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치유성은 냉정해야 한다...

쵸코커피
댓글: 7 개
조회: 1251
2008-11-27 14:19:52
치유성은 사냥시 항상 뒤에서 모든 플레이어를 지켜보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얘기치 못하고 일어나는 돌발 상황시 냉철한 판단력을 요하게 됩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치유성은 절대 파티원이 죽는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가질 필요 없습니다..

단...힐 해야할 상황에서 한눈을 팔았다거나 확연한 자기 실수에 의해 파티원을 눕혔다고 한다면

그것은 도의적 치유의 과실에 의한 것이므로 마땅히 사과해야 할 부분이죠..

만약 에드가 나고 난전 중에 더 이상 처리 불가능 하다고 판단돼면 미련없이 ㅌㅌㅌ 라고 말하고 튀십시오..

대부분의 격수들은 치유성의 힐에 의존하며 싸우기 때문에 최후까지 힐 받으면서 싸우려는 경향이 짙은것 또한

사실입니다.

다수의 피빠진 파티원을 두고 차마 도망가지 못하고 끝까지 힐하다 어그로 다 먹고 장렬하게 죽으시는 치유분들도

꽤 있으리라 생각 되는데 그것이 의리가 아닙니다..

단지 아무 의미없는 죽음일 뿐 이죠...

노련한 수호나 격수들이라면 자신들이 이미 처리 불가능한 상황 이란걸 미리 자각하고 ㅌㅌㅌ 하며 도망갈테니깐요..

결국 어차피 처리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치유라도 살아 남아 파티원을 부활시키는 쪽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리고 파티원 중에 호법성이 있을 경우....

힐 어그로 먹고 몹한테 맞을때 자힐은 왠만한 상황 아니면 하지 않는 것이 정법입니다..

개념있고 센스있는 호법이라면 이미 그런 상황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치유 피빠지면 힐 해줍니다.

그러나 간혹 치유 피가 빠지고 있는데도 나 몰라라하며 계속 몹만 치고 있는 호법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몹 정리가 끝나면 반드시 집고 넘어가야할 부분이며 요구 해야만합니다.

치유 자신을 위해 집고 넘어간다기 보다 원활한 파티플을 위해서 말이죠..

"호법님..제가 힐어그로 먹어 몹이 저를 치는데 스스로 자힐하면 어그로 더 먹고 계속 맞게 됩니다..

제 피 빠지면 우선적으로 저 힐 해주세요 ..

라고 단호히 그리고 정중하게 말하십시오..

그런데도 계속 힐을 주지않고 방관하는 호법이 있다면 호법 자격 상실 입니다..

두번 다시 같이 팟할 이유가 없는 사람입니다...


20초반에 배우는 스티그마 쾌유의섬광...

천몇백 짜리 즉힐로 위급상황시 아주 유용한 힐스킬이죠.. ( 30초 딜 )

2초짜리 작은 힐로 커버가 되는 상황이면 될수있으면 아껴두도록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뭐 상황과 필요에 따라 수호나 다른 격수들의 급격한 피 빠짐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마도분들 두방이면 죽습니다...

한방에 보통 반피 이하로 내려가죠..

파티시 제일 많이 죽는 직업 또한 마도 일겁니다..

수호나 다른 격수 힐 중에 갑자기 마도 피가 쭉 빠지는걸 보고 주로 쓰는 2초 짜리 작은 힐 시전하려다

시전하는 도중에 누어버리는 경우 여러차례 경험해 보셨으리라 사료 됩니다.

파티구성에 민감하고 수호나 힐러 격수들에 대해 불신이 많은 직업 또한 마도 입니다..

바꿔 말하면 그 누구보다 개념팟을 원한다는 말이죠...

그러다 보니 간혹 두마리는 그냥 검성을 이용한 투탱을 요구하는 마도분들 또한 계십니다..

마도님 피 쭉 빠질때 주저없이 쾌유의섬광 즉힐로 만피 채워주세요..

2초짜리 작은 힐로는 시전중에 골로 보내게 돼는 불상사가 일어날 확률이 있습니다..

마도분은 그런 치유를 만나면 파티를 신뢰하고 즐겁게 플레이 할수있을겁니다..


그리고 좀 민감한 부분입니다만...

얼마전 용암팟갔을때 따뜻한가호 버프를 시전했더니 파티분들이 그러시더군요..

"와~ 치유님도 버프 많으시네요 "

이 얘기를 뒤집어 말하면 용암팟 하면서 치유가 따뜻한가호 버프를 않키고 하는 경우가 많다 라는 것이 돼겠죠..

그래서 물어봤죠..

용암팟 하면서 치유가 따뜻한가호 버프 않키던가요? 하고 물어봤더니..

팟원분들이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25랩때 배우는 스킬로 용암팟 갈때 쯤이면 배우는 스킬입니다..

그게 얼마나 도움이 돼는 버프냐고 빈정될 분 계실지 모르겠으나 반대로 호법이 진언을 않키고 진행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팟원들이 가만있을까요?

얼팟가면 차가운가호 켜십시오..

치유가 자신이 할수있는 일 재대로 다해놓고 원하는 부분에 대해선 확실히 요구하도록 합시다..

치유는 진인사 대천명 아닐까 생각 해봅니다...

뭐 다른 직업 분들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 나는 것도 많습니다만..

글이 한없이 길어질것 같아 대충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Lv22 쵸코커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