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비록 파템이지만. 정말.. 만들때 조마조마 하더군요.. 재료 준비 다 해놓고.. 나서 확인해보니 명룡왕 방패 만드는 숙련도가 449 (이런말 하기 뭐 하지만.. 도안 뽑는 내내 명룡왕씨리즈 만드는 숙련도 확인 안 하고 내가 원하는 도안이 나오나 안나오나만 확인했던 바보 입니다. ㅜㅜ.. 당연히 440 일거라고 생각했었던..)
아무튼.. 그제서야 숙련도가 449 임을 확인 한 저는 기겁 했습니다.
헉.. 이거 실패하는거 아냐? (장인 게시판에서 보니 가끔 실패 하는 사람 있다던데.. 이래서 실패 하는 거였구나.. 라는 생각이 자꾸만 머리를 스쳐서..)
어쨋든.. 제작 클릭..
모니터 끄고 스피커 끄고..
이불 뒤집어 쓰고 부들부들 떨고 있었습니다..(정말로..) 아무래도 전 재산을 투자한 거라서..
'제발 파템이라도 좋으니 성공만 해라..'
라고 했는데 정말 파템뜨고나니.. 뭔가 엄청나게 아쉬운 ㅜㅜ.
지금 이걸 팔고서 명룡왕 사슬 견갑이나 한 개 만들까 말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판다면 얼마정도에 팔아야 할까요..
재료비만 한 3500 넘게 들어갔는데..(3500~3800 사이..?)
견고한 용족의 뿔 11만 ~ 14만 사이로.. 구입.. (11만에 구하다 구하다 안돼서 14만 5천 이하로 올라온거 전부 구입.. 평균값 12만5천~13만 정도 들지 않았나 싶네요.. 역시 이런건 시간을 오래두고 구해야 하는데.. 성격이 급한 사람일 수록 손해.. ㅜㅜ)
견고한 용족의 가죽 3만5천~ 4만5천 (평균값 4만 가량..)
기타등등 기타등등..
도안 뽑는데 들어간 비용 2천만.. 은 당연히 제외 하고요.. (원래 목적은 사슬 상의 였는데. 어쩌다보니 방패 도안이 나와서 만들어 본.. 덕분에 지금 전 재산이.. 46만원.. 컥..)
만약 판다면 가격이 얼마 정도나 할까요.. 안 팔릴려나..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