 보실거에요 항상 매크로 시작전에 공격모드에서 해주셔야되구요.
그리고 또한가지 스킬 공격 모션이 큰 경우는 지연 시간을 +@해주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수호성의 연속난타 인가 3방 연속 치는 스킬 경우 지연 시간을 0.3초 정도 더주니 스킬이 이어지더군요
이런식으로 모든 종족이 매크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종족중에 스킬후에 평타를 넣어줘야 효과가 있는 캐릭이 있는데 제가 해본건 살성이나 치유성인데요
치유성의 경우
/스킬 대지의 응보 I
/지연 2.2
/공격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뇌전 I
/지연 0.2 ................
이런식으로 스킬과 웃기 사이에 공격명령어만 하나 추가 하시면 됩니다. 공격명렁어 사용시 지연을 0으로 줘도
사용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연을 0부터 해서 0.1씩 추가로 해서 일일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주면
대지의 응보 스킬후 평타를 한대 치고 바로 뇌전이 들어가게 됩니다.
살성의 경우 가장 기본이 되는 문양 새기는 경우에 문양 매크로 사이에 평타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살성의 경우는 희안하게도 아무리 웃기를 넣어서 매크로를 작성해두 웃기 않넣고 작성한 매크로보다는 빠르지 않는것
같더군요. 3단계 기본 문양 새기는 스킬
/스킬 맹수의 포효 I
/지연 0.2 (지연 0 부터 0.1초로 늘려주면서 찾으시길..)
/스킬 문양 각인 I
/지연 0.2
/스킬 연쇄 문양 각인 I
이렇게 하는게 가장 빠르게 매크로가 나가더군요. 몹한데 한대라도 덜 맞고 싶으시면 이렇게 작성하시길 바라고
/스킬 맹수의 포효 I
/지연 0.2
/공격
/지연 0 (지연 0 부터 0.1초로 늘려주면서 찾으시길..)
/웃기
/지연 0
/스킬 문양 각인 I
/지연 0.2
/공격
/지연 0
/웃기
/지연 0
/스킬 연쇄 문양 각인 I
/지연 0.2
/공격
/지연 0
/웃기
/지연 0
이렇게 작성 하게 되면 스킬 쓰고 나서 평타를 치게 되는데 이상하게도 살성의 빠른 평타때문인지 몰라도
이상하게 평타가 두대가 빠르게 들어가던거 같던데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작성하면 각인 속도가 처음 것보단 좀 느려지지만 평타가 중간에 두대(?)씩 더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아 맞다 그리고 여기까지 보시다 보면 확률 발동 이스킬에 대해 물어보실거 같은데 이것도 알려드릴게요
빠른베기-절혼베기-고대문양각인 이 스킬을 보시면 고대문양각인이 확률 발동 입니다.
치유성의 방전 과 기타 많을 걸루 아는데요
확률 발동 스킬안에 지연시간을 최대한 짧게 주게 되면 스킬이 발동 되면 나가고 스킬이 활성화가 안되면
그다음 스킬로 자동으로 넘어가더군요
/스킬 빠른 베기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절혼 베기 I
/지연 0.2
/웃기
/지연 0
/스킬 고대 문양 각인 I
/지연 0 (0부터 0.1씩 차례로 늘려가며 해보시길...)
/웃기
/지연 0
/스킬 진격 베기 I .....
이렇게 작성 해놓으면 활성화 될때만 자동으로 나갈 껍니다.
제가 아이온을 저렙까지박에 못키워봐서 고렙분들 스킬 같은거는 많이 모릅니다.
제가 쓴 글을 토대로 자기가 플레이 하는 종족과 자기가 주로 쓰는 스킬 연계기로 위와 같이 매크로를
만들어서 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