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성이 우울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검성이 우울하다, 못해먹겠다고 체념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 전 지금 상태의 검성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제가 생각하는 검성의 미래는 쾌 화창.. 종가로 치면 상한가 -_- 매우 긍정적이라는 겁니다.
안정적으로 사냥은 가능하나 몬가 부족한 느낌...
PvP시 딱히 강할것도 그렇다고 약하다고 할수도 없는 어중간한 위치.
( 나는 PvP 하면 승률 90% 이상이다. 라고 우기시는 분들의 의견은 개인능력이 뛰어나서라고 판단하고 배제 -.- )
사실 PvP라는 건 어느정도 운도 작용을 하고, 캐릭간 상성도 무시할 수 없는 겁니다.
밀리계열이 힐러계열에게 1:1에서 안되는 이유는 밸런스의 문제가 아닌 상성의 문제로 봐야합니다.
쎌 수 밖에요. 힐이 되거든요 .. ;;;;;;
발목잡기든 모든.. 캐스팅을 무효화 하거나, 캐스팅이 되기전에 한방에 눞히지 않는 한 이기기 어렵다는 겁니다.
결론은 캐릭간 밸런스상에 검성은 현재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검성이 상향된다면 그게 더 문제라고 생각하는 1人... 사실 부캐가 힐러이기에;;;;;;; ㅋㅋㅋㅋ )
다만, 제가 검성을 하면서 우울했던 부분, 또 앞으로 우려되는 부분은 딱 한가지 뿐입니다.
바로 파티에서의 검성의 입지 입니다.
레기온에 들어서 이해해 줄수 있는 동료가 있고 파티 구하기 쉬운 분들은 걱정 없겠지만
혼자 노는 유저들.. ( 저 같은 왕따 ㅠ_ㅜ ) 은 뼈저리게 느껴지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카이단팟 들어갈려고 2시간 외치고 다녔는데, 검성 자리는 없더군요.
하기사 만랩도 1시간 외치고 다니더만요.;;;; 결국 외치는 동안 1랩 했다는...
또한 파티에 들어도 수호성이 바라보는 눈길이란....
말은 안해도 .. 아니 살성도 남아도는 판에 쟤는 왜 들어온거야 ?? 아씨.. 내 판금템 .. 이런 압빡감.
제 경우 그냥 제가 파장이 되서 파티 모읍니다. 이게 속 편합니다.
파티 다 모이면, 수호한테 파장 주고 (징표찍으라고) 리드 시키구요.
아이템 나오면 방패, 장검 양보합니다.
생각있는 수호면 양검 이나 창 나오면 양보하겠죠. 안하면... 이런 알흠다운 샊히가 따로없는거죠;;; ㅋㅋㅋ
지금은 비록 눈칫밥 먹는 한없이 불쌍한 검성이지만, 검성의 미래는 밝습니다. 아니 무조껀 밝아야됩니다;;;
아이온이 내세우는 최대 컨텐츠가 몹니까.. 어비스를 통한 종족간 대결 아니겠어요... ?
1:1 전투 강한거 다 필요없습니다.
소수 전투.. 또 대규모 전투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바로 그 캐릭의 중심에 검성이 있다는 겁니다. 짜잔~~
물론 궁성도 좋다고 생각은 되지만 서도.... 암튼 --;;;;
타 온라인에서 소수 쌈 ( 5대5 정도 ) 해보셨으면 아시겠지요.
힐 받기 시작하면 개 사기 캐릭이 될수도 있는게 검성입니다. 그럼 뎀쥐 좋은 살성이 힐받으면 더 무적이게?
불변의 진리이자 싸움의 법칙.
랩빨이건 아템빨이건 다굴엔 장사없습니다. 최홍만도 17 대 1 로 붙으면 .....? 이길지도.. ㄷㄷㄷ;;;
어쨌든 몸빵되고 뎀딜도 적당한 검성에 진가가 나올것이란 얘기구요.
대규모 전투를 생각해 봐도 검성이 나쁠게 없습니다.
물론 대규모의 경우 마도, 궁성 같은 원거리 캐릭이 각광 받을꺼란건 어느정도 인정해 줘야됩니다.
다만, 진짜 돗대기 시장 싸움터.. 로 가면 우리의 검성이 또 일을 내게 되는거죠.
이런 막장 싸움에서는 힐 들어올꺼란 기대는 애초부터 버려야 됩니다. 힐러 지 살기도 바쁜 데요? ㅋㅋㅋ
어차피 수십번 죽을 각오는 해야겠지만, 그 와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캐릭이 될 꺼란 믿음.
아.... 벌써부터 뿌듯;;;;;;; ㅋㅋㅋ
자.. 이쯤되면 같은 전사이지만 아이러니하게 라이벌이 될 수 밖에 없는 수호성은 어떨까요 ??
진짜 쟁 좋아하시는 분이면 접고 싶은 마음 들날 올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플레이어도 도발 되게 해달라고 아우성 치는 날 올지도... ;;;;;
혹시나 이 글을 수호분이 읽으시면 충분히 기분 나쁘실 수도 있겠지만, 미리 말씀드리건데 절대 수호성을 비하하는게 아닙니다.
객관적으로 타 캐릭에 비해 쟁에서는 약할 수 밖에 없다는 걸 말씀드리는 겁니다.
수호성. 파티의 꽃 맞습니다.
검성이야 충분조건 이지만, 수호는 필수조건이죠.
수호성... 희생정신 없는 사람이 넘 볼 수 있는 자리가 아닙니다.
따라서 충분히 자부심을 가지셔도 되고 이런 부분은 캐릭을 떠나 모두가 인정을 해줘야 됩니다.
지금 검성을 선택하신게 후회가 되십니까 ??
이제 오베 끝났습니다.
제대로 된 컨텐츠는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아놔... 전 오늘 야근 ㅠ_ㅜ)
지금부터 검성의 시대가 온다고 전 자신하는데 힘이 안나십니까 ?? ( 안나시면 .. 치유 나 호법 강력 추천..;; ㅋㅋㅋ )
그간 애써 키워오신 검성캐릭... 좀 더 애정 과 인내를 가지고 지켜보시면 분명 웃을 날 올겁니다.
검성 화이팅!! ^^
객관적으로 봐도 쟁에서의 수호성은 암울한 캐릭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