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성..
최근 부쩍 늘어나는 공속템의 힘앞에 비참하게 뭉게지는건 사실이지만.. 언젠간 볕뜰날이 있겠지..라고 생각하자..
쌍오리단검(45달인유일-침묵,실명박힘)에 33달인가죽장갑에 용기줌서빨아제낀 살성과 1:1을 해봤지만..
한 30판은 넘게 한거 같은데 이긴건 8판쯤 되나... 솔직히 공속살성과 붙은 상태에서 이기는건 정말 힘들다.
참고로 내 만피 5200... 마증 1100 마적 1075정도 된다.
하지만 승률은 약 20%내외.. (Vs 극공속살성)물론 힘들긴 하지만 충분히 할만하다.
물론 종이쪼가리만 쳐 입은 마도성이라 힘든건 사실이다. 하지만 그건 모든 마도의 공통사항이다.
나도 봤다. 치유는 사슬입고도 마증 1800에 만피 4800이 나오더라. ㅅㅍ..그건 치유니까..그래 치유니까..라고 생각하자..
남의직업 탐내봤자 나한테 오는 이득이 있나??..마도는 그저 마도만 열심히 하면 된다.
그렇게 다른 직업이 부러우면 니가 직접 그 직업을 하면 되는거다.
하지만 이런놈은 어딜가나 징징대기 마련...
잡소리는 여기서 그만하고.. 각 직업과 마주쳤을때 대응요령에 대해서 살펴볼까 한다.
Vs 수호성
공인 피돼지... 네임드정예몹이다. 다만 정예몹과 다른건 사람이 돌린다는것.. 그리고 물약도 먹는다는것...
수호성을 잡을때 가장 주의할 것은 상대방이 신성력이 있나 없나 먼저 보는 것이다. 케릭주위에 오오라가 엷게 있다면 그냥 애써 무시하자..상대방이 1급병이상인 수호성이 아닌이상..걍 버리고 다른케릭 잡는게 이익이다.
그래도 못먹는감 찔러나 보자..라는 식으로 수호성을 잡고 싶다면 몇가지만 명심해라.
첫째, 상대방의 만피를 확인해라. 물론 만피상태에서 뒤치기 하면 어포도 많이 먹는다. 몹쳐잡는 케릭 잡아봤자 어포 많이 못먹는다. 그래서 난 가능하면 만피의 케릭만 뒤치기 한다. 반피빠진 케릭 뒤치기 해서 잡는것도 솔직히 쪽팔리고..
상대수호가 피가 반정도만 빠졌다!! 그러면 일단 공중포획쓰자. 화염발사3방에 나락까지 들어갔다면 최소 3천피는 빼고 들어간다. 이어진 냉소+결빙등으로 마무리 해주면 반피는 이걸로 해결가능..
하지만 80%이상 피가 남았다면 얼사연계+지연폭발+공중포획연계로 끝내면 된다. 한두대 맞아도 상대방을 확실히 잡을 수 있다. 라는 생각이 들면 붙어서 냉소질만 하면 된다. 단..수호성은 물약도 물약이지만 신성력 스킬로 한방에 만피를 채울 수 있다는점.. 꼭 명심해두자. 요새 좀 한다하는 수호성은 뒤치기 하면 신성력이 없어도 젤리빨고 만피채우더라..ㅅㅍ...
수호성은 이거만 염두해두자. "수호성 잡느니 차라리 궁성뒤치기를 한다." 라고 말이다.
그래도 기어코 잡는 당신.. 집념의 사나이~ 우후후!!
Vs 검성
껌성이라 불리는 검성.. 그래 검성 솔직히 쉽다. 전케릭중에 가장 쉬운 케릭이 검성이라고 본다. 일단 공중포획이 되면 밥이고..
공중포획이 안돼도 결빙+속박등으로 요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케릭이다. 하지만 공중에서 발목잡기에 당했다면 그야말로 생지옥.. 검성은 공중전보다 지상전이 속편하다. 지상에서는 발목잡기 당해도 시공으로 빠져나올 수가 있다.
이점 염두해두자. 검성은 괜히 공중전으로 유도하다가 발목잡기 당해서 역관광 당하지 말고...
콤보는 수호성과 동일하다. 어쨋든 공중포획으로 띄우기만 하면 bye~ 니까.. 니 요령껏 공중으로 띄울 수 있도록 노력해봐라.
