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의 수호 와우의 전사 어글획득에서 흡사한 점이 많죠?
딜러들이 극딜로 어글을 뺐어 갈때 수호분들 참...민망하고 다급해지시죠?
와우에선 어글 튀면 딜러들 무자게 욕먹습니다.근데 아이온은 어글튀면 수호들이 욕먹죠..
대부분 아시겠지만 와우에도(아이온보단 덜하지만)왠만한 딜러가 탱커 어글 뺐을려고 맘먹고 딜하면 도적이든 암사든 법사든
뺐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 그렇게 안하고,전사또한 어글수치에 대한 불평 거의 없습니다..
왜냐...기본 개념들이 잡혀 있기 때문이죠.아니 이말보다 게이머의 개념이 다르다라고 해야 겠네요.
*와우의 어글개념
1.전사의 어글획득량은 아무리 장비가 좋아도 한계가 있다.
2.능력있고 유능한 딜러는 전사의 최대 어글수치를 간당간당하게 넘나들며 극딜로 최대한의 딜을 뽑아 내는것이다.
(어글 무시 극딜=무개념)
*아이온의 어글개념
1.수호는 무조껀 어글을 붙잡고 있어야한다.그게 능력이다.
2.딜러는 초반딜이든 후반 딜이든 무조껀 올스킬 극딜이다.
-수호 어글 뺐어서 장비 자랑할려는분 다수(정말 어의없는 경우 검성이 몰래 도발하는 분도..-_-;)
-살성이나 검성한테 어글 넘어가면 일부 파티원들 누구누구분 장비 좋다...*_*. 이런 찬사를...
문제는 여기서 비롯되죠...시스템은 와우와 흡사해서 와우의 플레이방식을 유도하는데..
정작 플레이어들의 개념은 전혀 다르다는데서 문제가 발생하는 겁니다.
그럼 해결책이 딱 나오죠.
1.수호의 적대치를 대폭 향상시키던지 스킬을 추가하던지해서 정말 수호가 어글을 못잡으면 안되는 시스템으로 손보던지.
2.와우의 애드온같은 각종 메타기를 정식 시스템으로 도입해서 어글 획득량과 딜량 힐량등을 바로바로 체크 와우의 어글
개념쪽으로 유도하던지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빠른 시일안에 패치시켜야 할듯 하다고 봅니다.
2번해결책이라도 현제 수호의 어글 획득은 정말 어처구니 없이 낮은게 현실이긴 합니다.
41랩에 검성이 적대치2를 배우는데..어글 획득에서는 첫번째 손가락으로 꼽아야할 수호는 똑같은 적대치2스킬을45랩에
배우니..이건 뭐 거의 버그 수준....
어떤 조치든 하루빨리 패치되서 파티에서 당당한 수호성들이 되길 기도 합니다~
루그부그 허접한 수호성이...