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패치후 새로생긴 인던들... 안가기엔 너무 손해인 인던들이지요.
파티가 너무 안되는 마도..... 그나마 정령성분들은 드레기온에선 마도보다 파티 잘되시더군요;
1.5패치 인던 파티 안되는 1차적인 문제점이 무엇일까요... 뎀딜 능력이지요.
일단 시스템 자체를 시간제한을 두엇기 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메즈저항 문제가 아닌 뎀딜능력이지요.
아이온 공홈에서도 마도성은 뎀딜케 직업으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잇습니다. 실제론 그렇지 못하지요
그렇다면 대책은? 물론 있습니다.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 요둘을 마법스킬공격에 구현해주면 됩니다.
뎀딜능력.. 대표적인 뎀딜러 살성과 마도 비교를 해보겟습니다.
살성이 왜 뎀딜이 될까요? 단순 스킬뎀지가 강해서일까요? 오노~ 스킬뎀지는 당연 마도성이 뛰어납니다.
뎀딜 차이가 벌어지는것은 빠른공속 + 치명타 입니다. 이에따라 시간대비 뎀지 차이가 벌어지는것이지요.
준듯만듯 상향인지 또한번의 너프인지 참 아리달쏭한 시속이 등장을 햇습니다. 늦게나마 나와 다행이지만
참 묘~하지요; 다시한번 메즈의 너프인거 같기도하고 .. 일단 공속제한을 빠르게 상향해준거에 비함 엄청 늦게줬지만
정작 중요한 마법치명타/마법 공격력 ... 이 두 옵션을 구현해 준다면 극딜팟이라고 하죠.. 2살성 3살성파티...
마도도 좀 낑겨 갈수 잇지 않을까요?
여름패치1.5 업데이트 테썹패치때 아이온 제작진이 소외받는 직업이 없이 파티 구성이 될것이라 햇지만 실제론
극히 소외받는 직업이 생기고 잇지요. 일단 pvp시나 파티 사냥시에도 마치 마공을 현 시점에 구현해주어도
발란스면에서 큰 붕괴가 없을듯한데... 이젠 파티에서도 소외받고 입지가 점점 줄고잇으니 참 답답하네요 ㅎㅎ
마법 치명타를 구현해 준다면 소외받는 직업 궁성또한 어느정도 카바가 될듯싶군요. 일단 마법치명타 옵션은
악세사리등에 제작진이 검토해 붙여줌 될것이고. 궁성또한 평타공격이 아닌 스킬뎀지에 상당히 의존하는 직업이니말입니다.
한방뎀지 없는 정령성분들또한 어느정도 수월해질것이고.
이제 공홈 1:1 건의하는것도...엔씨 오토답변듣는것도 지겹네요..ㅎㅎ
1시간...2시간..3시간... 초라하게 대기타면서 파티구하는것도 암울하고 현제 뎀딜직업도 아닌 마도성은
메즈성으로 전략해 버렸지만...몹에게서까지 마법저항은 메즈성 역활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
부탱이 되는 검성이나 2살성3살성파티에 밀려 더더욱 입지가 줄어들고 잇지요.
인구가 많은것도 아니고 점점 귀족화 되가고 잇는데 귀족화 되가는 마도가 점점 파티도 구하기 힘들어진다니..
이건 진짜 어느온라인게임에서도 보기 힘든 풍경이라 생각되네요 ^^
마법치명타 마법공격력 구현될때까지 다시한번 인내심 테스트를 해봐야겟네요 ^^ 뎀딜자리 되찾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홈 1:1 건의를 하겟습니당 ㅎㅎ 마도성 유저님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