Vs 호법성
내가 천족이라 그런지 몰라도 저번주 패치전까지 마족호법성은 정말 호구성이었다. 근데 이게 왠걸... 마족호법도 관통쇄처럼 25m 원거리 스턴기술이 생겨버리니까 이거 캐난감하네.. 원거리서 스턴걸리고 붙으면 또스턴... 게다가 지상에서는 망할 질주의진언때문에 이속의 이점을 살릴 수도 없다. 결빙과 속박의 적절한 사용으로 거리를 최대한 벌려놓으면 빌어먹을 또 날라오는 원거리 스턴.. 호법성 역시 공중포획을 최대한 할 수 있도록 유도하자.
공중전에서는 결빙+융해+화염+작살 등 대미지가 큰 스킬로 요리해주자. 일단 붙으면 화상+냉소 연타가 가장 효과적이다.
Vs 치유성
마증셋팅한 치유성은 정말 무섭다. 이건 뭐.. 지상에서는 메즈후에 공중포획으로 가볍게 이긴다지만.. 공중전은 영혼동결을 넣었다면 8초내에 잡는 수 밖에 없다. 8초내에 어떻게 잡냐고?..그런 니 요령껏..
내가 공중전에서 치유를 만나면 일단 얼음사슬+화상(바이젤은 필수다) 넣는다 그러면 100이면 100 정화로 먼저 푼다. 그러면 바로 붙어서 냉소날려주면 노캐힐이나 1초힐을 한다. 그때 영혼동결날려주고 다시 냉소한방 해준다. 자 붙었다. 그리고 근접이다.
이래도 못잡으면 넌 마도 접어라. 속박은 절대!!!! 먼저 쓰지 마라.. 어비스에서 살다시피 하는 치유는 상급치유물약 몇백개씩 챙겨다닌다. 일단 영혼동결 침묵이 걸렸다면 바로 속박쓴다. 그러면 침묵상태라 도망가려고 바로 치유물약 먹는다. 그럼 바로 결빙..크리.. 그리고 붙는다. 대충 이정도쓰면 침묵풀린다. 이정도 쓰면 피는 한 2천정도 남을태고.. 역시 붙어서 냉소+화상질..
재수업게 치유한테 방전크리 맞았다면.. 뭐 답없다. 그건 니가 재수없어서 진거다. 20%확률에 걸린거지..
Vs 궁성
궁성.. 얘네는 답없다. 차라리 지상전이 속편하다. 공중에서는 뭐 해보질 못해.. 근처로 가기도 힘들고..
공중전이라면 어떻게든 메즈먼저 넣도록 하자. 상급치유는 기본 100개씩 챙기는거 알지?.. 침묵화살 맞았다면 바로 상치빨고 바이젤이나 신속은혜쓰고 나무나 수면걸어서 메즈먼저 걸어두자. 그리고 지연폭발+신성한일격이나 댐지 큰거 넣어주자. 당연히 마법쓰는건 지연이 터지기바로 직전에 일격써주는거 잊지 말고.. 아니면 신성한일격+결빙+화상 연타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요새 만렙궁성들 만피가 대략 4800~5300 가량 된다. 이거맞고 안죽을 수도 있으니.. 그건 니 재량껏 해결하기를..
Vs 살성
일단 공중에서는 밥이다. 물론 공속셋팅에 마비박은 살성은 공중에서도 어떻게든 붙으려고 개 쌩쑈를 한다. 그래도 붙으면 너는 진거니까.. 최대한 붙지 말자. 붙었다면 신석이 안터지기를 바라자. 신석터지면 진거니까..
지상전.. 내가 시공만 타면 나따라다니는 살성이 있다. 이놈 장비가 쌍공속장검(40파템-마비,기절신석)에 33달인유일가죽풀셋이던데.. 나랑 지상전에서 승률이 50%정도 된다. 이놈이 은신하는거 보면 90%확률로 이기고 내가 먼저 뒤치기 당하면 90%확률로 지고.. 살성과 일단 붙으면 시공의뒤틀림먼저 미친듯이 쓰자..
