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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마법으로 승부! 법사 초반 스킬과 활용!

아이콘 Hera
댓글: 2 개
조회: 5312
추천: 1
2007-11-27 16:53:58

전직 이전 법사의 스킬북 구입처



법사의 전직전 스킬북은 포에타 지역 아카리오스 마을에 있는 에세라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




전직 이전 법사의 정찰자의 스킬 목록





전직이전 법사의 스킬 세부 정보


전직이전, 즉 1레벨~9레벨까지의 법사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총 9개로 이루어져 있다.


법사의 초반 스킬에는 수속성, 화속성, 지속성의 다양한 액티브 형태의 공격마법 및
시전 대상의 이동을 금지시키거나 이동 속도를 느리게하는 디버프형의 마법 외에도,
정신력의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과, 자신에게 들어오는 대미지를
일정량 무효화하는 방어 스킬, 그리고 자신의 정신력을 일정량 회복시켜주는 자생 스킬이 포함된다.


■ 레벨 1 : 불꽃화살, 속박1

불꽃화살과 속박 스킬은 캐릭터 생성시부터 주어지는 기본 스킬이다.





불꽃화살 스킬은 화(火)속성의 공격 스킬로 비교적 빠른 시전시간과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또한 캐릭터의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자동으로 스킬 레벨이 상승하는 자동 습득 스킬이므로
따로이 상위 스킬을 구입하여 습득할 필요가 없으며, 전직 후에도 주공격스킬로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다.






속박1 스킬은 수속성의 스킬로 시전 대상을 일정 시간동안 이동을 금지시키는 스킬이다.
단, 확률에 따라 몬스터가 저항하기도 하며 해당 스킬이 적용되어 발이 묶인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이동 불가 상태가 해제된다.

5분이라는 재시전 시간이 꽤 긴탓에 전투시 자주 이용하게 되지는 않는 스킬이나
즉시 시전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몬스터와의 전투시 위급할 때 사용하면 빛을 보는 정도이다.



■ 레벨 3 : 얼음사슬1





3레벨이 되면 습득할 수 있는 얼음사슬1 스킬은 시전 대상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하는 스킬로,
한 방의 대미지는 강하나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법사 캐릭터가 꾸준히 애용하게되는 스킬이다.

최대 25리드(꽤 먼 거리이다)의 거리에 있는 적에게 시전하면 약간의 대미지를 주면서
스킬의 이속감소 효과가 적용되고, 느리게 뛰어 캐릭터에게 다가오는 그 시간 동안
공격 스킬들을 사용하면 몬스터가 캐릭터에게 도착하기전에 대부분 처리할 수 있기 때문.
단, 일정 확률로 해당 스킬의 효과를 저항하는 경우도 있음을 참고하자.



■ 레벨 5 : 정신집중1, 작렬1, 침식1





캐릭터의 정신력 회복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
대미지는 강하지만 그만큼 적지 않은 양의 정신력을 소모하는 마법 스킬들을 사용하며
조금이나마 보다 오랜시간 전투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배워두는 것을 권장한다.






단일 스킬로서는 사용하지 못하며 연속기 발동이 가능할때만 사용할 수 있는 2단계 스킬.
즉, 불꽃 화살 스킬이 명중했을 때 일정 확률로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발동 가능시 사용하면 줄 수 있는 대미지도 높은편이기 때문에 사용만 할 수 있게되면
몬스터를 두 배 정도 빠르게 처치할 수 있으며 스킬이 터지는 맛도 꽤 좋은편이다.

취향에 따라 선택가능하지만 게임 초반 연속기 경험차 배워둔다고 생각하고 습득해두면
반드시 유용할 때가 있다.






시전대상에게 일정시간동안 도트 대미지를 주는 지(地)속성 스킬이다.
시전이 들어감과 함께 일정량의 대미지를 주고, 그 이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므로 몬스터를 처치하기까지 들어가는 총합 대미지는 꽤 쏠쏠한 편이다.



■ 레벨 7 : 냉기파동 1, 강철보호막





특수 연속기(단일로서, 연속기로서도 사용가능한 스킬을 일컫는다)가 가능한 냉기파동 스킬.
시전 대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주며 대상을 뒤로 밀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일 스킬로 사용할 시 대상을 뒤로 밀쳐내는 효과가 있다는 것 자체는 좋지만
밀려나는 거리가 멀지 않고 금방 달려들므로 캐릭터 선공시를 제외하고는 크게 효용성이 없다.
따라서 단일로서 사용하기 보다는 얼음사슬 사용시 연속기로 발동 가능하게 되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얼음사슬 효과가 적용되어 이동속도가 감소된 적에게 사용하면 대미지를 주면서
뒤로 밀쳐내기까지 하므로 캐릭터에게 뛰어오는 시간을 보다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캐릭터 자신 주위에 일정량의 대미지를 무효화시키는 보호막을 치는 효과의 스킬로
보다 안전한 전투를 진행하게 해주지만 5분이라는 재시전 시간이라는 제한이 존재한다.

퀘스트나 사냥시 쿨타임이 될 때마다, 네임드, 보스급의 몬스터와의 전투 직전,
몬스터와의 전투중 위급시 도망갈 때, 혹은 몬스터가 많은 필드를 무작정 달려서
가로질러 가야할 때 등 스킬의 사용 용도는 꽤 많은편이다.



■ 레벨 9 : 정신력회복1



사용하면 자신의 정신력을 일정량 회복시켜주는 스킬.
사냥 및 전투시 사용하는 스킬들이 정신력의 양에 의존하는 법사에게는 쓸모 있는 스킬이다.

단순한 몬스터와의 전투시에는 물약 소모율 및 체력/정신력의 회복타임율을 줄일 수 있다는
정도의 이점이지만, PVP시 물약 재시전 시간이 끝나지 않았을 경우 큰 효용성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레벨과 상황에 따른 스킬 활용법




■ 1 ~ 9레벨(일반 사냥)

(5레벨 이전) : 얼음사슬1 → 불꽃화살 → 불꽃화살
(5레벨 이후) : 얼음사슬1 → 침식1 → 불꽃화살 → 불꽃화살


5레벨 스킬인 '침식1' 스킬을 배우기 전까지는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하는
'얼음사슬 1' 스킬 사용 이후 기본 공격 스킬인 '불꽃 화살' 스킬을 사용하는 형태로,

5레벨 스킬인 '침식1' 스킬을 배운 이후에는 '얼음사슬 1' 스킬 이후
도트 대미지를 주는 '침식1' 스킬을 사용하고 이어 '불꽃 화살'을 사용하는 형태가 기본 공격 패턴이 된다.


전투 도중 불꽃화살의 연속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작렬1'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전투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얼음사슬의 연속기인 '냉기파동1'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경우 보다 안전한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되나
연속기 발동은 확률에 따른 것이므로 기본 공격 형태만을 언급하였음을 참고하자.



■ 네임드/보스급 몬스터 사냥


1. 강철보호막 → 얼음사슬1 → 침식1 → 불꽃화살 → 불꽃화살
2. 강철보호막 → 얼음사슬1 → 냉기파동1 → 침식1 → 불꽃화살 → 불꽃화살


주된 공격 패턴은 변하지 않으며 다만 전투 시작전 일정량의 대미지를 무효화시키는
'강철보호막' 스킬을 시전해주어 일반 몬스터보다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네임드/보스급 몬스터와의 전투에 돌입하도록 한다.

계속적으로 공격 마법을 시전하여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도 좋으며
중간에 냉기파동1 스킬을 섞어 사용하여 몬스터가 캐릭터에게 다가오는 시간을
보다 늦추며 안정적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Lv0 H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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