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데르서버 Willof입니다.
요새 검게를 계속보다보면 템은 뭐끼는게좋죠?, 이건 검성꺼아닌가요..?
하는 글들이 많이보이는데요...
예전에는 검성에 대한 고찰과 검성이란 어떤직업이다라는 공감많이 가는 글들이 보였는데..
뭔가 검게에 대한 안타까움이 느껴진다라고나 할까 그렇네요...
대검/창 검성의 또다른 매력 - 넉백
아 이거 진짜 간지나는 상태이상이죠...이거 쌍수들면 안나옵니다..가끔 상급스티로 비슷하게 효과를 보시는데...
보통상태이상이 터진다고하죠 무방,방방..터지는경우 넉백은 발생되지도않습니다.
넉백이 터지는 경우는 치명타확율이 발생했을때 무방/방방이 안뜬경웁니다.
그런 결론이 나오고 명중이 무방을 압도하거나 우위에있을경우 저는 계산을 해봅니다.
( 명중값+ 검성 넘어짐돌파값(25%) + 치명타시넉백(25%) + ((스킬상태이상(25%)) )
- 기본저항값(500) - 무방/방방수치 - 균갑유/무,강화진언 = 넘어짐
그리고 돌파값과 치명, %는 명중에 영향을 받고 수치가 변화되며 스킬상태이상값은
스킬종류에따라 25%와 1000으로 나뉩니다.
스킬설명에 일정확율로 넘어짐상태에는 25%, 넘어짐상태로만듭니다에는 절대값1000을 넣어서 계산을 해봅니다.
즉 일정확율로 넘어진다에는 명중의 영향을 받고 넘어짐상태에는 절대값이므로 명중영향보다는 스킬자체가 확율이 높게뜨게되는거죠.
그리고 1000을 100%로 잡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기준치라는게 수치상으로는 감이 오질않기때문에..ㅎㅎ;
제멋대로 공식에 제멋대로 확율이죠.
먼저 상태이상강화진언이 걸린 무기방어 1800의 호법성을 명중 2000 검성이
스킬상태이상효과가없을시에 넘어뜨릴확율은..
2000 + 500 + 500 - 500 - 1800 - 500 = 200 --- 20%의 확율로 넘어짐이 발생하게되니 5번 중 1번 꼴로 넘어짐..
다음 방방 1800의 균갑을 킨 수호성을 명중 2000 검성이 넘어뜨릴 수치는..
2000 + 500 + 500 - 500 - 1800 - 1000 = -200 일반타격으로 치명이터졌을경우 넘어지는경우는... 없습니다.
버뜨...여기에 스킬상태이상값을 추가하게되면 넘어짐이 나올수가있게되죠.
그럼 가정을하고 ... 격노폭팔 치명시에 넘어짐이 나올 확율은...
2000 + 500 + 500 + 1000 - 500 - 1800 - 1000 = 700
두번째로 분노의 일격시 넘어질확율은...(%로 영향을 받았을경우)
2000 + 500 + 500 + 500 - 500 - 1800 - 1000 = 300
아이온의 시스템상 가장 근접하게끔 추측을 해보는거지만 명중이 높으면 높을수록 퍼센테이지로 변화되는 수치 또한 올라가기때문에 확율자체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게 절대적으로 넌 일단 넘어지고시작하자가아니고 안될 확율이란게 존재한다는겁니다.
저런 공식으로 계산을 쭈욱해봤을경우에 명중 2300의 검성이 1800 방방을 가지고
균갑을 킨 수호성을 넘어뜨릴확율은..
2300 + 575 + 575 - 500 - 1800 - 1000 = 150 ---- 일반 평타로는 1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되며
2300 + 575 + 575 + 500 - 500 - 1800 - 1000 = 650 ---- 넘어짐 일정확율 발생 스킬로는 6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되며
2300 + 575 + 575 + 1000 - 500 - 1800 - 1000 = 1150 ---- 절대확율 발생 스킬로는 11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됩니다.
명중만 높이면 답이나오겠구나...라는건 또 아니라고말씀드리고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저확율은 치명타가 터졌을시라는 발동조건을 가지고있구요...
무방/방방이란 상태이상이 나오면안됩니다. 복잡하죠..-ㅈ-; 그렇지만.. 매력있는 상태이상임에는 변함이없습니다.
광역스킬로인해 다량 몹애드시에 광역넉백이 터질경우 데미지가 덜 들어오는 효과와
이어지는 흡혈찍기같은 스티그마를 활용하면 다량 애드에도 생존할수있는 여유가생기며 다른 파티원들에게
데미지가 분산되는 효과를 줄일수가있지요.
또한 몹에게도 레벨별로 무방/방방이란 수치가 다른이름으로 있긴할겁니다.
그건 아직까지 선이 애매모호해서 정확하게 구분을 못짓겠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답이 조금씩나올꺼같습니다...레벨별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 저항값이 붙어있을꺼같긴한데...
그걸 잘 모르겠네요.
긴글이였습니다. -ㅈ-; 예전에는 이와같은 글들이 많아서 검성게시판을 보며 공부하고 아~검성은 요런거구나...
그 옛날이 가끔은 좋기도하는 검성입니다...
저질 치명타에...터져도 평타와 별반차이가없었던...속상하기만 하던 시절에도 검성님들은
아 검성힘내요라고 간간히 채창에 글도 올라오고...
이거 정확한거아닙니다. 그저 ...감사히 읽어주시면 고마울따름입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