빠져나오면 승률이 10%에서 50%로 급상승한다. 하지만 시공전은 어비스와 달리 암습이 절대 먼저 날라오지 않는다. 시공타고 암습먼저 쓰는 살성은 호구다. 특히 마도성을 상대로... 일단 기습먼저 친다. 한방에 강보가 깎일뿐더러 시공써도 바로 암습으로 따라오거든.. 어쨋든 시공으로 니가 빠져나왔다면 바로 강보를 다시키자. (강보쿨타임 계산해서 안겹치게 쓰는건 기본중에 기본이다.) 그리고 바로 속박을 쓰면 선기습을 쳤다면 바로 암습이 날라올태고 암습먼저 쳤다면 니가 천천히 요리해주면 된다.
이 살성이 선기습을 했다면 시공써도 바로 암습 날라온다. 그전에 기습을 맞았다면 기습크리가 떴다면 피가 한 800~1000 정도 깎였을것이다. 이때 비약말고 물약을 먹자. 비약은 말 그대로 피가 2천이하일때 순식간에 채울때 먹는거다. 한 천정도 밖에 안까였는데 비약먹어서 아깝게 회복량 낭비하지 말자. 어쨋든.. 암습스턴 맞았다면 다시 빠져나와야 한다. 어떻게 빠져나오냐고??
그건 니 요령껏 빠져나와야지. 나같은 경우에는 결빙이나 냉기로브등을 이용해 빠져나온다. 하지만 선기습맞고 암습스턴 맞았다면 니가 질확률 95%이상이다. 뭐 뒤틀림을 암습맞은 후에 썼다면 그건 니가 요령껏 잘한거지.. 살방법이 생긴거다.
살성과 마주칠때 주의할점은 시공의뒤틀림은 무조건 상대방 살성이 암습을 쓴 후에 쓰는거다. 이거만 잘 지켜줘도 니가 이길확률은 50%이상 올라간다.
참고로 살성과 마주칠때 웃긴점은 선기습맞을때 냉기로브가 발동되서 내 로또신석이 터지는거...
1%로또신석은 1880대미지다. 마증 1200만 되도 수치상으로 3960이지.. 실제로 들어가는 대미지는 경험상 2900~3200정도 되는거 같더라고. 살성 만렙 만피가 많아야 5500~6000 정도 된다는점을 염두하면.. 50%이상 로또로 깎고 들어가는거다. 바로 결빙에 냉소콤보면 보낼 수 있는 체력량이지..
Vs 마도성
마도끼리의 싸움은 누구 적중이 더 높은가..의 싸움이다. 그리고 누구 피가 더 많은가..역시 중요한 변수중 하나..
일단 영혼동결을 먼저 날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니가 뒤치기를 당하는데 상대방이 회심의일격이나 신성한일격(디피 2천짜리 스킬)등을 쓸때 그걸 끊어 주기 위해 쓰는게 영혼동결이다. (혹은 디피 4천짜리 폭발스킬) 그리고 거리가 20m 이상이라면 시전상태에서 뒤로 빠져라. 공중에 뜬 상태면 1초에 16m를 이동한다. 신속의은혜를 썼다고 해도 충분히 빠져나갈 수 있는 거리이다.
마도와의 대결은 주고 어비스 공중전이 90%이상이다. 나도 어비스 뒤치기 다니면 항상 만나는게 마도성이 80%가 넘고 궁성 조금.. 그야말로 어비스에서는 마도가 할만하다라는 반증이다. 뭐 어쨋든.. 마도성을 공중에서 만났다..
그리고 영혼동결썼다.. 그러면 8초간 어떻게든 도망간다. 니 비행이속이 16이 안됀다면 니가 걍 텨라. 비행이속 16못맞춘 마도는 어비스공중전 안하는게 정답이다. 니 비행이속이 16이라면 어떻게든 쫒아간다. 결빙과 속박을 치유쿨타임에 맞게 사용해서 무조건 근접으로 붙어라. 그러면 8초안에 충분히 요리 가능하다. 마도끼리 싸울때는 다른 잡스러운 스킬보다 디피2천짜리 스킬쓰는걸 정말 강추한다.
그리고 니가 먼저 영혼동결 맞았다.. 근데 비행이속이 16이 안된다?..그러면 니가 졌다. 상대방은 분명 비행이속 16 맞췄을태고..
니가 도망못간다. 걍 죽어라.
Vs 정령성
난 정령성이 가장 무섭다. 어비스에서 정령성은 보기 힘드니까.. 그닥 신경안쓰지만..
