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한두개가 아니라 느끼시겠지만..타클래스도 느끼는 큰 문제점 몇가지는 진짜 시급하다 생각되네요.
같이 겜하는 형이 43 마도성이라서 많이 보는데 게시판에서도 마도성 좋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아서
그런분들은 타클래스도 느끼는 문제점을 본인들은 못느끼시나 싶어서 글올립니다.
메즈 - 즉시는 발묶기 뿐.. 나무,수면은 캐스팅있죠. 메즈스킬이 가능한 호법 관통쇄, 궁성 수면화살, 정령성 즉시변신을 보면..주 메저 클래스가 되야하는 마도성이 상당히 말이 안되는 부분이라고 보이네요. 게다가 수면시간 너프로 인해 궁성보다 짧은 수면은 뭐 ㅡ.ㅡ;; 수면시전보고 바로 화살날려서 서로 수면걸려도 마도가 더 오래 걸리는거 보니 좀 황당하더군요..
캐스팅속도 - 밀리캐릭터들은 장갑과 무기에 공속이 붙었고 이는 실제로 큰 도움이되서 다들 맞추려하는데..
마도성은 캐스팅 속도옵션도 거의 전무하거니와..있어도 모션 후딜만 줄인다고 알고있습니다. 이건 좀 문제라 보네요.. 공속옵이 있으면 캐스팅옵도 있어야할텐데..무슨 생각인지 ㅡ.ㅡ..
물론 사냥시 뽑아내는 데미지나 효율면에서는 마도성이 좋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돌던지지 마세요..)
근데..이게임이 pvp, rvr을 표방한만큼 pvp시에 좀 효율적인 스킬도 있어야될텐데 그런부분에 대한 준비가
상당히 부족하다고 보이네요.. 엔씨가 밸런스 더럽게도 잘 맞춰노셔서 다들 이속빨고 뛰어서 캐스팅 긴건
싸울때 쓰기도 힘들고 죄다 메즈나 스턴기 하나씩은 있어서 피적은 캐릭은 순식간에 죽고..
린2때부터 징그럽게 느낀건데, 엔씨는 유저들이 죽어라 항의하지 않으면 절대 제대로 패치안하죠..
마도에 애정있으신분들이라도 꾸준하게 1:1진정넣고 팬사이트에 꾸준하게 문제 제기성 기사를 올려야
그나마 유저 소리듣는게 엔씨니...
원문:
http://aion.plaync.co.kr/board/class/view?articleID=141669&page=&rootCategory=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