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시엘섭에서 32수호성키우고 있는 "대지의방패"입니다.ㅎ
다름아니라...그동안 32랩까지 ..물론 높은랩은 아니지만 주말마다 수호키우는 라이트 유저입장에서..
그동안 느끼고 배운점 써볼까 합니다..ㅎㅎ
평일에 인벤 수호게시판 자주 모니터링하믄서 이얘기 저얘기 많이 들어봤는데요..
가장 중요한건 제가 직접 체험해서 느낀게 아닐까 싶네요.^^
그동안 32까지 수호 키우면서 게임할시간이 얼마 없기에..거의 솔플로 키웠는데요..
솔플만 하다보니까 파티플레이에대한 감이 무척이나 떨어지더라구요..
솔플할때랑 파플할때랑 잡는방법이 무척이나 틀리죠?
솔플할때는 극댐딜위주로..(주로 마석도 치명셋)스킬이나 아이템을 맞추고
파플할때는 1순위로 안정적 어글관리와 그와동시에 2위로 안정적인 방어력.. (일반적으로 탱킹능력이라고하죠)
방어력같은경우는 얼마전에 제가 채굴장에서 팟하다가 치유님이 피가 넘 잘빠진다는 말에 충격을 먹어서;;;;;;;;;;;;;;;;;;
평일에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내린결론이 돈을 모아서 장비를 업글하자...그래서 23장인빛나셋과 생명(4소켓)으로 맞추고
방방+23석으로 방패1400후반과 나머지칸은 치명석+12짜리로 맞출 예정입니다.
확실히 방방석으로 맞추니 피가 덜달아서 탱킹이 안정적이더라구요..
그 이후로 파티할때마다 치유님께 피 많이 빠지냐고 물어봅니다.
그다음 해결책이 "기합"과 "철벽방어" 입니다.
채굴같은경우 경비병이 "일격필살"이라는 기술을 쓰죠? 치명터지면 2000도 까집니다.
이때 할수있는일은???????
전 솔로잉할때 기합을 제일 먼저사용합니다. 기합효과가 끝나면 방패활성화시 스턴을써서 피빠지는걸 최대한 줄입니다.
하지만 보통 사냥터에서 그랩에 사냥시 방패스턴으로 기술을 끊기에 매우 힘이 듭니다.
그래서 "기합"을 쓰고 "철벽방어"를 씁니다.
이러므로써 제가 할수있는 최대한의 수를 다 동원합니다.
방패방어 올린후로는 확실히 일격필살 막을확률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32찍으면서 이제 불신을돌면서 크로메데한테 한번 죽었는데 그게 처절한몸부림? 그거 한대 맞으니까
피가 무쟈게 깍이더군요.. 지금 피가3500정도에 주신쓰면5천초반대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때 주신쿨이돌아가서 못썼던거같은데..한대맞으니까 피가1/4~1/5정도 남더군요...
힐이 안들어와서 죽었습니다..
그때도 "기합"과 "철벽"을 켰지만..그래도 어쩔수없더라구요..(지금생각해보면 맞고 좀 버텼는데 힐이 안들어와서 죽은듯;;)
그래서 방방다음에 어느정도 생명마석을 박으면 좋을꺼같더라구요..(딸피라도 한방을 더 버틴다는것은 매우큰차이라고생각함)
그리고 앞에서 템셋팅을 23장인빛나셋과 생명셋을 섞어서 쓴다고 했는데요..지금생각하면 생명셋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소켓3개와 4개의 차이.. 드랍파템은 경매장에서 잘 찾아보면 같은가격에 4칸짜리가 좀 있습니다.
파템 소켓4개로 풀셋팅한다면? 마석1,2개 차이가 아니죠? 그차이를 피마석으로만 채워도 무시 못할껍니다.
암튼 잡설이 길어졌구요.^^
앞으로 방방1500목표에 피는 4000이상.. 그리고 나머지는 치명올인할생각입니다.(불신치명악세가 치명올리기에 좋은듯.)
천족은 지옥의불꽃이있어서 크메장검에 꼭 목매지 않아도 될꺼같네요..불신서 치명악세와 시푸스방패노리고있습니다.^^
암튼 전 오픈베타때부터 했습니다(그땐 군인이어서 얼마 못함)
그래서 지금까지 많이는 못하지만 정말 즐겁게 게임하고있습니다.
뭐..많은 수호성분들의 공통된 딜레마도 같이 겪고 있구요..
그래도 아이온이 좋은건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랩업은 느리지만.. 앞으로 제가 해볼것이 많기에 그만큼 즐거운 맘으로 게임하고있습니다.ㅎ
많은분들이 아이온 욕하지만.. 그래도 그안에서 재미를 찾고
진정으로 아이온 즐기는 아이온인..수호성이 됐으면 좋겠네요.^^
많이 부족하지만 저보다 늦게시작하시거나 수호성 갓 입문한분께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시엘섭 "대지의방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