내가 시공넘어가면 주로 넘어가는 조합이 1호법 3궁성 1살성 1마도(나)이렇게 간다. 보통 수호성 검성등 평범한 파티조합은 나 혼자 상대방안으로 파고 들어서 겨울의속박 모캔으로 쓰고 시공뒤틀림써서 빠져나온다. 못빠져 나온다면 모캔을 실수했을때나 가능하지.. 게다가 난 천족이라 마족보다 어떻게든 이속으로 유리하다. (살성-질주, 궁성-라이칸변신 제외) 22%이속신발에 5%이속타이틀에 30%질주 줌서니까.. 어쨋든 위에서 말한 저 조합으로 2파티까지 가볍게 요리한적이 있다. 근데 우리가 이 조합으로 나갈때 항상 상대방 마족에서 나오는 조합은 우리와 거의 비슷하게 1호법 3궁성 1정령 1살성이다. 정령의 공포의절규..
이거 답없다. 우린 얘들이 무서워서 맨날 피해다닌다. ㅠㅠ....
쟤들이 무섭다기 보다도 정령성이 무서운거지..ㅅㅍ 정령성..ㅠㅠ...저 파티를 잡을땐 재수좋게 우리 3궁성 강습이 크리터지거나 내 신성폭발이 운좋게 들어갔을때다. 하지만 그것도 요행이지.. 상대방 3궁성은 호구가 아니다. 신성폭발 캐스팅할때 어김없이 날라오는 침묵화살..ㅅㅍ... 뭐 어쨋든..정령성은 다대다에서 정말 답안나오는 케릭터다.
마도가 지상전에서 상대방과 싸울때는 짧은캐스팅을 쓰는게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난 지상전에서는 도트는 잘 안넣는다. 메즈를 성공시켜야 답이 보이는데 도트를 넣으면 메즈도 못넣고 냉기로브를 써도 메즈를 못하니까...
냉기로브는 도망갈때만 쓰면 되는거다. 거기에 재수좋게 로또신석이 터져주면 횡재고..바로 결빙 눌러준다. 그러면 바로 바이바이~ 가 되는것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도.. 징징이들이 말하지. 공속살성에 답없다고. 그래.. 그건 사실이다. 공속살성은 정말 답 없다.
하지만 마도성이 정말 못할정도로 구린케릭은 절대 아니다. 사냥이면 사냥 피비피면 피비피..
파티이상 단위의 싸움에서는 그래..구린게 사실인건 사실이다. 하지만 마도는 최고의 폭격기다. 그건 두말하지 못하는 사실이다.
이제 십부장셋트도 신발만 맞추면 풀셋인데.. 지금 바카르마원정대신발(이속22%)를 버리고 21%짜리 이속신발을 신어야 할지는 고민이다. 아니면 백부장 신발로 맞춰야 하는데... 뭐 어쨋든..
마도.. 그동안 하향이 많이 된건 맞다. 하지만 마도 충분히 할마하다.
지상에서 모든 케릭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건 무조건 공중포획을 넣는것..이다.
이걸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니 마적이 최소 1000 이상은 되어야 한다. 내 마적 1100 약간 안되는데 지금 공중포획 성공률 90%가 넘는다. 도대체 마적 1000도 넘으면서 공중포획 절반도 성공못한다는 것들은..무슨 마법저항 1200 넘는 애들하고만 싸우는거냐..
아니면 니 케릭이 지지리 운이 없는거지.
내가 생각하는 최소 마적은 1100이다. 그래야 95%이상 공중포획 성공시킬 수 있다.
마도.. 앞길이 깜깜하다고 생각하면 깜깜한거고..할만하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할만하다.
마도 하면서 징징대는 것들은 치유 하면서도 징징댈태고.. 수호하면서도 징징댈게 분명하다.
니가 케릭을 하려고 마음 먹었으면 애착을 갖고 하자. 넌 니가 하는게 구리면 기분 좋냐??.. 어떻게든 좋게 만들어 나가야지..
그럼.. 오늘도 즐 아이온... (원래 아침 점검시간에 한번썼는데 욕설이 들어가서 본문 싹 날라가서 ㅅㅍㅁㅇㄴㅁㅇㅁㄴㅇㅁㄴㅇ 지금 심심하기도 하고..시공 기다리면서 몇자 적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